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우리가 알아야 할 슬픈 역사 #1. 자선당(資善堂)과 조선관

in #kr-history7 years ago

자선당이라는 음식관련 브랜드가 많은데~ 그 유래에서 온 이름인가보네요~
발렌타인데이가 일본에서 왔기에 저도 그리 반갑지는 않으나~
그냥 쵸콜릿 나누며 사랑도 전하는 좋은 날이라고 생각되네요~
우리의 쓰라린 역사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먼저여야 겠지만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설 연휴 잘 보내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Sort:  

자선당이라는 이름.. 처음 들은 줄 알았는데.. 음식관련 체인점은 채선당 아니었나요??? ㅋㅋ 안중근 의사의 선거일이 기억되는 것을 덮기 위해 발렌타인데이를 지정했다는 설도 있긴 한데 그건 전혀 설득력이 없는 것 같구요. 그저 올바른 역사를 알고 기억하는 것이 오늘을 사는 우리의 역할이 아닐까 생각해 봤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채선당 맞아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저도 순간 아~ 그렇네. 했답니다. 그냥 한국 떠나신지 꽤 되신걸로 정리하죠~^^

ㅎㅎㅎㅎ
정리가 넘 깔끔해서 좋아용~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368.30
ETH 2461.60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