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up] 품격있는 스티미언들의 모임 '위보스' 밋업 후기

in #kr-meetup6 years ago (edited)

IMG_3972.JPG

아페리티프 @aperitif 입니다.

오늘은 품격있는 스티미언들의 모임인 위보스 밋업에 다녀왔습니다. 거의 한 달전부터 앤블리님과 꼬드롱님이 기획, 총괄해 오셔서 정말 기대가 컸는데요. 평소에 술을 사랑하는 저로써는 천국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7시쯤 안되서 도착하니, 캉남매중 한명인 지민캉 @jiminkang 님을 만나게 됩니다. 첫만남이었지만 엄청 활발하시고, 어색함 1도 없고 정말 유쾌하신 분이셨습니다. 엔블리님이 사오신 음식 세팅을 하시고, 전 옆에서 풍선을 메달면서 파티 준비를 시작 했네요 :)

IMG_3935.JPG

오늘 밋업의 시그니처 걸작! 금손 @ccodron 꼬드롱님의 작품입니다. 마치 영화 포스터를 보는거 같군요. 스팀로고에서 나오는 술줄기의 디테일함.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IMG_4009.JPG

그다음 위보스 1st 귀요미 라인업 입니다
사케 한병, 보드카 2병 빼곤 모두 위스키네요 :)
아..너무나도 영롱하고 아름답습니다..
이곳이 제 집이었으면 좋겠네요.

*Line-Up

블렌디드 위스키

  • 몽키숄더(Monkey Shoulder)
  • 조니워커블루(Johnnie Walker Blue)
  • 뇌조(The famous grouse)
  • 산토리(Suntory whiskey)

싱글몰트위스키

  • 아드벡(Ardbeg 10yrs)

캐네이디언 위스키

  • 그린자켓(Green jacket 12yrs)

아메리칸 위스키

  • 잭다니엘(Jack daniel)

징기스칸 보드카, 대통령 만찬주로 쓰인 사케

등이 있었습니다


IMG_3992.JPG

IMG_3994.JPG

IMG_3995.JPG

IMG_3950.JPG

파티에는 음식도 빠질 수 없죠. 엔블리님과 꼬드롱님이 직접 셀렉한 음식들입니다.
위스키와 어울리는 환상의 마리아주였는데요!
초밥, 오리훈제, 롤새우, 청포도, 딸기 디저트 등등 넘나 맛있었네요 ㅎㅎ

IMG_4011.JPG

누구 닉네임이 제일 이쁘니? @ccodron 꼬드롱님이 스티미언 대상으로 명함도 이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IMG_3984.JPG

이번 위보스 첫번째 밋업의 베스트 위스키로 선정된 몽키숄더(Monkey Shoulder)입니다. 샷으로 마셔도 맛있고, 온더락, 몽키 온 콕(coke)으로 마셔도 맛있어서 그런지 700ml를 1시간도 안되서 금세 비웠네요^^ 위스키를 손수 고른 사람으로써 너무나도 뿌듯한 순간이었죠 :)

(피기펫님이 준비 해오신 조니워커블루에 지진 않을까 노심초사했습니다. 블루라벨도 정말 인기가 많았죠^^)

IMG_3961.JPG

IMG_3959.JPG

IMG_3989.JPG

IMG_3990.JPG

나랑 사귈 과립? 작명센스가 너무 뿜뿜인데요?? ㅋㅋ

인기있는 위스키 1등한 기념으로 앤블리님께서 준비해온 대만토끼와 대만소주, 꼬드롱님의 보스면, 피기펫님의 술깨는 비타민을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역시 상품은 몰빵이죠...

IMG_3941.JPG

IMG_3981.JPG

그리고 운이 좋게도 제가 베스트 드레서로도 뽑혀서 품격있는 스티미언상과 @annvely 앤블리님이 사비로 준비한 @leesol 이솔님의 감성과학책도 상품으로 받게 되었네요! ㅎㅎ 주말 내내 잘 읽겠습니다.

IMG_3854.PNG

신나게 먹고 마시고 얘기하다가, 10시쯤에는
위스키를 테이스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짝 강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반응이 너무 뜨거워서(?) 강의 내용이 잘 전달 됬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적극적인 수업 참여 태도 감사했습니다ㅜㅜㅜ 하..
역시 교수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었습니다.. ㅋㅋ

크게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될 듯합니다.


테이스팅 시 기억해야할 점

Color, Body, Nose, Palete, Finish

테이스팅 하는 다양한 방법

스트레이트, 에디드워터(트와이스 업), 미즈와리, 온더락, 온더볼, 위스키 미스트, 위스키 플로팅, 위스키&체이서, 위스키소다(하이볼) 등


뭐 사실 정답은 없고, 자기 입맛에 맞게 마시는게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IMG_3973.JPG

IMG_3967.JPG

IMG_3966.JPG

너무나도 즐거웠던 시간들, 좋은 사람들

IMG_3975.JPG

각자의 방식으로 양주를 테이스팅 하는 모습입니다.

IMG_3946.JPG

글렌피딕 엠베서더 지인분께 직접 공수 받은 몽키숄더와 그린자켓이 완판되는 순간입니다..
정말 뿌듯했었죠 ㅎㅎ 모두들 잘 마셔주셔서 감사합니다 :)

IMG_3952.JPG

한 잔 혀~~ 크...

IMG_3974.JPG

오늘의 명장면

IMG_4010.JPG

위보스 훈남훈녀 엔블리님, 르캉님
(살인 아재미소 ㅎㅎㅎ), 피기펫님
@annvely @lekang @piggypet

IMG_4004.JPG

그나마 정상일때 찍은 단체샷 이네요!


이렇게 한 달 전부터 야심차게 준비 해온 위보스 밋업이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밋업 컨셉부터 포스터, 기념품, 이벤트 등등 하나부터 열끝까지 준비 하신 엔블리 @annvely, 꼬드롱 @ccodron 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처음뵙는 스티미언들도 모두 한 분 한 분 반가웠습니다.

강의 준비도 나름 열심히 했는데 개인적으로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어서 아쉬웠고요. 혹시나 다음번 2회 위보스땐 위스키와 보드카의 종류가 좀 더 다양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

IMG_4025.PNG

맛있는 술은 그날을 아주 조금 좋은 날로 바꿔 준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다음 밋업이 기다려집니다 :)


후기 썼으니깐 모두들 소환 각!
@annvely
@aperitif
@baebaeyurim
@ccodron
@innovit
@jiminkang
@kindbreeze
@lekang
@piggypet
@sukjunko
@sports-bong
@yong2daddy
@zionis33

Sort:  

이거 분명 봤는데 왜 댓글 안달았지 ㅋㅋ 정신없었나봅니다. 방금 아페님이 위스키마신 포스팅 보고 왔는데... 정말 아페님의 술 사랑이 느껴집니다 ㅎㅎ

이정도면 아페리 스팀셀럽 인증각 리스펙합니다.

아! 이제 알겠네요 내가 전에 봤던 사진이.. 바로 요밋업이었군요!!!ㅋㅋㅋㅋ

역시 아페리티프 님이 주인공 답게 !!! ^^
앞으로 다음 위보스 밋업때도 강의 부탁드려요~~ ㅎㅎ
품격있는 스티미언으로 인정합니다. ^^
목소리도 좋으시고,,,, 매너도 좋으시고,,,,, 짱짱맨 !!!!!!

저는 술이 그렇게 세지 않아 좀 망설였는데 분위기 있는 밋업이었네요 ㅎㅎ

ㅋㅋㅋ 담주 아니 이틀후네요... 그땐 맥주의 세계로 빠져 봅시다!

어른들의 모임이군요!ㅋㅋㅋ
사진을 보니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D

2회차 밋업또 엄청 기대되네요~~ㅎㅎ

진짜.. 이정도면 진정한 애주가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잘 드시는 것뿐만이 아니라 술에 대한 정보까지 잘 아신다니! 저도 좀 배우고 싶네욧..

언제든지 가르쳐 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 2번째 모집 공고때는 같이 참여할 수 있길 바랄게요 ㅋㅋ

모르는게 없는 척척박사 아페교수님!!!!! 덕분에 위스키와 보드카에 대한 지식이 생겼어요 어디가서 꿀리지않고 위스키 마실게욧!>< 넘나 재밌었던 위보스 밋업++

민지 님의 예습도 짱짱 ㅋㄷ !!! 꿀릴리 없습니다. ㅎㅎㅎ

어머.. 교수님이라니. 극찬이시네요!! 유쾌발랄하신 지민캉님 만나서 저도 반갑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예습하시는 자세 너무 좋아요^^

저의 한줄 예습에서 아페님 덕분에 이젠 바에가서 당당하게 주문할 수 있을거에요 ><

스피드!!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 ㅎㅎ
위스키는 처음이라 강의를 열심히(?)들었는데
기억은 안나네요...왜일까요 ㅋㅋㅋㅋ
그린자켓 샷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몽키숄더는 맛보려고 했더니 이미...사라진 후라..;;
다음에도 기대할게요 ㅎㅎ

??? 제가 용대디형한테 타드린게 몽키숄더+콕 몽콕이었어요!!!!
드신거 맞습니다 ㅎㅎㅎ

아...그...그렇군요...ㅋㅋㅋㅋㅋ
그냥 샷으로 싱글오리진(?)을 맛보고 싶었다는...ㅎㅎ

잘 모르신다더니... ㅋㅋㅋ 모르고 드신게 맞네요 ㅋㅋㅋ

그냥 주는 대로 맛있다..캬...이러고 뭔지는 몰랐다는..ㅎㅎ

흠..흔하디 흔한 밋업이구만.

응? 품격있는 스티미언 상 ?

고양이가 깜.짝.!!! '0' ㅎㅎㅎ넘귀여워요.ㅎㅎㅎ

깜짝 리스팀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4
BTC 51981.11
ETH 2334.35
USDT 1.00
SBD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