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힘들수록 힘을 빼야 합니다.

in #kr-mindfulness6 years ago

스크린샷 2018-06-28 오전 7.36.04.png

와~ 어제 축구 정말 대단했습니다. 한국 선수들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축구에서 종종 구조적인 요인때문에 불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구조는 첫째 시간이 없어야 합니다. 둘째 어느 팀이 월등이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셋째 시간이 지날 수록 골이 안나야 합니다. 독일의 경우가 이런 경우였습니다. 피파 랭킹 1위임에도 불구하고 떨어질 수 있다는 압박감. 그 압박감은 끝날 시간이 가까워질 수록 선수들을 짖누른 것 같습니다. 긴장하게 만든 것이죠. 뭔가 얻으려고 애쓰다 보면 근육을 의식이 조절할려고 하고 그러면 각도가 틀어지기 마련입니다.

협상에서 시간을 설정하는 건 중요한 문제입니다. 예를들어 북한과 미국의 지난 협상에서 3시까지 끝내야 한다는 데드라인 설정은 중요했습니다. 그 시간까지 압축적으로 뭔가 결론을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더 초조하게 만드는 법입니다. 취하려는 상대방을 더 안달하게 만드는 건 시간설정입니다. 그 시간이 지나면 더 손해날 것은 더 얻으려는 상대입니다.

무언가를 지금 당장 취하려는 것. 그건 도파민의 충동입니다. 즉각적인 만족을 얻으려고 하기 떄문입니다. 그게 습관화 되면 참아내질 못합니다. 자신이 충동에 사로잡혀 있는 것도 모릅니다. 그런데 그 충동을 또 억지로 누르면 용수철처럼 튀어오르기 마련입니다. 독일 선수들처럼 의식적으로 조절하려 하면 안되는 게 충동입니다. 그때 일 수록 더욱 힘을 빼야 합니다. 안정환 해설위원의 말처럼.

힘들수록 힘을 빼야 합니다.

술의 세계사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녁에 술 한잔씩 하게 되는군요. 이것도 충동같습니다. ^^;

Sort: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팀잇 시작하게 된 초보 스티머 @Heeingu 입니다 :0
저는 책과 강아지와 일상을 블로깅하려고 하는 뉴비에요.. ㅎㅎ

댓글 보고 들어왔어요. :D

팔로우와 보팅할게요!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환영합니다.

마음에 여유가 있는 자와 여유가 없는자의 차이가 그렇게 드러나는 것 같더라구요,

네~ 요즘 여유라는 걸 체감하는 나날입니다.

살면서 힘을 빼는 건
언제나 진리인 거 같습니다^^

오늘도 힘주며 살았는데, 밤에는 빼어보렵니다.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얼마만에 축구 보면서 박수쳤는지 모르겠네요.

유종의 미는 잘 거뒀으니 이제 실제 축구 인프라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데 집중해야 할 것 같아요. 맨날 월드컵 시즌만 되면 반짝하는 것은 한계가 있죠.

네~ 너무 과실만 따먹으려는 듯 합니다. 그래도 선수들의 차분함에 놀랐습니다. 그게 정신력인 듯 합니다.

오오, 어제의 축구를 마음챙김 시리즈로 읽다니, 독일 팀(특히 노 키퍼ㅎㅎㅎ)이 느꼈던 압박감이 이해가 됩니다. ㅎㅎㅎ 힘들수록 힘을 빼야한다는 안정환 해설위원의 말 멋지네요...!

그럴 땐 충동을 무의식의 저 편으로 보내야하는군요. :)

ㅎㅎㅎ 뉴질랜드의 멋진 자연을 보면 능히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덥다고 축구한다고 이런저런
핑계로 맥주를 마시는 날이 늘어서
배가 나오고 있는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식이섬유 드세용~

즉각적인 만족...
무서운 말입니다.

ㅎㅎ 네 그렇습니다!

도파민 충동 과다를 요구하는 것들이 갈수록 많아지는건지,
아니면 내가 습관이 된건지 조차도 헛갈리는 요즘입니다.
변명이겠죠..ㅠㅋ

요즘 좀 무절제해졌는데 경각심이 생기네요.
전 한껏 바쁘다가 좀 여유가 생기면 항상 이게 고민이네요.
그래도 인석님께 많이 도움 받고 있어요.감사드립니다.

다행이네요~ 저도 글을 쓰면서 다시 마음 다잡습니다.

힘들수록 힘들 빼야하는군요

역설이지만 그렇습니다.

술의 세계사요? 저도 혹 하네욬ㅋ

ㅎㅎㅎ 같이 읽으실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753.89
ETH 3256.4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