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잡기] 김장배추 심는 계절

in #kr-life6 years ago

20180902_131445.jpg

김장 배추와 무를 심는 계절이 왔다.

그까짓 거 대충을 외치는 가족 1이 늘 그렇듯

그까짓 거 대충 밭을 갈았고

그래서 풀을 뽑아내며 배추 모를 옮겨 심었다.

동치미용 무씨도 뿌렸다.

잘 자라면 스달로 교환해 볼까.

이게 바로 김칫국이다.

농사는 하늘이 70, 노력이 30이라는데

내 보기엔 하늘이 90% 도와줘야 한다.

Sort:  

땅이 좋아 보이네요.. 해도 잘 들고..
저희집 텃밭은... 영 상태가 안 좋아서..
저희도 이번 주말에 텃밭좀 정리해야 겠네요. ^^;

딱 배추 무 심는 계절이에요.
음식 쓰레기도 좋은 거름이 되던데요. ㅎㅎ

아ㅎ이렇게 늦게심는군요
몰랐어요 초록초록한 아기배추들이 귀엽네요~

벌레들의 공격을 막아야 해요....ㅎㅎ

고생 많이 하셨어요~
이번엔 하늘이 도와 풍작일 게 분명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 )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저녁 보내고 계시지요?

Congratulations @doza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아! 배추랑 무 심고 나면 끝내시는 거예요? 아니면 마늘까지 가시는건가요?
저는 주말농장 할 때 배추만 심었다가 나중에 후회했어요. 결국 김장꺼리 사러 시장에 갔다가 갓이랑 무랑 알타리까지 막 한아름 들고 온 기억이. ㅋㅋㅋ

마늘은 좀 이른 것은 9월말에 늦은 것은 11월에 심어요.
김장은 여름에 캔 것을 써요.
배추만 직접 재배해도 좋지요. ㅎㅎ

오오 마늘은 자주 심을 수 있는거였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자라서 풍성 토실해지면 좋겠네요..

네... 하늘이 도와주면... 그리고 주말이 안바빠서
자주 들여다 볼 수 있다면요.ㅎㅎ

땀 흘린 만큼 거둔다는 건 농사에선 정확히 들어 맞는 게 아니군요ㅎ 하늘 마음~~^^

ㅎㅎ 즐겁게 9월의 월요일 맞으십시요.

지금이 배추, 무 심을 때군요.
잘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잘자라면 미스티님네 화초와 물물 교환 할까요?
전 암꺼나 두어 뿌리만 얻어도 되는데요. ㅎㅎ

ㅋㅋㅋㅋ 맞습니다.
저두 회사다니면서 농사를 좀 짓고있는데...

배추심는거 보니 왜이리 남일같지않아요
도와드리고 싶네요

이심전심이라는 거죠. ㅎㅎ
애쓰시네요. 쉽지 않으실텐데..

어르신들이 운칠기삼이라고 하는데 저는 운구기일인 것 같습니다. 삶이 평탄한 것은 하늘이 구십프로를 도와주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합니다. 다들 잘 자라서 스달 교환 기원합니다 ㅎ

음.... 맞는 말씀이에요.
오늘처럼 맑은 하늘을 보는 것도 하늘이 도와준 거죠.
배추 한통에 0.1스달! 사주실래요?

배추 한 통에 얼마인지 모르지만, 그렇게 사면 제가 도둑놈이 되는 것만큼은 분명해 보이네요. ㅎㅎ

말만 잘하시면 거져도 드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46.50
ETH 2654.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