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up] Meet up을 위한 Meet up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커피 한잔 밥 한끼)

in #kr-meetup7 years ago (edited)

초원 흰배경.png

안녕하세요 임상심리를 공부하는 빔바입니다!

이전에 스튜디오 카페 제이슨에서 열렸던 스티밋 오프 모임에 갔었습니다

그때의 분위기를 보시려면 이 글을 한번 읽어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모임이었습니다. @leesunmoo님의 강의에 사람들과의 대화... 스티밋을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있으니 아이디어도 팡팡 터지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클래스 있는 모임은 그렇게 자주 열리기 쉽지 않죠... 한 달에 한 번 모임을 생각해보겠다고는 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핵심적인 중요한 모임과 동시에 지역별로 이루어지는 소규모 meet up들도 함께 열리면 좋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를 낸 적이 어요.

하지만 전 아직 스티밋에 들어온지 한 달도 안된 뉴비이고, 블록체인이나 전자화폐, 스티밋의 구조에 대한 지식도 별로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뭔가 주제를 정해서 세미나를 한다든지, 강의를 한다든지 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meet up을 위한 meet up입니다!

무엇이든지 질적으로 발전하려면 먼저 양적으로 많아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요, 뭣도 모르지만 일단 해보자는 겁니다! 이번 모임 때 모여서 밋업에서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논의를 나눠보는 거죠. 사실 전 여러분들과 그냥 "대화"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

고수분들이 와주신다면 저 같은 뉴비들에게 좋은 지식들을 전달해주실 수도 있을 거고, 뉴비분들이 온다면 뉴비로서의 고충 질문들을 나눌 수 있겠죠. 그런 것도 아니면 그냥 살아온 이야기들을 나누면 됩니다. 저희는 이미 "스티밋"이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원활한 소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본론으로 들어가보죠.

제가 생각한 모임의 일정을 한번 적어보도록 하죠.

1. 일시 및 장소: 6월 24일 토요일 오후 3시 광화문 인근 카페 혹은 세미나실

아직 구체적인 장소는 정하지 않았습니다만, 날짜와 시간은 저 때로 할 예정입니다. 모임 장소는 전반적인 편의를 위해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 근처로 대충 잡았구요, 정확한 인원이 모인다면 장소를 섭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첫모임인 만큼 매끄럽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ㅠ

2. 인원

한 분도 안와도 문제고 너무 많은 분이 와도 문제일 것 같긴 한데, 여하튼 이 부분은 모집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인원 수 제한은 따로 하진 않겠습니다. 마음껏 신청해주세요!

3. [일정 1]: 커피 한잔 하며 아무말 대잔치(PM15:00 ~ PM 18:00)

일단 카페에 모여 3시간 정도 다같이 얘기나 한번 나눠볼까 합니다. 스티밋에 대한 이야기도 좋고 자기가 어느 분야에서 일하는지, 하고싶은 말들 등등 주제 없이 대화를 나눠보는 것이죠. 여러분들하고 편안한 자리에서 이야기 나눠보고 싶어요.

4. [일정 2]:밥먹으며 인생 얘기(PM 18:00 ~ ??)

밥만 먹어도 좋고 술을 마셔도 좋습니다. 저녁은 갈 사람만 가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저도 갈 수 있을진 모르겠네요 ㅎㅎ...
다 같이 밥한끼 먹으며 즐겁게 대화를 나눠보고싶네요!

5. 회비

회비는 따로 없을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모인다면 각자 커피를 주문하면 되고, 밥집에서도 각자 계산을 하면 될 것 같아서요. 이 자리에서 스팀으로 서로 물물교환하는 대규모 퍼포먼스를 벌여봐도 어떨지 싶네요 ^^;

음... 정말 별 것 없죠? 저도 별 생각 없이 일을 벌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스티밋하는 친구들을 만나면 스티밋 이야기를 꽃피우며 여러가지 아이디어들을 이야기하는데, 그걸 좀 더 많은 스티미언 분들과 나누고 싶거든요.

일단 저에게 만나자고 제안해주셨던(?) @venti님, 그리고 다음에 모임을 하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셨던 @skt1님, @tworld님, 그리고 @wony님을 일단 태그해봅니다 ^^;;

요즘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던 아이디어라 두서가 없네요... 혹시 의견 있는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시구요.

이 모임에 참석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석!"

이라고 댓글에 달아주시면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뉴비분들도 두려움 갖지 않고 참석의사 밝혀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댓글이 하나도 안달리지 않을까 두려움에 떨며...

이상 빔바였습니다!

  • PS 일단 저 포함 2명이상이 되면 모임은 개최할 생각입니다. 모임이라기보단 만남이 되겠네요 ^^;; 커피나 한잔하죠 ㅎㅎ

혹시 가능하신 분들은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리스팀 부탁드립니다 ㅠ

Sort:  

빔바님 역시 그럴줄 알았습니다 ..
추카드리고 응원합니다

컥 감사합니다 ^^; 저번 모임 경험이 너무 좋아서요~ 이런 모임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게 열어봅니다 :)

ㅋ ㅋ 밤바님 좋은일 하시네요
즐거운 do steemit!

corn113님 응원 감사합니다 :) 모여서 즐겁게 스티밋 이야기 나눌게요!

빔바님!! 6월 18일이라고하셨는데 날짜가이상해요...ㅠ!!

@mattchoi님이 지적해주셔서 바로 수정했습니다 ㅠ 빨리 발견해 다행입니다...

학생이라서 갈수있을진 모르겠지만 좋은모임인것같네요 ㅎㅎ

아쉽군요 ㅠㅠ 학생도 상관 없습니다 :)

저요저요!!

세 분 모였습니다!

비론 24일은 사정이 있어 못갈것같지만 이런 식의 활발한 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날짜가 유동적이지 못한 점이 참 아쉽습니다 ㅠ 다음기회에 꼭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

다양한 도전하시는 빔바님 응원합니다ㅠㅠ 다음주는 이미 약속이 있어 참석이 어렵네요 ㅠㅠ 많은 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후기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아쉽네요 ㅠㅠ 후기 꼭 올리겠습니다 :) 다음에 뵈어요!

저도 꼭 가고싶습니다. 별 일 없으면 갈 수 있을것같은데...

일단 4인째로 포함시키겠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하필이면 선약 있는 때랑 겹치네요 ㅠ.ㅠ

허허 ㅠㅠ 아쉽네요... 제가 출국이 잡혀있어 급하게 모임을 잡았더니요 ㅎㅎ; 다음에는 이주전쯤부터 미리 모집해봐야겠습니다. 다음기회에 뵈어요~

저도 참석이요. 밤비님 글솜씨가좋으셔서 오래되신줄! ㅋㄷ 뉴비라니 더 친근합니다 ㅋㄷ

헉 밤비가 아니라 빔바입니다! 근본없는 닉넴이라 헷갈리시는분들이 많네요 ㅋㅋㅋㅋ 오 참석 감사합니다. 5인째로 포함시키겠습니다!

헛 이런 실수를 ㅎㅎ 죄송요(T^T)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135.01
ETH 2546.5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