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모형] 실바인 by june

in #kr-hobby6 years ago

vossam_실바인_01.jpg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그동안 긴 캠퍼 포스팅을 마치고 오늘은 조금 가벼운? 모형으로 왔습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실바인 입니다.
종이모형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국민모형으로 불리는 모형 중 하나 입니다. 다들 한 번 씩을 만들어 본 모형입니다.
귀여운데 종이도 4장이면 끝이 나기 때문이죠. ^^

도면은 June님 공개도면 입니다. 검색해 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작업사진


vossam_실바인_02.jpg

위 사진 처럼 도면은 4장 입니다만, 마지막 장은 눈과 귀를 색상별로 출력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3장으로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컬러 버전도 있지만 저는 색상지 버전을 좋아하기 때문에 색상별 종이를 사용 했습니다. (색상도 제 맘대로~~)


vossam_실바인_03.jpg

한 번에 쫙~~ 커팅을 해 줍니다. ^^
커팅을 끝내면 뿌듯함이 몰려옵니다~


vossam_실바인_04.jpg

이리 저리 인터넷을 뒤져서~ 머리 부품을 조립해 줍니다.
눈 부분은 컬러 프린트 되어 있는 것도 있지만 임의대로 색지를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이게 더 깔끔한 것 같아서요..


vossam_실바인_05.jpg

머리만 완성한 상태라 핑쿠색 케이스 위에 올려놨더니..
알에서 머리만 쏙~ 나온 듯 한 모양이 되었군요. ^^*


vossam_실바인_06.jpg

열심히 몸을 만들어 줍니다. 이 때는 만드는 재미에 중간 사진이 없네요 ^^;;
목의 방울이 귀엽습니다. ^^
목은 원통형을 끼우는 형식이라 좌,우로 가동이 가능합니다.


vossam_실바인_07.jpg

발도 만들었습니다. ^^
고관절을 끼우는 형식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vossam_실바인_08.jpg

머리, 몸통, 다리 합체~~ 이제 모형 느낌이 조금 납니다. ^^


vossam_실바인_09.jpg

팔을 만들면서는 조금 지루해 진 건지, 기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건지 사진이 조금 남아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사진은 팔의 관절 사진 입니다. 간단한 모형인데도 팔꿈치 관절이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어깨도 원형 통을 끼우는 형식으로 가동이 가능 합니다.
손은 팔에 끼우는 방식 입니다. 차 후에 무기를 만들 때 손을 바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뭔지 몰라 빼먹었던 부품인데.. 손바닥 입니다. ^^


vossam_실바인_10.jpg

위 사진처럼 안보이지만 손바닥에 끼우는 부품 입니다.
(뭔지 몰라 버릴뻔 했다는.. ㅋㅋ)


완성사진


vossam_실바인_11.jpg

완성이 되었습니다!! 돌려 돌려~ 찍어줍니다.


vossam_실바인_12.jpg

측면 사진 입니다.
꼬리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vossam_실바인_13.jpg

후면의 태엽 같은 부품은 귀여움을 더해 줍니다.


vossam_실바인_14.jpg

작고 앙증맞은 것이 도면 수나 난이도에 비해 만족감이 큽니다.


vossam_실바인_15.jpg

위 사진과 이 사진을 비교해 보면 팔도 움직이구요.
처음 종이모형을 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드립니다. ^^


설정사진


vossam_실바인_16.jpg

잘라놓은 종이들과 한 컷~!!

이 때에는 무기 도면이 있는지 몰라 실바인만 만들었는데요. 후에 나온 건지, 제가 못 찾은 건지 무기도면이 추가 되었습니다.
무기까지 들면 너무 귀여워요. 색상별로 몇 개 추가해서 같이 모아놔도 이쁘구요.

종이모형을 같이 하시는 분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다들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2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도면을 출력해서 만들면되는건가보네요?
상당히 재밌어 보입니다!

도면 출력해서 잘라서 붙이면 완성 됩니다.
종이, 칼, 풀, 프린터만 있으면 되요 ^^
매번 감사 드립니다~

와.. 저 저거 리얼타임 세대입니다.
게임도 있었어요.

게임이었군요. 게임 캐릭터 같기는 한데 검색이 안돼서 뭔지 몰랐어요. ^^

아아..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사무라이 피자 캣이랑 헷갈렸네요.
오랜된 기억이라 그랬나봐요.

게임 캐릭터는 아닌거군요. 게임 캐릭터여서 시리즈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 했는데 아쉽네요. ^^

이거랑 헷갈렸네요.

C365C545-8BA8-48BB-878B-684A4F2DE2BA.jpeg

오~ 많이 닮았는데요. 이걸로 시리즈 나오면 이쁘겠어요.
디자이너분이 이 캐릭터를 참고로 만드신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와 색감 정말 예뻐요ㅅㅇㅅ 금손이시네요ㅠㅠㅠ부럽습니다ㅠㅠ

자르고 붙이기만 하면 쉬워요~ 함 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

멋있네요^^

마침 고양이 10마리 글 읽고 있었는데 오셨네요. ^^
감사합니다~

[덕후지원프로젝트]
우와! 이건 도전해보고 싶네요!!
도면은 블로그에서 구해야되나요??
kr-hobby 태그에 풀봇드리고 갑니다!

오잉? 저 덕후지원프로젝트 된건가요?
도면은 공개된 거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절대 간단해 보이지 않아요....
이렇게 귀여운 것도 있군요 ㅎㅎㅎ

찾아보면 더 간단한 것도 많이 있어요.. 보다보면 하고 싶어지는 것이 있을거에요 ^^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늦은 시간에... 감사합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89.90
ETH 3450.92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