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春子-6

in #kr-newbie6 years ago

서울에 온지 여섯 달이 지났다.
춘자는 언니가 아는 사람의 소개로 미용실 시다로 들어갔다.
석 달 동안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쓸었다.
열심히 쓸었다.
말을 하면 촌뜨기인 것이 들통날까봐
입을 꾹 다물고 머리카락을 쓸었다.

석달이 지나자 미용실 원장은
춘자에게 파마하는 것을 옆에서 보라고 했다.
바닥을 열심히 잘 쓸었기 때문에 특별히 두 달 빨리 가르쳐 주는 것이라 했다.
파마할 때 쓰는 약은 냄새가 독했다.
두 달이 지나자 춘자는 직접 파마기구로 손님의 머리를 말아볼 수 있었다.
조그만 뼈다귀 같이 생긴 플라스틱 막대기에 머리카락을 돌돌 말아
노란 고무줄를 걸어 고정시키면 된다.
춘자가 처음 머리를 말았던 손님은 머리카락이 너무 당긴다고 화를 많이 냈다.
원장이 춘자더러 허리 숙여 사과를 하라고 했다.
춘자는 사과를 했고, 화를 낸 손님의 머리는 원장이 다시 말았다.
춘자는 원장이 그만 나오라고 할 까봐 퇴근을 할 때까지 조마조마했다.
미용자격 시험을 보려면 아직 더 배워야 한다.

원장은 아무 말이 없었다.
다행이었다.
춘자는 다시 그런 실수를 안 하려고 손끝에 신경을 썼다.
조금 딴 생각을 하면 손님이 머리가 당긴다고 했다.
춘자는 이제 파마 하는 것은 제법 능숙했다.
머리를 말면서 손님과 몇 마디 얘기를 나눌 정도로 여유도 생겼다.
춘자가 시골 처녀라는 것이 표나지 않을 정도로
서울말도 제법 하게 되었다.
깡똥했던 춘자의 단발머리는 부글부글 파마머리로 바뀌었다.
까무잡잡하던 춘자의 얼굴은
어린티를 벗어서인지,
시골물이 빠져서인지,
햇볕 구경을 못 해서인지, 뽀얗게 변했다
춘자는 어엿한 서울아가씨가 되어가고 있었다.

미용실이 쉬는 날에는 언니하고 서울 구경을 했다.
전차를 타고 서울 거리를 구경하는 것이 좋았다.
이제 겨우 시다를 면했지만
춘자는 금방 미용기술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미용사가 되면은,
서울 한 구석에 조그만 미용실을 열까.
손님이 하루에 세 명만 온다고 해도 한 달이면 구십 명...
머리 잘 한다고 소문이 나면 더 오겠지...
하루에 다섯 명씩 온다면 한 달에 백 오십 명....

아니 아니...
미용실을 차리려면 돈이 있어야 하지..
나는 돈이 없으니까
우선 지금 원장 밑에서 직원으로 한 3년 있으면
조그만 가게 하나 열 돈은 모을 수 있겠지.
그래, 미용사 자격이 있으면 월급도 제법 받을 거야.
3년이나 5년, 그렇게 착실히 돈을 모아서
나 혼자 힘들면 언니하고 같이 하면 된다.

전차를 타고 거리 구경, 사람 구경을 하면서
춘자는 꿈에 부푼다.
꿈이라는 것을 서울에 와서 꿔 본다.


춘자가 무사히 서울에 입성했네요.
올케언니가 여비를 마련해 주었나 봅니다.
바람대로 미용기술도 배우고 있네요..
난생 처음, 미래에 대한 계획도 세우며 꿈에 부풀어 있습니다.
춘자의 꿈은..... 바람대로 이루어질까요..??


시대적 배경에 대해 별도의 조사 없이
귀동냥으로 들은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를 이어가려니
오늘 이야기는 좀 어설픕니다.
재미가 없으면 없는대로, 아는 게 없으면 없는 대로
제 깜냥껏만 쓰기로 합니다.
욕심을 내기에는
요즘의 제 상황이 많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또 투정을 부려봅니다
재미가 없으면 없는 대로
이야기가 엉성하면 엉성한 대로
춘자를 응원해 주세요...
춘자가 웃는 그 날까지...!!

글 읽어주시는 분들께 미리 고마움을 전합니다.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께.... 답글이 늦어도 이해해 주세요.. 최대한 시간을 내서 답방 및 보팅(비록 하찮은 숫자지만) 해 드릴게요..^^


사랑이 넘치는 스티밋!!

Sort:  

슬픈 내용은 다시 읽어도 없는 것 같은데
마음이 서글퍼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좋은글을 너무 늦게 봤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camille0327님..
새벽시간까지 잠을 못 이루셨나요.... 일찍 일어나신 건가요...
소중한 시간에 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쌀쌀하네요...
따뜻하고 편안한 오늘이 되시길 바랍니다..^^

와우!! 힘내세요!!

짱짱맨님 고맙습니다..^^

춘자가 서울에 무사히 가서 다행이예요
어찌나 가슴 졸였는지 몰라요!
^-^

ddllddll님
고맙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쌀쌀하네요..
춘자는 씩씩하게 서울에서 잘 지내는 것 같아요..
여러 이웃분들 응원을 받아서겠죠...ㅎㅎㅎ
오늘은 금요일.... 깨알같은 행복이 순간순간 느껴지는 날이 되시길 바래요..^^

carrot96님을 응원합니다^^. 그래야 춘자 꿈이 잘 이루어질 테니까요.

감사합니다.. kimkwanghwa님 응원을 받아서 저랑 춘자가 힘이 솟아난다고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기다렸는데..
춘자가 서울에와서 미용기술도 많이 익히고
서울 아가씨가 되었네요
뭔가 통쾌한 느낌이 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가짜 어무니 때문일까요?
앞으로 춘자 에게 좋은 일이 계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춘자는 이제 시골티를 벗고 서울아가씨가 되었답니다..
지켜봐 주실거죠?
고맙습니다...^^

아 ㅠㅠ내가 보팅파워를 더 모아서 언니한테 딱 쏴줘야 하는데 ㅠㅠ으헝흐어ㅠㅠ전 남편이 관리해줘서 잘 모르는뎅...(남편이 파워 올리라면 올리고....기다려보라고 하면 기다려보고 있어요 ㅎㅎ)아시다시피 저도.....ㅋㅋㅋㅋ
글 올려도 미미하더라구요ㅋㅋㅋ 생각보다 사람들이 남의 얘기에 관심이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재미가 없으면 없는대로, 아는 게 없으면 없는 대로
제 깜냥껏만 쓰기로 합니다.

저도 이 마음으로 완결까지 달립니다...하하 목표까지 달성해보자구요^^ 우리 그거만으로도 큰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떤 상황인지 모르지만 ㅠㅠ 우리는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요~ 행복해지세요~ 어떻게해서든! 화이팅!

에고.... 답글이 많이 늦었죠..ㅎㅎ
학기 시작하고.... 저의 조그만 일도 시작이 되어서 방학때처럼 열심히 들어와보지를 못해요..
이렇게 바쁠 땐 한가할 때가 그립고.... 한가할 땐 뭔 일이라도 했으면 싶고..ㅋㅋ
저도 보팅파워를 높이고 싶은데, 같고 있는 스달이 워낙 소액이라 10스달이라도 채워지면 스파업을 해야겠어요. 행복은... 받을 때보다 나눌 때 훨씬 큰 것 같아요.
정성어린 댓글에 기분이 좋아지네요.. 킴쑤님..ㅎㅎ
날이 밝으면 춘자의 새로운 이야기 이어갈게요.. Good night!! ^^

완결까지 화이팅이예요~~~^^
서울에서의 춘자의 대성공기를 그려봅니다

찡님..
서울은 참 여러모로 좋은 곳입니다.하하하
주말에 서울 들렀다가 하남 들렀다가 귀가했는데요...
거대한 서울 어느 한 구석에 춘자의 흔적이 남아있으려나요??
깊고 단 잠 주무시고..... 춘자의 다음이야기도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춘자가 무사히 서울입성을 하였네요.
앞으로 춘자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언제나 화이팅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pamtiro님
춘자는 외롭고 슬프고 아프고 힘들어도
꿋꿋이 걸어갈 겁니다.
다음 이야기도 기다려주세요~!!^^

벌써 춘자 이야기가 많이 왔네요.
어째 피드에서 놓쳤을까요?
어쨌든 다시 찾아와 이어서 읽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209.30
ETH 2627.55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