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과학] 알파고 // 딥마인드의 다음 대전 상대는?

in #kr-movie7 years ago (edited)

알파고를 주제로 한 다큐 영화가 나왔습니다

알파고-영화-나무위키

구글 딥마인드에서 제작했고 구글이 배급사인 국내에는 12월 3일 개봉한 영화

ㅠㅠ 비록 영화관에서 볼 수 없지만

구글 검색을 해보면 쉽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다큐 영화 알파고 ‘인류가 인간을 이긴 이야기’

이 영화에서의 핵심 내용 중 하나는 바로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

알파고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핵심원리, 인간과의 대결

ㅋㅋㅋ

저한테는 특히 알파고와 관련된 엔지니어들의 이야기가 반갑게 다가왔네요

알파고에 원리에 대해서는 @rubymaker 님의 글

https://steemit.com/kr/@rubymaker/3ylvdc-rubymaker

을 참조하시면 아주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저도 딥러닝이나 빅데이터에 대해서는 몇번 소개한 적이 있긴 한데 ㅋㅋㅋ

영화 내에서 이론적 설명도 꽤나 쉽게 해주어서

인공지능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 학생들 교육에도 좋은 영화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ㅋㅋㅋㅋㅋ

강화학습 이랑 minmax 알고리즘에 대해서 막 주저리고 싶은데 ㅋㅋㅋㅋ

관련 포스팅은 다음 기회로 미루어야 겠군요

최근 몇년간 hot trend 인 인공지능 !!!

한동안 챙겨봤던 에일리언 시리즈의 데이빗이 떠오르네요

참고로 딥마인드는 요새 스타프래크트2 AI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엔타로 아둔!

Sort:  

벌써 영화까지 나왔군요! 그만큼 굉장한 사건이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스타크래프트 AI 대전도 아마 우리나라 선수와 하게 될 것 같은데, 기대됩니다.

앨론 머스크의 OpenAI는 도타2를 준비하고 있지요. 1:1은 이미 프로들을 이겼고 5:5를 준비 중이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인공장기 인공근육에 관심이 많습니다. 빨리 개발되기를...

임요환이랑 알파고랑 한다고 하던데 언제 할려나 ㅋㅋㅋㅋ

전 기계가 인간을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인류가 인간을 이겼다"고 쓰니 또 다른 기분이네요. 흠.. 나중에 봐야겠습니다.

공감합니다^^ "인류가 인간을 이겼다"라고 하니 느낌이 다르네요

아시겠지만 최근 자연어처리 (NLP) 도 핫 이슈입니다. 알파고와 같은 AI가 전략적 사고에 초점을 둔 AI라면, 최근 트렌드 중 하나인 NLP의 경우에는 통번역, 챗봇 등 여러 방면에서 다각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듯 합니다.

그나저나 관객수 36명은 안습이네요- (ㅠㅠ)

아마도 영화제에서만 상영을 했던 것 같아요. 당시 개봉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봤지만, 일반 극장에는 개봉을 안 한 것 같더라구요. 그나저나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니 봐야겠습니다! 기대되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907.89
ETH 3379.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