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안녕하세요, 정치경제철학에세이 준비중인 "프레데릭 바스티아" 전공자 Jinn 입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join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의 모든 혁신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jin90g, "프레데릭 바스티아"를 주제로 처음 국문석사논문을 쓴 사람입니다.
관세철폐자, 천재 경제평론가, 오스트리아 학파의 선구자 등으로 불리는 "클로드 프레데릭 바스티아 (Claude Frédéric Bastiat 1801-1850)" 는 최근 "비트코인 예수-로저 버"가 갑자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고전경제학자 겸 프랑스 제2공화국 제헌국회의원이기도 하죠.

저는 한 때 정치가의 삶을 꿈 꾸기도 했지만, 지금은 어엿한 시민으로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부와 대학원 모두 서양철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언론사에 들어가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아직 어린 시절 꿈을 버리지는 못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차원에서 암호화폐를 공부하다 '스팀잇'이라는 좋은 사이트를 알게 됐습니다. 마침 저 스스로의 교양을 갈고 닦는 면에서, 무려 2주를 기다려 회원가입에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귀한 기회를 얻은 기념으로 학교에서 못 마친 "프레데릭 바스티아"의 경제철학 연구와 더불어 다양한 사회 이슈에 대한 탐구-에세이 작업을 시작할 계획빈다.
부디 제 작업이 여러분의 부와 명예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가 기획하고 있는 콘텐츠는 세 종류 입니다. 하나는 "프레데릭 바스티아"의 정치경제학을 중심으로 최근 정치, 경제, 외교 등의 사안들을 검토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어엿한 시민으로서 제가 가져야할 소양을 갈고 닦는 한편, 독자 여러분들에게는 지적 영역을 넓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두 번째로는 정치경제 영역의 고전들을 읽고 에세이를 쓰는 것입니다. 주로 편히 읽을 수 있는 얇은 책들을 선별할 계획이며, 책 전체는 아니더라도 부분적으로 검토할 요소들을 중심으로 소개하려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문명6나 기타 다른 보드게임을 이용해 정치,경제,외교적 이슈들을 다뤄보는 기회를 가져보려 합니다. 이 과정에서 교육체험용 보드게임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기도 하려합니다.

앞으로 최우선할 작업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여러 논쟁들을 철학도 입장에서 다뤄보는 것입니다. 특히 최근 문과 출신들을 위한 암호화폐 해설 콘텐츠가 유행을 타는 것 같더군요. 제 작업도 거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빠른 시일 내로 다시 뵙겠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스팀잇 커뮤니티에 또하나의 재미있는 글이 등장할거같아 기대되네요 ㅎㅎ 팔로우 및 보팅 드리고 가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글로 자주 뵈어요!

보상 받기를 스팀파워 100%로 설정하신 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에서는 50%/50%로 보상옵션 설정하시는것이 훨씬 유리할것 같습니다 ㅎㅎ

넵. 이것저것 짧게짧게 호흡 조절하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

네. 감사합니다.

Loading...

반갑습니다 좋은 정보 많이 얻겠네요
함께 즐거운 스팀잇 했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보다도 좋은 생각할 거리가 많았으면 합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_+ 저도 시작한지 딱 4일 되는 뉴비입니다!

암호화폐는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분야라 더욱 포스팅이 기대되네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맞팔 부탁드려요 :D

같이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도 얼마 안됐는데
같이 소통하며 즐겁게 스팀잇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하고 자주 와서 업봇하겠습니다~

넵 ^^ 감사합니다.

기자님 드디어 첫 게시글이군요. 축하드립니다 ^^ 그런데 하나 꿀팁을 드리면 보상은 50% 50%로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참고하시기를!

안녕하세요^^ 여기서 보니 반갑습니다. 꿀팁 감사합니다. 나중에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스팀잇이 처음이시라면 @easysteemit 계정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손글씨와 짧은 글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ㅎ 팔로우, 업보트 하고 갑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입 축하드려요~!
철학..ㅎ
기대됩니다.^^

학교에서 하던걸 그대로 쓰면 모두가 질려할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 어지간하면 수위조절을 좀 하려합니다. 그래도 끈기있게 읽어보시면 나름 찝어갈 거리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바스티아에 아주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 글들을 기대합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ㅎㅎ

바스티아를 직접 다루는 글은 조금 호흡을 보면서 진행해보려합니다. 아무래도 논문이고.. 따분하다보니.. 재미있게 읽히도록 정리를 해야하거든요.
만약 내용 자체를 먼저 접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에서 프레데릭 바스티아를 검색하고 학술정보로 내려가면 유일한 국문 논문이 있을 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39.14
ETH 2284.19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