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Processing를 이용한 아두이노 제어 III (아두이노)

in #kr-newbie7 years ago

졸업전시회 할때 친구가 아두이노와 3D 프린터를 이용해서 손을 가져다대면 저절로 빙글빙글 돌아가는 나무 수족관?!?! 을 만들었어요.ㅎㅎ 그때 코딩을 이용해서 작품에 활용할수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됐는데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면서도 계속 저는 미루고 있네요;;
코딩 예제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는 제가 꼭 써먹을 날이 올거라 생각하며 북마크 했어요 ㅋㅋ

Sort:  

재밌는걸 만드셨나 보군요.
딱 두가지에요 손을 가져갈 때 어떤 센서로 손을 가져갔는지 측정하고 그 측정값을 기준으로 빙글빙글 돌아가도록 모터에게 신호를 보내면 되는 간단한 원리죠.

if(손측정<기준값){
 모터회전;
}

끝 이 한문장이죠. 이게 원리임!

사실 아두이노 코딩은 어려운게 아니라 이미 다 라이브러리함수로 제공되고 단지 아두이노 유저들이 어떤 창의적 아이템을 가지고 있느냐가 차이가 있을 뿐이죠.

그래서 비전공자분들이 많이 다루는 싱글보드라고 생각되네요

아하.. 코딩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거군요 ㅎㅎ 이미 있는 라이브러리로 어떤 창의력을 발휘해낼수 있는지가 관건이라는거네요. 근데 진짜 저 한문장이면 되는건가요?!?! 헐 ㅋㅋㅋ

네! 창의력으로 하고자 하는 표현을 설계한뒤에 그안에 세부 코딩은 이미 만들어졌거나 공개된 로직을 토대로 조립만 하면 돼요.
뭘 하고 싶고 어떻게 동작하게 할지만 생각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6
JST 0.030
BTC 65834.12
ETH 2676.99
USDT 1.00
SBD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