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일기 #2] 다이어트 2주차 보고서

in #kr-health6 years ago

안녕하세요 @kakaelin 입니다.

지난 주에 다이어트 일기를 시작하겠다고 선언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댓글로 응원해주신 스티미안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이어트 시작]

[다이어트 1주차 보고서]


다이어트 2주차의 제 활동내역입니다.


스크린샷 2018-05-31 오후 9.26.13.png


평균적으로 하루 613 칼로리 정도를 소모했습니다.

일주일 중 5일을 운동을 했고, 식단 조절도 지속적으로 병행했습니다.

식단 조절의 경우 아내가 영양소를 맞춰서 짜주고, 또 아침과 점심 도시락을 싸주는 정성을 들여주었습니다.

덕분에 배고 고프지 않을 정도로 먹으면서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몸무게가 빠지는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지치지 않고 계속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주차에 들어서서 느낀 큰 변화는 먹는 양이 많이 줄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식단조절을 하고, 또 먹는 양 자체를 정해진 양만큼만 먹다보니 위가 줄어든 것 같아요.

그리고 꾸준히 하는 운동이 수면의 질도 높여주는 느낌입니다.

제가 원래 밤에 불면증이 좀 있는 편인데,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니

침대에 눕기가 무섭게 잠에 빠져들게 됩니다.

덕분에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이 가볍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는 느낌보다는 건강을 챙긴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드네요^^


그래서 2주차가 끝난 오늘 아침 몸무게는

photo_2018-05-31_21-36-04.jpg

85.1kg 입니다!!!

1주차 대비 0.7kg을 감량했습니다.

느리지만 꾸준하게 앞으로도 계속할 생각입니다.

이대로 쭉 가면 곧 70kg대로도 들어갈 수 있겠죠?

다이어트는 빠른 속도로 많이 빼는것보다는

무리가 가지 않게 꾸준히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조언을 많이 들었기에

조언해주신대로 잘 해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결론!


  • 현재 몸무게 : 85.1kg

  • 다이어트 1주차 대비 : 0.7kg 감량

  • 다이어트 시작 대비 : 1.6kg 감량


이제 다이어트 3주차로 돌입합니다.

이번 주도 힘내서 열심히 달려볼게요.

화이팅!!!

Sort:  

1주일만 0.7kg이면 좋은 페이스네요.
계속 감량 가즈아~~!

감사합니다^^ 용기가 나네요. 감량 가즈아~~~!

오 화이팅입니다...
저도 해야하는데...ㅋ

ㅎㅎㅎ 동참하셔요!!:-) 빨리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80대의 동지가 한명 사라지는건가요?ㅠㅠㅋㅋ 80대는 제가 지킬때니 언능 탈출하세요!!ㅎ

이 속도대로만 가을이 넘어서야 탈출하게 될것 같습니다만, 행운을 빌어주셔요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금요일 보내셔요~!

아내분이.. 식단 짜주고 도시락까지..
진짜 좋은 환경에서 다이어트하시는 걸요?ㅠ.ㅠ
저는 계란, 두유, 두부, 풀때기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ㅠㅠ ㅠㅠㅠ
거의 원푸드였나..

제가 분에 넘치게 좋은 사람을 만나서 호강하고 사는것 같아요ㅎㅎ 늘 감사하면서 삽니다^^

멋지시댜~^^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772.03
ETH 3237.54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