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초보자를 위한 FAQ (1)

in #kr-newbie7 years ago

제목-없음-1.png


안녕하세요. 부스트입니다.

스팀잇을 하다보면 참 궁금한 것들이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대답해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 질문이 그 질문인 경우가 많은데요. 스팀잇에 대한 FAQ를 편하게 풀어볼까 합니다.

1. 리워드 설정은 무엇으로 해야하나?

글을 쓸때면 Rewards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뭘로 설정해야 하는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원래 설정되어있는 50:50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현재 상황에서 가장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Upvote 하고 안하고는 무슨 차이이지요?

사실 저처럼 스팀파워를 많이 소유하고 있지 않는 사람에게는 다른 스팀계정에 업보트 하는 행위가 상대방에게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컨텐츠에 대한 호감을 보여주는 정도랄까요?

하지만 고래분들에게는 업보팅을 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를 가집니다. 받는 사람에게는 금전적인 이득을 고래에게는 영향력 + 큐레이팅 리워드를 가지게 되지요.

3. 평판점수

아이디 옆에보시면 숫자로 적혀있는 것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그건 평판점수입니다. 단순하게 스팀파워가 높고 낮음을 따지는 점수는 아니고요.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에서 얼마나 활동을 했냐를 측정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평판점수가 높다면 잘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구나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아닌 사람도 있지요.)

4. 스팀을 현금화(원화) 하고 싶어요.

검색해보면 많은 가이들이 있지만 간단히 설명해드릴께요. 1주일이 지나서 받은 받은 리워드를 바로 현금화 할수는 없습니다. 보통 리워드 방식을 50:50으로 설정하시면 스팀파워와 스팀달러가 같이 들어올텐데요. 스팀달러는 취급하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으로 환전 할 수 있지만 스팀파워는 스팀으로 변환하는데 13주가 소요되거든요.

즉, 스팀잇 -> 거래소(비트코인환전) -> 한국거래소(원화환전) 이렇게 이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건 많은 분들이 작성하신 예제가 있을꺼에요.

결론은 스팀달러는 즉시 교환이 가능하지만 스팀파워는 13주(파워다운 시) 필요하다.

제가 어제오늘 생각나는 것들은 이렇게 있네요. 큐레이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추가적인 FAQ은 다음편에 작성해볼께요. 궁금하신점 댓글로 남겨주세요.

Sort:  

좋아요 이런 정보! 어제 태어난 제 입장에선 참 달달하네요.
아직 모르는게 산더미;~^^ 50:50리워드가 뭣이 50:50인지...그리고 제일 알고픈건 포스팅입니다. 사진 올리고 영상 올리고 편집하고 등등....차분히 공부해볼게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팔로할게여~

팔로 감사합니다. 더 좋은글 쓰도록 해볼께요.

와 진짜 궁금하던 정보들이 다써있네요 다음포스팅도 기대합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남겨주세요. 정리해서 또 올릴께요.

처음 오시는분들한테 유용하겠네요 ㅎㅎ 이런글 좋습니다 ㅋㅋ

하하 다음번에는 더 정성들여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겠습니다 !

좋은정보 언제나 감사해요:)

별말씀을요. 더 많이 배우도록 할게요.

너무나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비기너들이 보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들어 확실히 신규 스팀 진입자들이 많더라고요.
지금의 가능성보다 몇달뒤 몇년뒤를 보고 글을 많이 쓰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써봤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D

잘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저 같은 뉴비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하며 팔로우 신청하고 갈께요 ㅎㅎ 자주 소통해요 ㅎㅎ

별말씀을요. 재미난 컨텐츠 많으신것 같네요. 시간있을때 공들여 읽어보겠습니다.

✈ 앗; 재미있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양질의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ㅎㅎ 좋은 불금 보내세요 ㅎㅎ

글 잘읽었습니다ㅎㅎ 깔끔하고 쉽게 설명 잘하시네요 감사합니다

그렇게 봐주시다니 감사합니다. 더 좋은글 써보도록 할께요.

넵 화이팅입니다 글 몇개 들어가보니 좋은글이 너무 많네요 전부 잘읽었어요ㅎㅎ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좋은 정보 알고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66.94
ETH 3077.24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