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여사식통]대한민국 천주교의 메카 "절두산 순교성지" 탐방기

in #kr-history6 years ago

절두산.. 그림을 보니 너무 섬뜩하네요.
뒤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은 저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무서웠을까요 ㅠ
저는 무교라 여행을 다니면서 모든 종교지역을 가보게 되는 편인데, 종교탄압의 이름으로 자행되었던 수 많은 학살을 보면 가슴이 먹먹합니다.

Sort:  

그림은 섬찟하지만~
성지 내부는 매우 아름답고 따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절벽 근처로 가니까 여기로 사람들 머리가
굴러떨어졌겠구나~ 생각이 들어서 좀 섬뜩하긴 하더라구요~
150년전이면~ 그리 오래전 일도 아닌데 ;;

대량 학살이 일어난 지역에는 그 와 반대 되는 아름다운 건축물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좋은 지역 정보 감사합니다
구미가 당기는 지역이네요 ㅎ

처형이 일어났던 절벽 위에다 성당을 지어버렸기 때문에~
그리 무섭지는 않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번 나들이 다녀오세요~ ㅎㅎ

스티미언분들 글을 읽고 방문지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ㅎㅎ
휴양림부터 처리하고 한 번 방문 해볼까 합니다.
그냥 하는 말이 아닙니다 히히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746.86
ETH 3747.17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