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up] WEBOSS 밋업 참여후, 여러분이 밋업에 참가하는 이유는 뭔가요?

in #kr-meetup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520_135932179.jpg

위스키와 보드카를 즐기는 스티미언의 모임, 위보스 WEBOSS 밋업 후기

Before
어쩌다보니 주최자이신 @annvely님의 초대를 받아 위보스 밋업에 가게 되었어요. 아무 약속도 없는 금요일 밤인데다가, 마침 제 실습도 끝나는 날이라 기분좋게 승낙을 하고난 후, 밋업 일주일전쯤 단톡방에 초대를 받고나니 걱정이 되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가끔 보드카를 마시기는 하지만, 그것도 자주는 아닌데다가 위스키에 대해서는 정말 하나도 모르거든요. 그런데 각자 위스키나 보드카 한 병을 준비물로 가져가야 해서 일단 아버지 몰래 부엌으로 들어갔습니다. 집에 몇 병 있는 술 중에 뭐가 위스키인지도 잘 모르겠어서 같이 오시는 @aperitif 님께 '저 대체 뭘 가져가야할까요..?' 하다가 조금밖에 남지않은 위스키를 챙깁니다. 물론 집에 있다고 제가 먹어본 술은 아닙니다.. 😅 다행히 부모님이 그날 밤 여행을 가셔서 술반출은 성공했고, 일명 품격있는 모임이라는 이야기에, 실습이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가 청바지를 급하게 원피스와 가다마이로 갈아입고 출발합니다.

 

&(On-going)
도착하니 이미 음식 세팅이 다 되어있어서 눈이 뜨였어요! 준비 많이 하신 @annvely님과 @ccodron님 장보느라 고생많이 하셨을거같아요. 고민도 많이하시고. 이런 후한 상대접 해주셔서 감사합니당. 그리고 위스키에 대한 강의를 해주신 @aperitif 님도 준비 정말 많이 하신거 알기에 더 열심히 들었어요! 비록 제 입맛에 맞지 않는 것도 있었지만.. 저는 미즈와리로 먹는게 참 좋았어요! 그리고 만나서 이야기를 나눈 모든 참석자분들 반가웠습니다. 얼굴을 아는 분도, 모르는 분도 전부 잘 즐기셨다고 느끼셨길 바라요. 😊

KakaoTalk_20180520_135933167.jpg

After
저는 이번 밋업이 세번째 밋업이에요. (자잘한 몇 번의 번개는 제외하고😏) 처음에 벌벌 떨면서 참여했던 선유기지 밋업에서 좋은 분들을 만나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kr-youth 밋업에서 편한 또래 스티미어들을 만났고, 이번에 초대받아서 간 위보스 밋업이 세번째에요. 확실히 한 번 나가니까 그다음부터는 자신감도 생겨서 재고하지 않고 여유가 있다면 참석하려고 했어요.

일차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새벽에 생각합니다. 내가 밋업을 나가는 이유가 뭘까?
대학생인 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어요. 대외활동같은 자리를 찾는 방법을 잘 모르기도 하고, 사실 떠먹여주지 않으면 잘 나서지 않으려는 성격탓도 있어요. 항상 제가 속한 분야의 사람들만 만나게 되니 우물 안에 들어간 느낌도 들고, 자가당착에 빠진 적도 많고요. 세상사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갖고 싶고,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싶고, 모르는 것에 대해 배우고 싶어 밋업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야기 듣다보면 묻고 싶은 것도 많이 생기거든요. 위보스 밋업도, 술은 걍 마시고 취하는 것!이라는 단순한 저의 생각을 바꾸어 알고 마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마시기위해 참여했습니다. 참여하신 여러 스티미언분들 덕분에 평소 마셔보지도 못했던 위스키와 보드카를 하루에 다 먹는 영광도 누렸어요. 밋업의 모든 순간이 배우는 순간인 것은 아니지만, 돌아보고 나면 어떤 교훈을 주기도 하고 반성이 되기도 해요. 새로운 분들과 더 많이 이야기해볼걸, 어떤 일을 하시는지 깊게 여쭈어볼걸, 그렇게 대답하고 행동하지 말걸. 하는 후회가 생기기도 하고, 어떤 좋은 분의 이야기를 들어 반갑기도 하고 지식이 전무했던 분야에 대한 가닥이 잡히기도 해요. 앞으로 밋업을 나갈때의 가져야할 마음가짐에 대해서 정리하기도 했어요.

KakaoTalk_20180520_135942228.jpg

밋업을 해보신 스티미언분들은 왜 밋업에 참여하시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이상 WEBOSS 밋업 후기를 마칩니다.
저희가 남긴 위스키와 보드카는 WEBOSS 두번째 밋업에 오실 분들께 넘깁니다. 캬캬

Sort:  

아 Web OS 인줄 알았네요. 개발 밋업인줄 ㅎㅎㅎㅎ
고급 술 밋업이군요. 정말 즐거워 보입니다.

ㅋㅋㅋ이름을 왜 이렇게 지었는지 설명을 추가해야겠어요! 저도 이런 밋업은 처음이라 두근두근했습니다..!

명절보다 더 명절같은 위보스 밋업 ㅎㅎㅎ
이름도 뭔가 멋있네요 ㅎㅎㅎㅎ
아직 밋업에 한번도 참석못해봐서 빨리 그날이 왔음하네요^^

명절처럼 대가족 모임한거같은 느낌.. 그래도 아주잠시나마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빨리 곱창밋업이 다가오길!

우와 파티네요.
술파티!!!
밋업을 해본적은 없지만 스팀잇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만나면 그냥 그 자체로 재밌을것 같아요 ㅋㅋ

스팀잇 이야기만 한것도 아니라서 더 흥미진진합니당ㅋ-ㅋ 진짜 술파티였더랬죠 다들 왜이렇게 술을 잘 드시는지... 근데 비싼술이라그런지 숙취도 없어요! 놀라움!!

우와 미남미녀들!!!

감솸다! ㅋㅋㅋㅋㅋ 지누킹님 이야기는 분당밋업 나가시는 몇몇 분들에게 들었어요!

어머 그 미녀에 저도 포함될까영 ?? ㅎ.ㅎ

밋업은 왠지 수줍을 듯 한데...ㅋㅋ

첫 밋업이 저에게는 엄청 떨리고 수줍은 순간이었는데, 그 후에 좀 자신감이 생겼어요! 온라인에서 더 친하게 지내는 사람들을 만나니까 덜 수줍더라구요 ㅎ-ㅎ

저는 한번도 안가봐서 밋업질문은 패스~! ㅎㅎ

하지만 앞으로 나가실때 왜!!!! 나가는지를 생각하고 가셔야합다. 숙제입니다.

내가 밋업에 참가하는 이유는?

▷ 내 마음이 스팀잇&스티미언에게 끌리기 때문
▷ 스티미언 분들과 함께하면 늘 에너지를 얻고 즐겁기 때문

가장 young 했던 피기펫 님 너무 반가웠어요.
앞으로 자주 뵈겠죠^^?

#kr-youth 도 화이팅 !!!

제 마인드도 영해서 앤블리님께 많은 기운을 드렸길! 밋업 준비를 너무 확실하게 하셔서 멋져요👍👍

크 즐거워 보이네요ㅎㅎ
술을 못하는 저는 다음 기회에..ㅎㅎ

앗성찬이도 술을 잘하지는 못했군요. 하지만 저도 엄청 잘하는 건 아니라서.. 뭐 즐거울 정도로만 마시면 되죠! 😃

소문난 위보스 밋업이군요! 일단 모임 이름이 너무 좋아요! 품격있는 모임이라~~~~~~~ 딱 내스탈이군요 ㅎㅎㅎㅎ 근데 넘 이쁘고 멋지신 분들만 계셔서 잠시 무슨 기준이 있는건가 의심했더랍니다 ㅋㅋㅋ

품격있어 보이려고 노력했습니다.. 품격있는 모임인데 자격 미달이면 안되니까 ´ㅅ`

이번에 꼬드롱님도 같은 밋업을 참가한 글을 봤습니다 ㅎㅎ
정말 멋있네요~^^ 많은 준비를 했다는게 눈에 보이네요 ㅎㅎ
밋업을 통해서 장난치고 사람사귀고 노는것도 좋거니와 ,
여러 직업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만나보게되는 것 같고 ,
나보다 더 한발짝 나아가신 분들께 배울점도 많다보니 밋업하는 이유인것같더라구요.^^

그러게요. 저는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을 만날기회가 없어서, 이때아니면 언제만나보겠어! 하는 마음으로 나가요. 대단한 분들이 정말많아서 배우고 옵니다 😆

ㅎㅎㅎ 맞습니다.. 밋업하면 정말 많은 대단한분들이 많으셔서
너무 좋더라구요^^
다음에 더 큰밋업을 갈기회도 생기겠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697.56
ETH 3490.05
USDT 1.00
SBD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