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up] 스팀잇 분당 밋업 후기 & 스파임대 이벤트 :0)

in #kr-meetup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워나 @jxwonah 입니다! :0)

DQmaU3KkaV3WYqKq4xySdn86hZ3UnxRmHuuCW3a9LCvn6ea_1680x8400.jpeg

 

큰맘 먹고 밋업 참석

지난달에 글 올리고 여태 글을 하나도 안 올렸더라구요.
이제부터라도 스팀잇 활동을 열심히 해보고자, 밋업부터 참석했습니다! 핫!

제가 밋업 다녀와서 포스팅할 거라는 믿음이 부족했기에 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습니다.
다만, 느낀 점이 있어 다시 한번 작심삼일 포스팅의 시작으로 남겨두고 싶습니다.
 

투자보단 스팀잇

부끄럽지만, 저는 코인 투자 얘기를 내심 기대했습니다. 아무래도 암호화폐와 코인 투자로 인해 스팀잇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니, 밋업에서도 많은 분들이 코인 얘기를 하지 않으실까 했죠. 그런데 웬걸. 투자보다는 진정으로 글, 사진, 그림 등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게 전혀 아쉽지가 않았습니다.
 

KR태그 피드의 변화

제가 스팀잇을 처음 시작했던 2016년도 10월의 스팀잇은 온통 암호화폐, 블록체인 이야기만 넘쳐났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비전공자, 비 개발자는 도대체 어떤 글을 올려야 하나 한참 고민하다가 그냥 노트북을 덮고 잠들기 일쑤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의 스팀잇 뉴비분들은 진짜 글을 쓰고, 자기만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 분들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스팀잇이 블로깅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하는데 가장 필요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들이 모이기 시작한 거죠.
 

예술가가 모이면 땅값이 오른다.

스팀의 미래는 밝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웹툰 작가, 블로거, 방송인, 언론인, 스포츠인 등 각종 분야의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이게 점점 가속화되는 건 시간문제일 것입니다.
지금의 가로수길, 홍대, 연남동이 그랬듯이, 더 많은 예술가들이 모이고 코인 이야기를 넘어 다양한 주제와 시각의 콘텐츠가 쌓일수록, 스팀의 값어치는 덩달아 꾸준히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andwidth로 고통받는 뉴비분들!

이번 밋업을 통해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신 분들의 모습을 보며, 많이 배우고 느낀 자리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뉴비 분들이 스팀잇이 정착하는 데에 미약하게나마 힘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할 맛 나는 스팀잇을 위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뉴비분들 중에 스팀파워가 100 이하인 분들, Bandwidth 때문에 활동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스무 분 정도에게 각각 100스파씩 임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보다 크게 도움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벤트라고 하기 부끄럽네요.)

 
아 그리고 행사의 A-Z를 준비해주신 고마운 @lekang님을 비롯하여, 배고픈 저녁시간 대를 고려하여 일용할 양식을 준비해주신 @gochuchamchi님, 미래에 멋진 강사로 활약하실 @annvely님, 뉴비들을 위해 활동해주고 계신 @venti님, 패션센스 짱짱맨 @zenigame님, 기억나눔프로젝트로 제 기억에 남아 배울 점 많은 @chocolate1st님, 스팀잇을 향한 엄청난 열정으로 많은 걸 느끼게 해준 @stunninglife님, 머지않아 웹툰작가로 활동할 것 같은 @kimsursa님, 열정 넘치고 잘생긴 기자 @muasong 님, 나이에 비해 많은 경험을 갖고 계신 @josephlee12님, 게임으로 모든 걸 설명하실 수 있는 엄청난 내공의 @devpark님, 저와 같은 그란님 추종세력(?) @jjjjabe님, 자기만의 멋진 인생을 펼쳐나가고 계신 @boostyou님, 현실고래 @tutorcho님, 최강동안 유머탑재 포스팅을 이어주고 계신 @jinuking님.

그리고 시간과 장소의 어려움으로 제대로 말씀 나누지 못한, @xiian님, @kakaomini님, @mukstar님, @gbgg님, @rainbowlauren님, @hnhkmm, @worldinmyheart 님까지 다들 너무 반갑고, 더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앞으로 꾸준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이요 꼭... ;_;)

스팀 KR 가즈앗! :0)

Sort:  

오 20분이나 엄청납니다. :-) 이거 완전 꿀 이벤트네요. ㅋㅋ

시간 있으실때 카톡으로 연락한번 주세요. 제꺼만 드리고 받질 못해서.. 먼저 연락을 드리고 싶어도 어렵네요. ㅋㅋ

캬캬~ 연락 드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업 오늘 처음 들어와서 글 남긴 뉴비에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봐야 해요 ㅋㅋ 한국어가 있어서 넘넘 반갑습니당~! ^_^ 잘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잘부탁 드립니닷!!! :0)

헐 감사합니다 워니님 ㅠㅠㅠ 담에 만나면 제가 맛있는거 사드릴게용!!!!!! 담에 또 뵈욤!!!!!

워나나나나나나나나나
니(X)니(X)니(X)니(X)니(X)
워나나나나나나나나나

컹.... 죄송합니다 워나님......(씨익)

워나님 디게디게 재밌네욧~~~~~^^

우왕....타타 @tata1님께서 여기까지 행차하시다니.. ㅜ_ㅜ 역시 스팀잇 열심히하고 볼 일이라능.... 감사합니다 :0) ㅋㅋㅋ

우와.. 예술가가 모이면 땅값이 오른다는 비유 참 좋은 것 같아요 워나님:) +저도 임대부탁드려도 될까요...?

확인해보세욧 :'D

오 감사합니다><!!!! 들어왔어여!

ㅋㅋㅋ하키님 화이팅! :0)

가입한지 얼마 안된 뉴비지만 SNS 자체로의 기능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능력자분들도 많으시고 무엇보다 다들 너무 친절하셔서요 ㅎㅎ
수익보고 들어온건 맞지만 그건 부수적인 것 같아요..!!
혹시 저도 임대 부탁드려도 될까요??ㅎㅎ

빠르다빨라 확인 궈궈!! 열심히 활동하시는지 지켜보겠숩니다!!! +_+)

우아아아ㅏㅠㅠ 제게도 이런 은총이ㅠㅠ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빠샤!

안녕하세요 ~~ 오늘 처음 가입한 뉴비입니다. 열심히 활동하고 싶어서 한번 신청해봅니다 :) 저도 부탁드려도 될까요? ㅎㅎㅎ

이따가 퇴근하고 해드리겠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습하습하~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주일 기다려서 겨우 가입 승인 된 뉴비 입니다.
앞으로 어떤 주제로 글을 써볼까 고민중인데요. 스팀잇에 대한 개념을 좀더 공부하던 중에 스팀파워라는게 부족하면 곤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우연히 임대해주신다는 글 보고 신청 해봅니다. ^^

@rangiroki 님도 확인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인사 드리겠습니다. ^^

캬! 워나님 후기는 일목요연 정리가 아주 짱인데요!!ㅎㅎ 제가 선약때문에 늦는바람에 오래 못뵈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jinuking님 글처럼 뭔가 밀당을 잘해야하는데.... 하... 멀고도 험한 길....

안녕하세요~뉴비입니다..
전 아직 용어도 많이 몰라서요..bandwidth 라는 단어가 무슨말인지? 임대는 어떤거인지 알고싶습니다^^

https://steemkr.com/kr-newbie/@goodcontent4u/bandwidth
저보다 훨씬 설명을 잘해주신 글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 밋업은 절말 좋은 모임인거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다음 밋업때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잇 가즈앗!!!

넵 다음 밋업때 꼭 봬요!! 가즈앗!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1978.49
ETH 3408.8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