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첫 수익실현 - 이제 중고품 버리지말고 팔아봐요

in kr-money •  2 years ago  (edited)

부채상환 여정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아주 작은 금액이지만 시작이 반이잖아요ㅎ.

저번 주말에 필요없는 물건들을 중고나라에 올렸는데 이번주에 3개나 팔았네요. 지금 집안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포장도 뜯지 않은 화장품이나 생활용품, 멀쩡한데 안쓰고 쳐박아둔 물건 다들 가지고 계실겁니다. 짐만되는 물건들 버릴바엔 차라리 팔아서 돈을 벌어 봅시다. 물론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필요합니다.

20180219_145417.jpg
편의점에서 택배 접수하다


어떤 물건을 팔아야 하나?



정확한 기준은 없지만 포장 안뜯은 새제품으면 OK. 뭐 사용은 했지만 팔아도 만원이상은 받을거 같다 싶으면 팔아볼만 합니다.

20180222_175212.png

저는 혼자 살아서 짐이 없는 편인데도 뒤져보니 팔만한게 16개나 나오네요. 아직 다 뒤져본 것도 아닌데 말이죠. 지인에게 선물받았는데 안쓰고 쳐박아둔 아이템, 사은품으로 받은 가전제품, 스포츠 용품, 여친이 팔아주라고 맡긴 화장품 세트, 몇 년 지난 스마트폰 등 다양한 물건들이 나오네요.


어떻게 팔아야 하나?



저는 중고나라를 이용합니다.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로 유명하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택배거래시 판매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판매과정 : 중고나라에 중고물건 게시 → 구매자 발생 → 구매의사 재확인 → 입금요청, 주소요청 → 입금확인 → 택배발송 후 운송장번호 전송



구매자가 입금을 해주면 택배로 보내주는 방식이죠. 맹점은 임금하고 판매자가 안보내면 구매자만 미치죠. 저야 뭐 정직한 사람이니 괜찮지만 워낙 사기꾼들이 많아서 문제죠.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직거래인데 사는곳이 작은 도시라 직거래는 영 신통치 않네요.


이런사람들은 피해요



중고품 판매는 몇 년 전부터 꾸준히 해왔습니다. 혼자 사는데도 왜이렇게 안쓰는 물건이 꾸준히 생기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서 생긴 노하우랄까요. 중고나라엔 별에 별 인간들이 다 있죠. 판매자나 구매자나 진상들이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나 이런 사람들과는 거래를 피하세요.

  • 게시글에 분명히 적혀 있는 내용을 물어보는 사람

ex) 게시글에 울산지역 직거래만 가능이라 썼는데 직거래하고 싶다고 지역이 어디냐고 물어보는 인간, 제대로 보지도 않고 사놓고 나중에 딴소리하죠.

  • 제품에 대해서 꼬치꼬치 캐묻는 사람

물어보는건 좋은데 제가 물건을 만든 사람도 아닌데 어떻게 다 알겠습니까. 취조당하는 느낌이랄까요. 이런 사람은 팔아도 피곤합니다.

  • 에누리해달라고 보채는 사람

거절하고 차라리 다른사람이 살때까지 기다리는게 낫습니다.



경험상 말이 많은 구매자는 별로 안좋더라구요. 묵묵히 저를 믿고 구매하고 궁금한거 몇 개만 물어보시는 분이 가장 깔끔했습니다.


택배비를 어떻게 아낄수 있을까요?



직거래라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데 택배거래가 문제입니다. 택배비가 만만치 않죠. 보통 택배비 포함해서 중고물건의 가격을 정합니다. 예를 들어 3만원주고 팔면 택배비 빼고 2만5천원 정도 벌수 있는 것이죠. 택배비를 아끼는 만큼 수익도 늘어납니다.

  • 개인적으로 보낼 때 가장 저렴한 방법은 포스트박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스트박스에 회원가입해서 보낼 물건을 예약하고 GS25나 CU같은 편의점에서 택배접수를 하면 됩니다. 매일 1회 2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 만약 보내실 물건이 8kg이 넘는다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결산

20180222_175144.png

중고품 3개를 팔아서 무려 122,900원을 벌었으나 아쉽게도 제 몫은 16,800원입니다. 나머지는 중고품의 원주인인 여친에게 반납해야될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사이도 안좋은데 이 돈까지 먹으면 안될거 같습니다. 부채상환 여정 16,800원 수익으로 시작합니다.

비록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 이벤트 열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kr-debto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중고도 잘보면 새것같죠

주변을 돌아다니다보면 새것 같은 중고품을 밖에다 버린 걸 많이 봤습니다. 제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아까운지ㅎ.중고에 대한 편견을 버리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잘보면 새것 같잖아요ㅎ

오옷! 조금씩 노력해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계속 다음 여정 기대할께요.:)

감사합니다ㅎ. 저도 @polonius79 님의 통찰력 가득한 글들 틈틈히 보고 있습니다~

버리지 말고 팔면 돈이죠.ㅎ
좋은 정보에요.ㅎ

네 조금 귀찮더라도 팔면 큰돈은 아니더라도 쏠쏠하더로구요ㅎ

전 동네카페를 이용해서 가끔 파는데 이게 은근히 쏠쏠하더라구요. 한동네라 직거래가 최고 장점이죠.
부채상환여정이라. 흥미롭네요^^

맞습니다!!은근히 쏠쏠하죠ㅋ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ㅎ

부채 상환은 .. 멀고도 험난한길~
대부분의성인들은 어느정도 부채가있으니 ..
모두가 빠른 상환을 통해
한결 여유로워지는삶을 살기를 기대해봅니다

저도 중고품 뒤지러 갑니다 ..^^

솔직히 평범한 서민이 빚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저도 그 중에 하나긴 하지만 그동안 너무 개념없이 살아서 이제 정신좀 차려보려는거죠. 다른 분들도 힘든 와중에서도 조금씩 이겨내시면서 여유를 찾고 긍정적으로 살았음 좋겠네요.

모든 부채 훨훨 털어버리시고 날아 오르시길 바랍니다!
시작은 미약하여도 끝은 창대하시리라!!

뭐든지 급하게 하면 잘안되더라고요. 차곡차곡 하나씩 해결해나가야죠.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중고품 판매에 대해 생각해 봐야겠어요. 계속 쓰지 않으면서 쌓아만 두는 형편이라 ㅠㅠ

중고품 판매 솔직히 돈은 별로 안됩니다. 돈보다 좋은 점은 집안에 있는 짐이 조금씩 줄어드는 것이죠. 저도 온갖 짐을 쌓아두는 스타일이었는데 하나씩 처분해나가다 보니까 집도 넓어지고 정리도 되가니까 너무 좋습니다. @zaedol님도 하나씩 없애나가보세요~집이 쾌적해지면서 부수입도 따라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