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arket] 구매대행 사업계획 제안

in #kr-market7 years ago (edited)

downloadfile-74.jpg

애 셋 키우며 일하는 엄마 happyworkingmom입니다. 오늘은 마켓 판매자 @lesto님과 대화를 나누다 생각해 낸 아이디어로 사업계획서를 한번 제출해 볼까 합니다.

요즘 kr-market에서 물건 많이들 판매하시죠? 저도 많이는 아니어도 몇번 구매는 해 봤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다른 발상으로 예전에 제가 <스티밋 상상력 릴레이 > 에서도 언급한 바 있는구매대행 아이디어를 사업화 시켜 볼까 합니다.

사실 kr-market이 요즘 한창 진행되고 있긴 하지만 시행 초기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에는 제품의 다양성면에서는 한계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건 판매자가 일일 단위 소비자의 구매 리스트를 종합하는 포스팅을 올리면 특정 물건을 필요하신 분이 댓글을 달게 되는 거죠. 그럼 사업자는 그 물건의 구매 가능 여부를 일단 확인하고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찾아 포스팅을 올리는 거죠.

판매자가 올리는 가격에 소비자가 만족하면 거래가 성사되고 거래가 성사되면 7일 후 그 포스팅의 작가보상 중 0.375%는 구매자에게 돌아가게 되는 시스템으로 진행되는거죠.

예시

  • 구매자 : 어? 오늘 화장지가 다 떨어졌네. 구매대행을 이용해야겠다. (포스팅에) 판매자님~ 크리넥스 데코 &소프트 화장지 구매해주세요!

20170824_105034.png

  • 판매자 : 예! 구매자님~ 검색 결과 온라인 최저가는 28,450원이고 G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가격28450원이니 현시세로 28SBD되겠습니다.

  • 구매자 : 네~좋네요. 신청해 주세요. 지금 바로 송금하겠습니다.

  • 판매자 : (1주일후) 고객님~~ 글의 보상금 0.375%를 페이백 해드립니다.

  • 구매자 : 네~~ 감사합니다. 많이 파세요~^^

※ 구매자가 특정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면 판매자 입장에서는 더 좋겠지요.

일단 저같은 경우는 그동안 옥션, 11번가, GS홈쇼핑 VIP회원이라 할인쿠폰 같은 걸 받을 수 있어 더 저렴한 제품을 제공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해외 직구 경험도 여러번 있어서 해외직구로원하시는 제품도 구매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중국이나 일본은 어렵고 미국에 한해서 만요. 특히 애들 옷 같은 건 1벌만 구매하자니 배송비가 너무 많이 들어서 한번 살때 왕창 구매하는데 GAP이나 Ralph Lauren, Carter's제품 구입할 때는 공동구매로 구입해도 좋을 것 같아 사업계획서를 한번 제출해 봅니다.

단점은 저는 보팅파워가 약하다는거?? 제일 큰 단점일 수 있네요.ㅎㅎ

제 사업계획서 어떠신가요? 사업성이 있을까요? kr-market 뒤져봐도 이런 구매대행 아이템은 못 본 것 같아 작성해 봤는데 혹시 제가 뒷북 치는 건 아니겠죠? 그렇다면 알려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나날 되세요~^^

*사실은 제가 한번 마켓을 진행하려고 작성했는데 애 셋키우면서 직장 다니면서 이건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혹시나 해외직구 하시고 싶은 거 있으신데 어려움 느껴서 못하시는 분은 저한테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도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사업계획서는 모든 분한테 오픈합니다. 사업성이 있다 생각하시는 분은 얼마든지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ㅎㅎ

           @ 2017. 8. 24
Sort:  

오옷 안그래도 저도 kr-market 제안을 하려고 했는데 먼저 올리셨네요 ㅎㅎ 제가 생각했던거랑 거의 비슷합니다. 좋은생각이세요!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리스팀합니다.

쉽고 자세한 설명까지 좋은아이디어네요~^^

좋은 아이디어네요. 활성화되면 좋겠습니다. 직구의 경우 해외 거주 스티미언들이 동참해 주시면 좋은 결과가 나올것 같네요

갑자기 뜬금맞은 질문인데 페이백 0.375 산출 근거는 뭐지요? 다들 0.375를 이야기하는걸 보니 무슨 근거가 있는 숫자인데 딱히 물어볼곳은 없고 정말 궁금해서요. 죄송하지만 아시는 분 지나가시다가라도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멋집니다~!! 드디어 스팀잇 상상력 릴레이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시는군요~!! 응원합니다:)
하지만 보팅파워(스팀파워)가 약하다는 점은 상당히 큰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의 보팅눈치(?)를 봐야 할 상황이 될 수도 있고..
마켓을 전적으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몇분계시지만 언제까지 이분들의 보팅만을 바랄 수 없는것이 현실이니깐요~
횟수가 거듭될 수록 사실상 물건 구매자와 판매자만 보팅을 하게 됩니다..
아무튼 참조로 하시고 잘되었으면 합니다~!!

그.. 그게 아니라...제 생각에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하고 진심 사업 한번 해볼까 생각했는데 애 셋 키우면서 직장일 하랴 정신없는데 마켓까지 손댓다가는 쌍코피 터질 것 같아서 혹시 마켓 참여해 보실 분 있으시면 한번 해 보시라고 의견만 냈습니다. ㅜㅠ

원하는 서비스입니다~ㅎㅎ
좋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내요.. 사실 직구의 최대 걸림돌이 해외배송인데, @kim066 (참새님) 께서 유사한 시도 + 국외(미국)거주라는 이점을 통해 시도 하셨었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지 않았나 합니다.. 히지만 그런 경험, 그리고 한달 전과 또 다르게 성장한 스팀잇, 그리고 말씀해주신 제안을 더해 어느 분이라도 시도 해보시는것도 좋은 의견 인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어떤 사이트에서는 남들보다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데, 한국까지 배송비가 항상 문제네요. 혹시 제가 도울 일이 있다면 어느분이시든지 스냅챗으로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This is top-notch!

좋은아이디어네요...^^

오 정말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딱좋아요 스팀으로 살수도 있꼬!!

그럼 계약성사 되고 스달 송금하면 바로 상품주문까지 직접 대행해주시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엄청나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인터넷 쇼핑몰 참 편한 건 사실인데, 주문하는 거 은근 귀찮거든용.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해외직구는 해외 스티머 인력풀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당. 아주아주 좋은, 사업성 높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00.55
ETH 2331.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