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물들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물들다.
(사람이 환경이나 사상에) 영향을 받아 그것에 닮아 가다. -다음사전

사람은 태어난 그 환경에 따라 사회화되고 성장한다.
즉 각각의 성장의 시기마다 새로운 집단에 영향을 받고 자신이 처한 시대와 국가적인 법과 제도 및 자연 환경에 물든다.

음식에 관련된 마케팅중 하나는 어렸을때 그 음식에 물들이기, 추억을 만드는 과정이 있다.
어렸을때 접한 음식은 어른이 되서도 그맛을 떠올리게되고 찾는다는 것이다.
외국에서 햄버거를 먹고 자란 어른이 할머니가 되어서 햄버거를 즐겨찾는 모습을 티비로 본 건을 보면 밀가루 음식이 소화가 안된다며 드시지않는 주변어르신들과 비교하면 어느정도 이해가 된다.

다른 예로 어른이 될 수록 해외여행에서 한국식당을 찾고 고추장을 여행필수품으로 여기는것을 보면 더욱 그렇다.

핸드폰 또한 우리를 물들게 했다.
과거에는 흔했던 공중전화 집전화가 이제는 사라지고 있다 어렸을적 친구들이 이렇게 말했다 너는 삐삐가 없고 핸드폰이 없어 연락해서 만날수가 없다고 그런 말들은 나에게 그 환경에 물들수 밖에 없게 만들었다. 이제는 누구나 있는 스마트폰보급의 가장 큰 영향은 카카오톡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와 같이 카톡이 없어서 단체 연락에 빠지고 연락이 안된다는 대접을 받기 때문이다

삶에 있어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이 꼭 필요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면 그런것들이 우리를 물들게하고 있다 회사에 입사하면 은행계좌를 만들어야한다
현금으로 주는것 보다 계좌를 통해 지급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우린 회사와 관련있는 은행에서 계좌를 계설하고 주 거래 은행이 되는 경우는 반 강제적으로 물들게 되는것이다

편리함에 물들다. 새로 나오는 것들은 편리함을 강조한다 스마트 뱅킹 핸드폰결제 자동주행 등등 모든제품이 편의성을 증진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암호화폐 사용하기에 편리한가? 삶에 꼭 필요한 것으로 될 수 있는가?

우리의 삶에 이용가능한 부분에 물들이기 위해 나아 간다면 얼마 되지 않아 모두가 물들어 있을 것 같다.

스티미언 분들은 이미. 물들었을지 모르겠다.

이런글은 무슨태그를 붙이면좋을까요?ㅋ
추천바랍니다ㅋㅋ 일기?

Sort:  

유행 태그 유행이 트랜드지요

그쵸ㅋㅋ 별거없네요

저도 스팀잇이 저의 폰을 저의 생각을 물들여버렸어요^^ 자주 댓글도 주시고 관심주시는데 이제찾아와 죄송하네요 ㅎㅎ리스팀했어요^^

뭐쓰지 계속 고민중이네요ㅋ

이글을 보는 분들은 모두 스팀잇에 물들었는지도 모르죠.
태그는 steemit 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ㅋ그냥 그대로 두기로 했어요ㅋ

Congratulations @dmgpol09!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나 또한 대세를 이루는 한 개인이지만
내가 대세에 이끌려 간다는 게 아마
물든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풀보팅드리고 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자기를 기준으로 하는 건 거의 없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드는 글이네요...

그리고 새삼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글쎄요
그건 시간이 알려주지 않을까 싶네요..

잘 보고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007.15
ETH 2493.89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