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10경> 대자연의 풍경을 느끼다. 한반도 지형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duckcu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가을에 다녀온 강원도 영월 10경!! 한반도 지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가 강원도 영월과 부산입니당.ㅋㅋ 그래서 그런지 1년에 8번정도 여행을 가는데 대부분 영월과 부산으로 간다는...

capture-20180127-220757.png

그림같은 하늘보면서 한반도 지형 출발~
한반도 지형은 영월 시내에서 자가용으로 25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capture-20180127-220602.png

한반도 지형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로 지정되있는 한반도 지형은 우리나라의 모양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지형이 서강 주변에 아름답게 발달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암석인 석회암, 한반도 지형을 감싸며 흐르는 감입곡류의 형태인 서강, 한반도 지형이 만들어진 과정, 카르스트 지형 중 움푹 꺼진 지형인 돌리네 등을 보면서 재미있게 관광할 수 있는 곳.

한반도 지형을 보기 위해서는 안내판에 따라 15분정도 올라가셔야 하는데, 관절이나 허리가 안좋으신 분들에게는 조금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올라갈 때 생수 구입은 필수!!

capture-20180127-220742.png

한반도 지형에는 어떤 암석이 있을까?

우리가 살고있는 땅, 지표에는 다양한 형태와 색깔을 가진 다양한 암석들을 찾아볼 수 있다. 암석은 화성암, 퇴적암 그리고 변성암으로 구분된다. 화성암은 화산활동에 의한 마그마에 의해 만들어지고, 변성암은 화성암과 퇴적암이 열과 압력을 받아 변한 암석을 말한다. 퇴적암은 다양한 기원의 퇴적물들이 차곡차곡 쌓여서 만들어진다.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사람들이 쌓아논 돌탑도 구경할 수 있습니당. 공기도 너무 맑고, 볼거리가 많아서 심심하지 않게 올라갈 수 있어요.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지만,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도 많이 오는 곳!

capture-20180127-220658.png
capture-20180127-220711.png

돌탑이나, 자연 풍경을 천천히 둘러보며 올라가다보면 한반도 지형의 꼭대기!! 전망대가 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은 자리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리는 줄까지...

capture-20180127-220719.png
capture-20180127-220725.png

한반도 지형 전망대를 직접 가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여름부터 가을까지는 '한반도 뗏목마을'에서 '전통뗏목체험'과 '에코뗏목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평균 4,000원 ~ 8,000원정도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capture-20180127-224258.png

영월 10경 중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 딱 한 곳인데, 바로 별을 볼 수 있는 '별마로천문대'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 포스팅에선 별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별마로천문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스팀잇하시고, 즐거운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모습은 절경이네요 ~
꼭 한번 가보고싶어요!
잘봤습니다 :-)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셔요!! 영월 관광지 중에 가장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원츄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저 한반도 본다고 영월을 찾아갔었더랬죠 ㅋㅋㅋㅋㅋ
추억이 떠오르네요
좋은 사진 감사합니다~

서울에서도 굉장히 많이 오신다는...ㅎㅎ
@mohomogu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다음에 천문대 후기 부탁드립니다.
저도 가보고 싶어서요..^^

겨울에 보면 더 좋습니다!! ㅎㅎ
아름다운 천문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startfromnow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오오 지금은 못하겠지만 뗏목체험 굉장히 끌리네요. 언제 한번 간다면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산 여행을 좋아하신다니, 여행하실 때 어느 지역에 자주 가셔요 ? 제가 부산사람이라 무척이나 궁금해지네요 헤헤..

해운대에 딱 자리잡고, 주로 문화마을, 국제시장, 동백섬 위주로 다닙니다 하핫
사실 맛있는 음식 먹으려고 여행 가는...ㅋㅋㅋ

오오... 강원도 영월 꼭 다녀와바야겠습니다~
힐링되는 여행 정보 포스팅 감사합니다 ^^

저도 감사합니다 ^^
영월은 다른 곳에 비해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품고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javadori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한반도모양의 지형을 티비에서 본 적이 있는데 지역을 잊어버렸었어요. 영월이었군요. 뗏목체험도 있고 언젠가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 놀러가보도록 해야겠어요. 천문대가 궁금한데 다음여행에 꼭 다녀오셔서 포스팅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ㅎㅎ
다음엔 천문대 관련 포스팅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핫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고등학교때 한국지리 잘했었는데 ㅋㅋㅋ 익숙한 단어들 보여서 되게 반갑네요 ㅎㅎ 주말 잘 마무리하시길~ㅎㅎ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시간되시면 한번 오세요 !!!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6996.66
ETH 3235.91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