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이야기] Cold Play - Fix You

in #kr-music6 years ago

fix you.jpg



2-1.gif

When you try your best but you don't succeed
When you get what you want but not what you need
When you feel so tired but you can't sleep
Stuck in reverse
네가 최선을 다하지만 해낼 수 없을때
네가 원하는 것을 얻고 싶지만 너에게 필요한 것이 아닐때
네가 피곤함을 느끼지만 잠들 수 없을때
뒤죽박죽인 것 같을 때

And the tears come streaming down your face
When you lose something you can't replace
When you love someone but it goes to waste
Could it be worse?
눈물이 너의 얼굴 위로 흘러 내리고
네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을 잃어버렸을때
네가 누군가를 사랑했지만 그것이 소용없었을때
이 보다 더 최악일 수 있을까?

Lights will guide you home
And ignite your bones
And I will try to fix you
빛은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줄꺼야
그리고 너의 뼈들이 따듯해 질꺼야
내가 널 위로해줄께

And high up above or down below
When you're too in love to let it go
But if you never try you'll never know
Just what you're worth
높은 저 위로 아니면 저 아래에
네가 너무 사랑하지만 보내줘야 할 때
하지만 네가 절대 하지 않는다면 절대 알 수 없어
넌 가치있기 있기에

Lights will guide you home
And ignite our bones
And I will try to fix you
빛은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줄꺼야
그리고 너의 뼈들이 따듯해 질꺼야
내가 널 위로해줄께

Tears stream down your face
when you lose something you cannot replace
Tears stream down your face
And I
눈물이 너의 얼굴 위로 흘러 내리고
네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을 잃어버렸을때
눈물이 너의 얼굴 위로 흘러 내리고
그리고 난

Tears stream down your face
I promise you I will learn from my mistakes
Tears stream down your face
And I
눈물이 너의 얼굴 위로 흘러 내리고
네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을 잃어버렸을때
눈물이 너의 얼굴 위로 흘러 내리고
그리고 난

Lights will guide you home
And ignite your bones
And I will try to fix you
빛은 너를 집으로 데러다 줄꺼야
그리고 너의 뼈들이 따듯해 질꺼야
내가 널 위로해줄께

2-1.gif



안녕하세요. 레첼킴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팝송은 Cold Play의 Fix you입니다.
Cold Play곡들중 저의 최애곡이며, Cold Play의 보컬 크리스 마틴이 그의 부인이였던 기네스 팰트로를 위해 썼던 곡으로도 유명합니다:)

Cold Play의 보컬 크리스 마틴과 기네스 팰트로가 부부이던 시절 (현재 이혼) 아버지를 잃은 기네스를 위로하기 위해 지은 곡입니다.
특히 베이스 음인 오르간 코드는 기네스 펠트로의 부친의 오르간에서 영감을 받은 코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Cold Play 특유의 감성이 잘 묻어난 이 곡은 포근한 보이스와 위로의 가사로 한때 프로포즈 곡으로도 유명 했었습니다.

특히 감성적인 가사로 유명하기 때문에 직역을 하면 뭐지? 싶은 뜻의 가사가 많습니다.
“Ignite your bones”이 그러하였는데요. Ignite의 뜻은 (불을)점화하다 라는 뜻이 있습니다. 직영하자면 ‘너의 뼈를 태울꺼야 / 불을 붙을꺼야’가 되겠지요. 뭔가 섬뜩한 이 문장에 다른 뜻이 있지 않을까 싶어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저와 같은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많더라구요..ㅎ
제일 신빙성 있는 해석은 그들만의 언어일 것이다라는 추측과 사랑하는 사람을 잃음 슬픔을 가진 그들에게 에너지를 불어넣고 남아 있는 사람이 삶을 계속 살아가도록 위로하는 말이라 해석하고 있습니다. 슬픔은 보통 차갑고 어두운 것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그와 반대인 뜨겁고 밝은 것을 위로의 말로 사용한 것이지요.

개인적으로 이 곡은 새벽 감성에 듣기 좋은 노래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잔잔한 멜로디로 많은 위로 받으시기를..:)

Sort:  

링크가 없어서 ㅋ
유튜브로 찾아서 들어봐야겠네요 ㅎㅎ

영상 올리는 법을 몰랐어서..ㅠㅠ 이제 올리는 법을 찾았으니 담포스팅 부터 올라갈 꺼예요:)

유튜브로 뮤비를 통해 듣고 보았습니다ㅎㅎ 뮤비가 좀 길긴 했지만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 레첼킴님 말씀처럼 밤이나 새벽에 듣기 좋은 음악인 것 같습니다ㅎㅎ

낮에 들으면 축축 처져서 낮잠을 자 버릴 것만 같은...느낌이 드네요ㅋㅋ 실제로 듣고나서 그렇게 느꼈습니다ㅎㅎ

콜드플레이 대부분의 곡들이 밴드의 갬성과 녹아드는 목소리가 새벽감성을 자극하지요:)

이제 새벽이 되었네요 :) 다른 곡들도 들어봐야겠습니다ㅋㅋㅋ

따뜻하게 떠받들어 준다는 의미가 아닐까요?ㅎㅎ

오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곡이 꽤 기네요
좋은 곡 하나 또 알아감에 감사합니다. :)

즐겁게 들어주세요:)

빛은 너를 집으로 데러다 줄꺼야
그리고 너의 뼈들이 따듯해 질꺼야

이 구절이 맘에 드네요

그부분이 킬링 포인트 입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제 팝송목록에서 재생되는 노래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역시 명곡입니다 후후후:)

내일 새벽 출근 길에 한번 들어 봐야 겠네요
내용을 파악하고 ^^

스팀 고래의 꿈.jpg

감성적인 면을 살려 해석 하려 하였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즐감하세요

그들이 언어는 그들만이 알겠죵??
ㅎㅎㅎ 낼 뵈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태풍이 오는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Idklee님도 조심하시기를..!

행복한 스팀잇 생활 되세요
파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115.50
ETH 3192.77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