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샹그릴라 : 넘어가는 길

in #kr-mindfulness6 years ago (edited)

611465EC-518F-4554-A0FF-C5ED9F6E385F.jpeg

샹그릴라는 차마고도의 연결점에 있다 합니다. 원난성과 티벳을 연걀하는 사이에 샹글릴라가 있급니다. 이곳에서 차 상인들은 고된 여행에서 쉼을 앋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로 인해 형상된 풍요로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낯선 것들의 만남은 새로운 풍요로움을 낳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조금은 인위적이도라도 중국 정부가 베스트셀러 소설에서 착안하여 이곳을 샹글릴라라고 칭한 것은 어쩌면 절묘한 한수였을 것입니다.

샹그릴라라는 뜻도 복쪽 산을 뜻하는 티벳어와 통과하다라는 뜻이 합쳐진 거라 합니다.

D3AB6688-ADF6-4F38-B0E8-B29D5619DFBE.jpeg

이곳에 도착하여 조금 쉰다음, 저녁 식사는 티벳 전통식을 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차와 야크우유로 만든 수유차가 몸을 편안하게 해 줬습니다. 삼겹살에 양념한 것 같은 돼지고기 볶음도 맛있었습니다. 바삭 거렸습니다. 야채탕과 티벳식 피자(?) 그리고 샹글릴라 맥주는 한국사람의 입맛에도 맞았습니다.

음식은 입으로만 먹는 게 아니라 공간연출을 먹습니다. 무엇보다 그곳에 장식되어 있는 여러 티벳 불교의 만다라는 인상적입니다.

CFD03826-BEC7-49DF-AC78-6201846443B1.jpeg

즐겁고 맛있게 먹고 있는 도중, 긴 여행 중에 피곤했는지 큰 아이가 배가 아프다고 합니다. 졸립다고 합니다. 그러더니 숙소로 가자고 합니다. 안색이 좋지 않습니다. 고산병인가 순간 당황했습니다.

3C8D91C0-96B0-436E-9531-EDDE2FCD0B33.jpeg

숙소로 돌아와 큰 아이를 눕혀습니다. 이내 잠이 듭니다. 큰 아이를 보고 있자니 뭔가 모를 슬픔이 생깁니다. 아련합니다. 이제 4학년. 아이에서 소녀로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마치 운남을 떠나 티벳으로 가는 차 상인들이 샹글릴라라는 길목에 있듯 말입니다. 한 마디를 지나고 있습니다. 아이의 티가 점점 사라지고 소녀가 될 것입니다. 자신의 길을 가게 되겠지요.

8살인 작은 꼬마는 이곳에 오니 아이다움을 맘껏 펼치고 있습니다. 언니에게 아양떨고 삼촌에게도 서스름없이 농담합니다. 까붑니다. 삼촌 손을 잠으라고 시켰더니 쑥스러워하면서도 결국 잡습니다.

E26987D3-0DA3-4AC1-84D7-AC01FA54A119.jpeg

샹글릴라, 넘어가는 길목에 아이들도 저도, 같이 여행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 길목에 한참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아이 귀엽네요. 웬지 말씀처럼 차분해지는 느낌이 드는 게 이곳을 여행하면 닥터 스트레인지가 될 것 같아요. ㅎㅎ 원작은 티베트인데 중국 눈치봐서 영화에서는 네팔로 바꿨더라구요. 선진국 다니는 걸 좋아했는데, 요새는 이렇게 마음다지기 좋고 편안한 곳에서 힐링하고 싶어집니다. 방송보면 차마고도는 기차도 산소가 나온다던데요. 샹그릴라도 중국에서 멋진 에메랄드 연못 있는 곳을 관광지로 개발했다고 봤어요. 가보셨나 모르겠네요. 건강 유의하시면서 소중한 시간 보내세요^^

ㅎㅎㅎ 닥터 스트레인지가 티벳 배경이었군요.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호수는 아직 못 가봤는데, 가 보고 싶네요. 선진국과는 뭔가 다른, 저는 그걸 중심이라 부릅니다, 그런 게 있습니다. 다른 미생물계가 형성되어 있지 않나 싶어요. ^^

안녕하세요~ 전에 제 글에 오신것 보고서도 이제야 왔습니다. 죄송하네요 ^^
앞에 글들도 아직 다 읽지는 못했는데, 이런 여행기 참 좋습니다. 어쩌면 여행의 궁극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카 설산에 올랐다가 숙소에 와서 쉬는 중입니다. 머리가 다소 띵~ 하네요.

역시 고도가 높아서 그런 모양이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좀 쉬세요~

여행을 하면 그나라 음식을 먹는 걸 즐기는데... 티벳의 음식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아이들에게 아빠와 함께 하는 여행이... 평생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네 감사하게도 다들 맛있게 먹어서 다행입니다. 뱃속의 미생물들도 새로운 식구들을 환영하네요.

샹그릴라가 그런 뜻이군요.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 참소중하죠.😊

네 서로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모르는 부분이 더 많았네요.

넘어가는 길목^^
아이에게도 모두에게도 소중한 순간이 되면 좋겠어요.

이 곳 스팀잇도 넘어가는 길목으로..

네 이 스팀잇도 넘어가는 길목에 있나 봅니다.

중국에서 티벳쪽으로 가시나봐요.
티벳은 언젠가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인데 말이죠.
아이들이 여행에 잘 적응하는지 모습이 참 맑습니다.
큰아이는 더는 안 아팠겠지요?
티벳의 풍경도 기대됩니다.^^

네 어제 푹쉬면서 간간히 보이차 마샸습니다. 지금은 생기발랄해요~^^

아이들이 때묻지않은 순수함을 얼굴에 가득 품고있네요:)
어디서나 사랑 많이 받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시골에서 자란 덕분입니다. 꼼수를 잘 몰라요. ^^

그 길목이 참 아름답게 오래도록 남으실 것
같아요~아이들이 힘들텐데도 웃음이 참
밝아서 더 예쁘네요^^ 조심히 여행하세요~!!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마음에서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여행을 멀리 가신거군요! 샹그릴라 맥주가 엄청 땡기네요! 따님들도 너무 예쁘고욧 ㅎㅎㅎ

총 6종 있는데, 다 마시진 못했는데 맛이 좋습니다.

'샹그릴라' 멋진이름이네요. 전 조명, 술 이런게 생각이 났는데 뜻이 참 멋지네요. 장소에 맞는 이름을 품었나봅니다.
아이들의 웃는 모습이 제 맘이 환해졌어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다행입니다. 저도 아이들의 웃음소리에 위안을 얻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39.96
ETH 2549.01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