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hobby] 나만의 취미 생활 - 세번째 (국뽕에 취하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hobby7 years ago

혹시 국뽕에 취한다는 말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국가에 대한 자긍심에 도취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합성어에요


너무 빠져 들면 겉으로 보여지는 좋은 것들만 받아 들이게 되는 역효과도 있지만,

적당히 취했을 때는 기분을 상당히 업 시켜주는 긍정적인 점도 있어요


저는 가끔 기분이 다운 되어 우울한 기분에 빠져들 때면 국뽕 영상을 종종 찾아서 보고는 하는데요

그러면 기분도 한결 나아지면서 뭔가 자신감이 솟구친다고 할까요? 나도 잘 할 수 있을거 같다는 기분이 들거든요 ㅎㅎ


그럼 지금부터 기분 업을 위한 영상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제가 가장 많이 보는 국뽕 영상 중에 하나는 바로 KPOP Reaction 이에요

요 몇년 사이에 KPOP 이 세계에 엄청나게 많이 알려진거 다들 아시죠?


KPOP Reaction 은 해외의 KPOP 팬들이 KPOP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그에 대한 자신의 반응을 녹화한 후 그 영상을 올리는 것을 말해요

영상들은 대부분 유튜브에 올리는데 저 역시 유튜브에서 그 Reaction 영상들을 찾아서 보거든요


아래 영상 두 개를 링크 해 볼게요

한번 감상해 보세요


1.  트와이스 (TWICE) - KNOCK KNOCK 해외반응

제가 정말 좋아 하는 아이돌 노래 중 하나에요 ㅎㅎㅎ

다현이 제일 귀염다능 >.<

노래도 정말 흥겹고 기운을 팍팍 북돋아 주는거 같아


2. 방탄 소년단 (BTS) - 쩔어(DOPE)

남자 아이돌 그룹 중에 제가 제일 좋아 하는 그룹이에요

BTS 노래 중 제가 제일 좋아 하는 노래는 NOT TODAY 인데 이 노래(쩔어) 반응을 번역한게 있어서 이것으로 링크 걸어 봤어요

BTS는 얼마 전에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1위를 수상해서 세계적으로도 화제가 되었었죠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1위는 지난 6년 동안 저스틴 비버가 항상 차지 했었다는 것을 놓고 보자면

정말 대단한 일을 해냈다고 볼 수 있죠.


이 영상들을 보시면 외국인들이 한국POP 에 상당히 빠져 있거나 높이 평가 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런 외국인들의 반응을 보면 어느새 저도 모르게 어깨가 으쓱 올라간다고나 할까요 ㅎㅎㅎ

그리고 덤으로 노래까지 좋으니 귀 호강도 하고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


가끔 기분이 우울할 때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분 해소법이에요

여러분도 한번 써 보세요 ^^

안좋던 기분이 훨훨 날아가 버릴거에요!!







Sort:  

Hi. I am a volunteer bot for @resteembot that upvoted you.
Your post was chosen at random, as part of the advertisment campaign for @resteembot.
@resteembot is meant to help minnows get noticed by re-steeming their posts


To use the bot, one must follow it for at least 3 hours, and then make a transaction where the memo is the url of the post.
The price per post is the author's reputation, devided by 1000.
(For example 44 reputation means minimum 0.044 SBD or STEEM.)
Even better: If your reputation is lower than 28 re-steeming only costs 0.001 SBD!


If you want to learn more - read the introduction post of @resteembot.
If you want help spread the word - read the advertisment program post.


Steem ON!

thank you! :)

Hi friend, very good !!!!!
You would help me with a vote in my blog., Thanks !!! ;)

thank you! :)

전세계적으로k-pop은 엄청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잖아요.
대한민국을 전세계에 알리는 가장 뛰어난 아이템이 k-pop 이죠

한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저의 자존감도 함께 상승하네요 ㅎㅎ
우리나라가 앞으로 더욱더 발전해서 세계의 문화를 이끄는 날이 오기를 소망해 봅니다.

레드벨벳과 EXO 노래들도 좋더라구요~ 곧 나올 소녀시대 기대되구요~ ^^

전 레드벨벳의 덤덤이 너무 좋더라구요
처음에 들었을때는 엄청 이상하다고 생각 되었었는데 조금 듣다보니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빠져들고 말았어요 ㅎㅎ
소녀시대도 오랜만에 음악이 나오네요 기대 되요 ^^

네~ 전 좀더 애정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기도 하지만, 객관적으로도 좋죠~ ^^

트와이스 노래는 부대에 있을때 정말 좋았는데 나와서 들어도 좋더라구요 ㅋㅋㅋ k-pop 의 인기가 어디까지 갈 지 궁금하네요

몇년전만 하더라도 거품 꺼질거라고 말도 많았었죠
그런데 오히려 더 넓게 퍼지고 있네요 ㅎㅎ
지금 일본도 KPOP 열풍이 또 하번 강타를 해서 특히 학생들을 중심으로 어마어마 하게 퍼지고 있더라구요

아 이런것도 국뽕에 취한다고 할수 있는거군요
그럼 저도 비슷한 취미가 있는데요 저는 김연아 양의 경기영상
외국해설 버젼을 자주 봅니다 너무 사랑스럽고 자랑스러워요~
그녀가 대한민국의 국가대표인게 너무 좋았어요^^

저도 김연아 해설 영상 대부분 찾아서 봤었어요 ㅎㅎ
한국인들이 대단한 일을 해내는 것에 대해 놀라워 하는 모습들을 보면 괜히 뿌듯해져요 ^^

트와이스라면 누구라도 흐뭇하지 않을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

트와이스가 가진 매력 앞에선 그 누구도 벗어 날수가 없어요 ㅎㅎㅎ

제 외국인친구가 한국에서 대학교 나온걸 그다지 자랑스러워하지 않다가 한류가 뜨고나니 주변에서 알아준다고 하네요ㅎㅎ

그 외국인 친구분 어깨에 힘 좀 들어갔겠는데요 ㅎㅎ
그 친구분 한국에서 좋은 추억 만이 만들고 가셨길 바래요 ^^

한국에서 일을하고 있는 친구에요ㅋㅋ

크... 주모!
샷다내려!

아재라서 드립 이해하기 힘들어요 ㅠㅠ
ㅎㅎㅎ

아재드립아닌가요?ㅋㅋ 큭~ 주모 여기 소주한사발!

아재들끼리도 이해 못하는게 바로 아재드립 이랍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3491.17
ETH 2618.75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