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의 한국 현대사" 3 - 제2장 (1/2) 4·19 혁명

in #kr-history6 years ago

장문의 글 잘 읽었습니다. 다른건 다 동의 한다고 해도(생각이 좀 다를수도 있으니...)

이승만 대통령은 엄연한 독립운동가였다. 그는 특히 일본에 대해 혐오에 가까운 반감을 보였다.

이 부분은 동의가 참 힘드네요. 자기의 국적을 일본으로 표기하고 독립 운동에는 아무런 관연한 역사적 자료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독립운동가 였다고 하니 이 부분은 어떤 근거로 말씀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을수 있어서 여쭤 보는겁니다.

Sort:  

일반적인 눈높이에서 특히나 상해 임시정부를 잇는 그분들의 사고에서 이승만이 조금은 곁길로 샌 감이 없잖아 있지만, 어쨌든 그도 그 나름대로 독립에 힘쓰는 독립운동가라는 것은 인정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방식이 좀 남달랐다고 평가해줄 수 있는 정도랄까...

아, 그리고 그 문장은 유시민씨의 평가라서 ㅋㅋ 제 평가는 아닙니다.^^

네. 제가 이승만에 만행에 대해서만 공부를 해서 그런가 봅니다. 잘한것에 대해서도 찾아 봤는데 없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어떤 면에서 그런가 해서 여쭤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80.36
ETH 2642.0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