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영화 '허스토리' 이야기

in #kr-mov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스마일 제이 입니다 .

매력포텐 터지는 @juheepark 의 극장밋업에 초대받아 영화 '허스토리' 를 봤어요!
허스토리에 대한 간단한 후기, 포스팅입니다 .

movie_image.jpg

허스토리는 관부재판을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

'관부재판'
부산 종군 위안부. 여자 근로 정신대의 공식 사죄 등 청구 소송
위안부와 조선 여자 근로 정신대 에 대한 사죄와 배상을 일본 정부에 요구한 소송입니다.

1992년 재판은 시작되었고
1998년 국가 배상 책임에 대해 일부 원고 측의 승소를 인정했지만
2001년 판결을 취소하고 소송을 기각했고
2003년 원고측의 패소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관부재판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부산의 민족과 여성 역사관을 건립하진 김문숙 회장님의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김문숙 회장님은 10명의 할머니와 함께 일본을 오가며 6년동안 관부재판을 진행하고
그리고 그 뒤에도 민족과 여성 역사관을 만들고 정신대 할머니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셨습니다.

저도 소녀상 건립 활동등을 하며 민족과 여성 역사관을 방문한적이 있는데
역사관의 사진과 글들로 그 당시에 상황을 더 자세히 알게됐고
말도 안되게 잔인했던 실제 상황에 엄청 충격받았어요
또 제가 알던 역사와 사실이 얼마나 얕았던지 또 충격 받았었어요.

KakaoTalk_20180701_155551856.jpg

주희파크가 준비한 귀여운 소품들을 받고 영화관으로 향했어요 .
제 양옆은 아무도 없... ㅋㅋㅋㅋ
하지만 그 덕분에 더 마음 편하게 영화 볼수 있었어요 !

영화 '허스토리' 는 History 의 Hi 가 Her로 바뀌며 시작이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그녀들의 이야기 , 그리고 역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쟁속에 성적, 정신적, 물리적 학대를 받고
전쟁은 끝났지만 또 다시 일상 생활속에서 계속해 상처받고 있는 꽃같은 그녀들 .
영화초반과는 다르게 할머님 들이 점점 당당해 지고 있는 모습을 보며 조금은 웃을수 있었지만
영화를 보는내내 마음이 아파 계속 울었어요.
(다음날 눈이 엄청부어...................아직 부기가 안빠지고 있는거같아요 ㅋㅋㅋㅋㅋ)
손수건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역사를 제대로 알고 기억하고 전하는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책임중 하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허스토리' 를 보며 한번더 우리의 역사를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

오랜만에 글을 써서 그런지 한글을 다 잊은 느낌이에요.
종종 다양한 소식으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여행을 다녀오고 , 다녀온후 넘치는 일로 스팀잇을 할 여유가 없었는데
주희파크 덕분에 몇달만에 첫 포스팅을 덜덜 :)
고마워 곧 또 보자 주희파크 !
다양한 선물과 퀴즈도 준비한 @juheepark 밋업 초대 감사합니다.
밋업으로 만난 분들도 다들 반가웠습니다.
다 처음뵙는 분들이었지만 왠지 익숙한 느낌!
팔로우하고 종종 놀러가겠습니다 :)

@ccodron / @hyehyehye / @lagom40 / @xinnong / @feeltong/ @annvely / @honeythegreat / @chocolate1st / @ukk / @hwan100 / @str7motor / @gochuchamchi / @bluengel / @lekang / @innovit / @peanut131 / @yong2daddy /

KakaoTalk_20180701_160459478.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헷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도 오늘 ㅗ밨어요!! 너무 재밌죠?? 소통하고 지내요
^^

반갑습니다 :) 재밌지만 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ㅜㅜ

@smile.jay님 오랫만에 인사드리는것 같네요~^^ 잘 지내시고 계시죵~?
저 영화 저도 꼭 봐야겠어요!

웅웅 맞아요 ! 저 영화 꼭 :) 라맨걸님 지금 부산이신가요!? 서울오실예정 있으시면 보고싶어요
(사실 이번주 주말에 부산가요... ㅋㅋㅋㅋ)

위보스 밋업 후기도 기대할게요!

이제 사진도 있으니 한번 올려봐야겠어요 !

후기 잘 읽었습니당~
완전 행복했던 밋업이었어용~ ^^

bluengel_i.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맞아요:-) 저두요 ! 행복했지만 왜그렇게 울었던지 ㅎㅎㅎ

헛.. 아직저도 후기를 남기지 않았는데 조만간 올려야겠습니다! 진짜 동안이세요! 저랑 친구라고봐도 안이상했을듯합니당..ㅎㅎ
만나뵈어 정말 반가웠어요!

나를봐~

형은 음....ㅎㅎ 노코멘트 할게여

ㅋㅋㅋㅋ 내가 너 쥐박을려고 하는거 보이나..몰라...에헴

저는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형님도 동안....(크흡)이십니다!!!

아 저도 두번째 후기가남았...
그리고 동안이라니 헷 감사합니당 ! 밖에서 그냥 친구인척 해도 좋겠어..아ㄴ.아.죄송합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나이에 비해 약간 노안인거 같아서 그래도 될것 같은데요..ㅋㅋ 근데 진짜 그 나이로는 안보였어요..!

스마일제이님, 이틀 연속으로 만나뵐 수 있어서 참 즐거웠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은 이야기 나눠요!^^

저도 반갑고 즐거웠습니다 ^^ 곧 또봐요 이야기도 더 나눠요 :)

헤헤 눈시울 붉어진 언니를 잊을수가 없...
와주셔서 넘나 감사했어요-! (담에 부산 나들이 가실때 저도 따라갈게요!
그땐 같이 김문숙 회장님을 만나보아요. 꼭!

만약 담날 뚱뚱퉁!! 하게 부은거 보면 더 잊지 못햇....
ㅋㅋㅋㅋㅋ언니 담주 부산가염

만나뵙게 되서 좋았고.. 다음날 죽는줄 알았어요...

다음날이 어떤 다음날인지 ㅋㅋ 자주뵈서 좋았어요
저도.... 이제 완전 회복한듯한 ..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14.16
ETH 3444.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