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를 튀겨 먹는다고?

in #kr-manulnim7 years ago

DQmetTkJjA7De9NHnPe6mUuRqPyw21YZKB3wYjMDNBr9BFH_1680x8400.jpg


상추튀김은..
정녕 전라도 광주 처자를 아내로 얻기 전까지 알지 못했던 음식이었습니다.
이 음식의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제 반응은

'내 참. 아무리 음식으로 유명한 전라도이지만 상추를 다 튀겨먹다니'

이랬었죠.
그런데 처남 아이들이 모두 좋아라하며 따라나서는 것이었습니다.

'얘들이 고기는 상추에 싸먹지도 않더니
튀긴 상추는 좋아한다 참 아이러니컬 하구만'

이런 생각으로 별 음식같지도 않은
상추튀김을 먹으러 마지못해 따라나서게 되었죠.

그리고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상추튀김은 상추를 튀겨서 먹는게 아니고
오징어튀김 또는 야채튀김을 한 입에 들어가도록 작게 만들어
양파, 고추가 곁들여진 간장양념을 얹어 상추에 싸서 먹는 음식이란 사실을..


20171028_140427.jpg

대부분의 음식을 잘 먹는 저는
이제 당근 2인분은 기본으로 먹게 되었죠.

학원에 공부하러 간 아들은 열공중이실테고..
아내와 둘이 말똥말똥한 정신에
"오랜만에 상추튀김이나 먹을까?"란 제 말에
100% 긍정의 답변을 준 아내덕에
서울에서 다시 한 번 상추튀김의 맛을 재현합니다.

우선, 튀김을 해 먹으면 좋겠지만
이렇게 밍기적밍기적 거리기 좋은 휴일에는
번잡스러움이 싫어 튀김집에 다녀옵니다.

"아저씨 오징어, 새우, 김말이, 고추튀김 만원어치 주시고 모두 잘라주세요~"
"네? 새우는 자르면 상품가치가 없어지는데요?"
"괜찮아요 상추튀김 해먹을거라~"
"상추를 튀겨달라고요?"
"아뇨,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잘라주세요~" ^^

튀김집 사장님도 저처럼 서울 사람인 것이 분명합니다.
상추를 튀겨달라니 ㅋㅋㅋ


20171028_140436.jpg

집에 도착하니
이미 양파와 고추를 곁들인 맛난 아내표 양념장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정말 별 것 없지만
튀김과 상추 그리고 간장만으로 간단하게 한끼를 떼울 수 있는 상추튀김

광주 분식점에서는 ..
떡볶기와 같은 위상을 갖고 대접받는 이 녀석으로 간단하게 휴일 한끼 어떠실까요? ㅎㅎ


20171028_140454.jpg

참.. 혹시 모자랄까 싶은 마음에 동반출현한 순대 역시..
진리의 음식임이 분명합니다..

결국.. 모두 제 뱃속으로 들어갔지요 ㅎㅎ
이렇게 일요일 하루가 맛지네요.


follow me!

Sort:  

오잉 상추를 튀기는게 아니었군요 ㄷㄷ 왜 제 아내는 전라도쪽인데 모를까요 ..?

기억을 한번 다시 살려보라시면 ㅎㅎ

장모님까지 오셔서 물어 봤는데 두분다 상추를 어떻게 튀기냐시네요... 지역마다 다른가봐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광주처자 여기요ㅋ 광주 있을땐 종종 먹었는데 이제 못먹나..라고 생각했으나 와오~ 집에서 해먹어야겠단 생각은 왜 못했을까요^^;;;

그냥 튀김만 구하시면 되지요
집에서 드셔보시는게 더 맛나기도 합니다~

우와
이런것도 있군요
참 맛있어 보입니다 ㅋ

넵 색다른 맛을 즐겨보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레오님도 한번 트라이?

튀김을 상추에 싸먹는 맛은 어떨까 무척 궁금해지네요 쌈장을 조금 넣으면 더 맛날듯 합니다
순대와 간도 맛나보이고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아~~ 손지님 쌈장을 넣으시면 젠장이 됩니다.
양념장이 진리랍니다 ^^

순대는 초고추장엫ㅎㅎㅎ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전라도 식이죠
된장은 경상도식
저는 양념소금 서울식으로 ㅎㅎ

광주 상추튀김 !! 정말 유명합니다 !!
"양파" "청양고추" "간장" 등과 조합한 저 소스가 핵심인데 !!! 정말 제대로 만드신것 같습니다 !!
입에 침이 고이는데 ... 어찌해야 할까요 ㅠ,.ㅠ

역시.. 티월드님은 진리어 맛을 알고계시는군요 ^^

항상 sochul님의 글에서 다양한 많은 것을 다시 보고 배우고 가는 저 입니다^^
제가 항상 감사 드립니다 !

언제나 무한긍정 티월드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아내가 요리를 잘 하시나봅니다. 요사이 이쁜 아내보다 음식 잘 하시는 아내분이 있는 분이 부럽습니다.

역시 맛난걸 먹어본 사람이
만들기도 잘 하는듯 싶더라고요 ^^
감사합니다.

와~~ 튀김 맛나보입니다.
오늘 한국음식이 너무 땡기네요. ㅜㅜ

아~~ 집사님 그곳에서는 한국 튀김 맛보기가 쉽지 않으시겠어요.
그래도 비슷한것도 없으려나요?

마지막 순대에서 꼴까닥..

순대는 진리입니다..
아.. 또 먹고잡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8.48
ETH 2515.8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