이제 막 작성된 글에 보팅하면, 큐레이션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이제 스팀잇을 시작한지 20일쯤 된 것 같습니다.
처음 가입인사를 했을 때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 팁과 가이드를 알려주셨는데,
그때 제대로 보지 않아서 큐레이션 보상에 대해서 잘못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큐레이션 보상이 내가 업보트를 하면 내 보팅 가치의 25%를 돌려받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니더군요 ㅠㅠ
저처럼 잘못 이해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큐레이션 보상이 뭔가요?

간단하게 얘기하면 다른 사용자의 글에 업보트를 하면, 받게되는 보상입니다.
스팀잇에서 가치있는 글이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만드는 메커니즘입니다.

큐레이션 보상은 어떤 규칙으로 받게 되나요?

  1. 게시물 보상의 25%가 큐레이션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2. 25%의 보상을 보팅한 사람들이 나눠가지게 됩니다.
  3. 먼저 보팅한 사람이 나중에 보팅한 사람보다 많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4. 보팅 파워를 많이 사용한 사람이 적게 사용한 사람보다 많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빠르게 보팅했다고 보상을 많이 주게되는 경우 유명한 사람의 글을 빠르게 보팅하는 치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글 작성 후 30분이 지나기 전까지는 큐레이션 보상을 저자와 나눠가지게 됩니다.
글이 작성된 후 거의 바로 보팅하는 경우 내 보상의 거의 100%가 저자에게 가게 됩니다. 나는 보상을 하나도 못받는거죠.
약 15분이 지나고 보트하는 경우 내 보상의 50%를 저자가 받게 됩니다. 그리고 30분이 지나면 큐레이션 보상을 온전히 내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참고: https://steemit.com/steem/@steemitblog/latest-curation-reward-solution

그럼 어떻게 하는게 최선인거죠?

  1. 아직 인기가 없지만, 곧 인기를 얻게될 것 같은 글에 보트하세요. (저평가된 글에 보트하세요!)
  2. 저평가 받는 글에 최대한 빨리 보트하세요. 하지만 30분 안에 보트하면 보상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3. 이미 인기가 많은 글에 보트하지 마세요.
  4. 내가 보트한 글을 리스팀하세요!

혹시 틀린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2시간 지났으니 이제 이 글에 보팅하면 되는거네요...ㅋㅋ

네. 좋은 정보지만 편안하게 즐기는 마음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단기로 보면 이득이 될지 모르겠지만, 장기로 볼때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 힘들어질것 같아서요. 그래도 전반적인 모든 내용을 알고 이용하는게 가장 좋겠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아직 배울 게 한 가득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보팅 팔로우 하고 갈게요 :)

감사합니다. ! 좋은글 감사합니다. 보팅도 공부해야되는군요
팔로우하고갈게요

정말 큐레이션 보상에 대해 시원하게 알고 갑니다.
속까지 긁어주시는것 같네요.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찾아뵐께요.^^

😱 저는 이런거 하나도 생각안하고 마음에 들면 걍 막 보팅했는데.. ㅋㅋ
감사합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치팅을 막기 위해 들어있는 룰 때문에
좋은 게시글에 대한 보팅을 주저하게 된다는 점이 안타깝네요..
스팀잇이 지극히 자본주의적인 플랫폼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가요~

이런건 아예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46.46
ETH 3447.4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