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nformation] 우리나라 지방자치도가 만든 코인 : 제주 코인 Introduce Jejucoin

직장인 successtrainer 대문.jpg

석세스트레이너입니다.
얼마전에 우연하게 발견한 코인이 있습니다.

그 이름하여 제주코인

제주라는 것이 내가 알고 있는 그 제주도라는 것이 맞는 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어서 찾아보았더니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제주도가 맞습니다 ㅎ

이미 어플도 만들어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제주코인을 사용 할 수 있는 가맹점도 계속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관광산업이 발달한 특별자치도 이잖아요?

이와 같은 목적에 부합하고 관광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ICO를 별도로 진행하지는 않았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로 순수하게 실물경제(제주관광산업)에서 사용하려고 만든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격변동이 거의 없는 듯하였습니다.
(스팀달러 처럼 거의 천원에 페깅하는 느낌드는건 저뿐만일까요? ㅎㅎㅎ)

웹사이트는 아래 와 같습니다.

jejucoin.com

우리나라는 가상화폐에 대해 무신경하게 일관하고 있다는 비판글과 기사를 많이 봐왔었는데,
제주도라는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이렇게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의외였습니다.

지방자치단체도 정부기관의 일부분인 만큼 가상화폐를 이용하고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굉장히 확대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세계를 다 비교해봐도 정부 또는 지방정부 주도로 만들어진 가상화폐는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 중에 우리나가 있고 그것도 실물경제에서 직접 사용되고 있는 코인이라는 점이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 옵니다.

스타트업 기업들의 주요 자금조달 수단으로 활용되는 ICO와도 차별화 되는 것 같아서 나름 뿌듯하기도 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이와 같은 움직임이 대단히 희망적이고, 앞으로도 많은 교훈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례로 발전해 나갈 수 있으면 합니다.

혹시 제주에 여행가시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면 후기 올려주시면 감사드겠습니다 ㅎㅎ
실제 사용하는 모습도 궁금하네요~
@jejujinfarm 님이 사용해 주시려나요? ㅎㅎ 멘션한번 해봅니다 ㅎ

석세스트레이너 한자 모양.png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대박!

부러움 과 함께
코인이 진짜 필요한곳은 가평인데
하는 아쉬움...

가평도 이제 곧 나올 수 있도록 한번 힘(?)써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우와! 제주코인이라니! 제주지역 전체에서 사용 가능한가 궁금하네요!
제주도에 갈 기회가 생기면 꼭 체험해 봐야겠어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된 newbie 가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woong90 님 반갑습니다~!
저도 제주코인이 앞으로 더 발전해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소통해요~

ㅋㅋㅋ 이런 건 어떻게 찾으셨나요? 그런데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지자체에서 직접 발행한 느낌은 들지 않네요. ㅎㅎ

우연히 검색하다가 저도알게되었습니다 ㅎ
지자체에서 엔지니어들을 데리고 있지 않으니 당연히 위탁을 맡겼겠죠 ㅎㅎㅎ 개발은 판교에서 하고있네요 ㅎ

빗썸같은 거래소에 상장된다면 ㅋㅋ 제주도 놀러갈때 쫌 사놓고 출발하면 되겠네요. 지갑이 가벼워질듯

그러게요~ 갑자기 동전없는 화폐시장을 만든다고 했던것이 떠오릅니다. 이미 해외 어디였더라...유럽쪽이었는데 그나라에서는 동전을 없애버리기로 했거든요.
제주도에갈때 폰만 가지고 다니면 정말 편하고 관광객들도 재미있고 신기해서 더욱 많이 올듯 합니다..아마도 이걸 지자체에서 원하는것이겠죠 ㅎㅎㅎ

오오 1000원에 페깅을 해도, 우선 이런 시도를 한다는것이 너무 신기하고 대단하네요!

네 맞아요~
사기업의 투자금유치(ico)가 아니라 정말 화폐유통을 위해서 진행한다는 것이 그리고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엄청 고무적으로 저도 느껴집니다~!

제주 코인이라니!! 놀랍습니다! 어떻게 바껴가고 살아남게 될지 궁금합니다 ㅎㅎ

네 저도 잘 살아남아서 공공(?)코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제주에 이런 코인이 있었다니 대박 신기하네요!! ㅋㅋㅋ
자체적으로 이렇게 운영된다니 대단합니다..그리고 찾아 내신게 더 대단하시구요! ㅋㅋㅋㅋㅋ

네, 저도 처음 보고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이렇게 추진하는 지자체가 있다는것에 고무되었습니다~!
확실히 공공(?)목적이라서 그런지 투자금 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다른 코인들보다 홍보도 잘 안하고 있었더라구요~
신문기사에서 우연히 알게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역할을 많이 하면서 잘 발전했으면 좋겠어요

독도코인이 생각나서 순간 움찔 했네요.ㅎㅎ
제주의 지역 화폐같은 느낌이군요.
ico 없이 내부 유통을 목적으로 만든건지... 함 알아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ico 등을 통해서 돈을 모으려는(투자를 유치)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관광산업에서 더 편하게 화폐유통을 해서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목적을 갖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름은 코인이지만 사기업의 코인들과는 목적이 좀 다른듯해요

악~~~~제주코인 이라니~~!! 정말 신기하네요 ㅋㅋㅋ 그런데 이것도 참 기발한 발상인것 같아요 ㅎㅎ

네 ㅎㅎ 산업 발전을 위해서 지자체가 직접 뛰고 있다는 모습이 저도 놀라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4.46
ETH 2636.2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