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 몰입] 요원의 휴가

in #kr-mindfulness6 years ago

245BBE4B569089AC2E.jpeg

미션 임파서블 2에서 보면, 이단 헌트가 휴가를 즐기는 장면이 나옵니다. 바로 암벽타기입니다. 암벽타기는 순간의 선택이 생사를 가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한 몰입이 필요합니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자신을 일부러 밀어 넣는 거죠. 그렇게 하면 마음챙김이 절로 됩니다. 즉 자신의 생리적, 심리적 반응에 대해 살피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곧 죽음이니깐요. 그래서 마음챙김을 위해 익스트림 스포츠를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마음챙김회로는 고고한 정신적 깨달음을 위한 게 아니라 생존과 번식을 위한 전략기제가 아닐까도 싶습니다.

도덕경으로 말하자면, 무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위라고 하니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걸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무위는 먼저 마음챙김을 하고 난 다음에 하라는 것입니다.
마음이 혼란스러운 상태에서 결정하는 바는 오염된 편향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무위를 먼저 한 다음에
그 상태에서 하라는 것입니다. 그때 나오는 전략들은 단순한 계산적 전략이 아닙니다. 오히려 직관입니다. 전략적 직관.

휴가철, 어떤 휴가를 즐기고 계신가요.
즉 자신의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휴가인가요, 아니면 요원의 휴가를 누리고 계신가요. 궁금합니다.

Sort:  

ㅎㅎ며칠전 에베러스트에서 홀로 스노보딩 하다가 한시간만에 실종된 사람 생각나네요
헬기보딩 장면보면 엄청 고난도 ㅎㅎ
도전해보고싶지만 마음보다도 기본적 능력이 불가능할듯해요 ㅎ

ㅋㅋㅋ 저도 그래요.

보는 이에게는 아찔해도, 즐기는 자신의 입장이 중요한 것 같아요.
번잡스런 곳에서 에너지를 뺏기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얻는 사람도 있고 같은 사람이라도 컨디션과 인프라에 따라 그때그때 다르기도 한 것 같아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내면을 스스로 바라볼 수 있는 무위의 마음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쩌면 간결하지만 삶의 핵심 원리 가운데 하나인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탐 크루즈는 남자들의 로망이죠 ㅎㅎ

맞습니다. 남자들의 로망이죠. ㅎㅎ (이거 줄 그어야 하는데)

영생이면 저런 익스트림 즐길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ㅋㅋㅋㅋㅋㅋ~~즐기는 분들은 저 순간만큼은 영생이라고 합니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휴가
정말 중요한 거 같아요.

근데 요원이란 무얼 말하나요?

아, 영화에서 스파이 거든요.

암벽타기는 정말로 등골이 오싹하게 시원하긴 하겠네요.^^
피서라면 저처럼 섬에 사는 사람에게는 아무래도 해수욕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구명조끼 입고 둥둥 바다에 떠 있으니 특별히 하는 거 없는데, 시원하네요.^^

생각만 해도 시원합니다.

저희 회사에도 암벽타기가 취미인 동료가 있는데.. 암벽을 타고 있는 동안은 집중을 해야하기 때문에 번잡스러운 생각이 안들어서 좋다고 하더군요...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로서는 상상만 해도 멘탈이 붕괴되네요ㅎㅎㅎ

ㅋㅋㅋ 생각만 해도 멘탈 붕괴되시니, 돈 안들이시고 암벽등반 하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99.62
ETH 2555.59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