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7회 - 마지막 도전 3

in #kr-hobby6 years ago

벌써 17회가 되었다니 꾸준한 공부 대단하십니다.
역시나 무언가 공공에게 약속?을하게되면...뭔가 계속 하게되죠.ㅎㅎ
약속이란 표현이 안맞을 수 있지만..뭐라 해야할까..내가 뭘 하기로 했다! 오픈을...하면 그래도 하게되는 뭐 그런 힘이 있는거 같아요..
설명은 어려웠지만...그래도 찰떡같이 알아들으실 것이라 믿습니다.

Sort:  

크.. 정성드려서 말씀해주셔서 너무나도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저도 이 스터디했던것을 올리기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했습니다. 누가 알아봐줄까? 누가 관심가져줄까? .. 그래도 계속 올리게 된 이유중 하나는 말씀하신 그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암묵적인 약속이라 표현 할수도 있고 자신과의 약속으로 느껴졌네요. 그래서 여기까지 오게된것 같습니다. 한동안 부담감으로도 다가와서 힘든적도 있는데 여기서 포기해버리면 여태껏 아무것도 하지않았던 삶으로 돌아갈것 같기도 해서 두려운 마음도 생겨서 계속 해왔던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스팀잇 라이프 밸런스를 맞추는것과 성장하고 있다는 재미도 느끼고요.
결과적으로는 저자신에게 도움이 되었네요.
새벽이라 대댓글이 길어졌지만 좋은 말씀에 저나름의 표현을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527.96
ETH 3466.3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