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값은 정치적 도구인가?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life7 years ago (edited)

170684-52218-sample.png

최근 몇일 뉴스를 보니 담배값인하에 대한 얘기가 많네요. 오늘 아침 기사도 있구요.

다음 뉴스를 보니
"담배값 올릴땐 국민건강, 정권 뺏기니 서민증세"
이런 문구의 기사가 있네요.

모두 아시겠지만 담배값의 대부분은 세금입니다.
downloadfile-4.jpg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세금이 엄청나죠ㅠ
2500원일때 62%가 세금이고 4500원일때는 73.7%가 세금이네요.ㅠ

2015년부터 국민건강이라는 목적으로 담배값을 인상했습니다. 2014년 말에 담배값 인상 관련하여 나온 얘기 들입니다.
downloadfile-5.jpg

대부분이 국민 건강 개선을 위해서네요.

하지만 지금은 또 세금이 많다고, 서민 증세라고 내리겠다고 하네요.

저는 어떤 정당을 지지하지는 않지만, 같은 정당에서 이런걸 반복하는건 좋지 않은거 같습니다.

서민들을 위해서 담배값을 내리는 건 좋지만, 담배값을 정치적 도구로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국가는 국민이 낸 세금으로 운영됩니다. 국회의원들은 국민이 낸 세금으로 월급을 받습니다.
월급값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는 일들이 답답해서 적어 봤습니다.

(사진 출처는 다음 뉴스입니다)

Sort:  

백퍼센트 동의하는 말씀입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우리들의 생활을 너무 쉽게 좌지우지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2주전에 담배값 관련해서 포스팅했었어서, 반가워서
댓글 남깁니다!! https://steemit.com/kr/@gilma/6bq5qg)

정치하시는 분들이 제발 잘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국민들하고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 너무 하는거 같습니다.
글에서 적었지만 월급값 좀 하시길~~~

ㅠㅠ 월급값 다 하려면.... 이미 오래전부터 월급 그만 받았어야 해요.. ㅠ
월급 안 주는 법안이 만들어지면 좋겠네요.

ㅎㅎ 동감입니다.^^

감사히 보았습니다.

뉴스를 보니 답답한 마음이 들어 몇자 적어 봤습니다. 잘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흡연자지만 이랬다가 저랬다가..아주 그냥 똥물같은 놈들...

똥물이라는 표현은 아주 적절한것 같습니다. 언제쯤 밥값할려지ㅠㅠ

Congratulations @withyo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정말 말씀 그대로입니다. 정치 하시는 분들이 월급값만 제대로 해도 더 살기 좋은 나라가 될텐데요...
이런 세금 내기 싫어서라도 빨리 금연해야 되는데~ 에잇!!!
P.S : 위에 '2015년도부터' 라고 해야 하는데, 5015년이라고 오타가 낫네요~

저도 더 좋은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세금 아끼시는게, 건강에도 좋구요 ㅎㅎ
오타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흡연자이지만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같이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