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6] 좋은게 좋은게 아니며 나쁜게 나쁜게 아니다.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나는 불교에 대해 공부해본적도, 절에 가본적도 없고 그저 오디오(법륜스님의 즉문즉설)로만 불교를 접했어. 랜선불교라고 할 수 있지. 내가 마음의 평화를 얻는데 도움이 된 것들에 대해 적어보는거야. 틀린점이 많을테니 가볍게 봐줘.

내가 알고 있는 불교의 가장 큰 핵심은 내 관점을 바꾸고 다르게 생각함으로써 나의 행복을 추구한다는거야. 핵심을 기억하자규!




오랜만에 하는 마음공부야.

이번 주제는?

좋은게 좋은게 아니며 나쁜게 나쁜게 아니다.

이게 무슨 해괴망측한 말인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나는 참 좋은말 같아.

내게 닥친 일이 당장 좋아보여도 나중을 보면 그게 좋지 않을 수도 있고, 내게 닥친 일이 당장 안좋아보여도 나중을 보면 그게 좋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야.

예를 들면 이런거지.

고3 학생(시타)이 원하는 대학이 있었어. 수능시험을 쳤는데 수능점수가 원하는 학교에 가기엔 좀 부족한거야. 그래도 시타는 그 학교에 지원을 했어.

합격자 발표를 봤더니...

합격인거야!

하지만...예비합격 79번...ㅠㅠ

왜 이런 시련이....

그런데 또 한번의 운으로 시타는 결국 가까스로 합격이 됐어.

당장은 좋았지. 그런데 대학생활은 어땠을까?

학교생활이 시작됐는데 공부만 놓고 보자면 난 학생들 중 꼴찌로 들어온거야.

고등학교를 생각해보면 반에서 꼴찌인거지.

영어 원서를 가지고 수업을 하네?

영어로 하는 수업도 있네?

같은 과 친구들은 수업을 잘 이해하고 잘 따라가는 것 같은데 나만 뒤쳐져. 나만 이해를 못하고 과제를 제대로 못하고, 나만 바보천치가 된 것 같아.

원하는 대학에 들어갔지만 다른 친구들을 보며 내 자신은 왜 이런가라며 자괴감만 들어.

결국 시타는 그런 자괴감에 빠져 알콜중독자가 되었어.

너무 급결말인가? ㅋㅋㅋㅋ

그럼 이번엔 다른 경우를 살펴보자.

원하는 대학에 지원했지만 시타는 떨어지는 경우야.

시타는 절망했어. 왜 이런 시련을....ㅠㅠ

재수할 돈이 없던 시타는 어쩔 수 없이 일을 해야만 했어.

고졸이라 아주 쉬운 일부터 시작했지.

편의점, 서빙, 주방, 배달 등등 이런저런 일들을 다양하게 했어.

그러다보니 여러 일들중에 내가 재밌어하고 잘하는 일을 알게 된거야.

시타는 컴퓨터를 좋아해서 용산에서 일하게 된거지.

새컴퓨터를 팔던 사장이 중고컴퓨터 매장을 열면서 그 매장을 시타에게 맡겼어.

매장이 바빠지자 사장은 시타를 점장을 시키고 직원을 더 뒀어.

별로 어려운것도 없고, 하던 일이라 시타는 일을 그만두고 새 점포를 열었어.

시타는 큰 노력없이 점포를 운영하며 즐겁게 지냈어.

끝~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말하는 형들도 있을 수 있지만 난 충분히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를 적었다고 생각해.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듯이...지금 좋다고 좋은게 아니며, 지금 나쁘다고 나쁜게 아닌 것 같아.

하지만 나같은 흑우는 코인이 좋다고 해서 들어왔다가 나쁜 상황만 겪고 있어. 좋아질 날도 오겠지 ㅠㅠ

Sort:  

gghite님이 sit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ghite님의 (제주음식스토리텔링) 제주 닭으로 한 백숙 그리고 야채 닭죽으로 초복 더위 극뽁^^

...
정말로 저렴하게 그리고 간단하게 집에서 제대로 초복 음식을 해 먹는 방법이다.
내 생각에는 요섹남을 꿈꾸시는 sitha도 이 정도 삼계탕은 자주 해드시고 계실 지도 모를 그 정도의 난이도이다.^^
그리고 asinayo님이 이 걸 ...

방하착~`~ㅎㅎㅎ

음? 방하착이 뭐야??

좋은 날도 분명 오겠지^^

안와도 뭐 그냥저냥 살아야지뭐 ㅠㅠ
그래도 왔으면 좋겠는데....ㅋ

ㅎ 법륜스님 팬 추가요~~~~

법륜스님 만쉐~~~~~~~~

우리가 살면서 많이 겪게 되는 일이지.
그러니까 실패했다고 너무 절망할 필요 없다고 봐^^
(꼭 스팀으로 웃게 되는 날이 올거야.하.하.하)

스팀은 실패한것이 아니지??!!!
잠시 쉴뿐 ㅎㅎㅎ

좋은 건 좋은 거고 나쁜 건 나쁜 거야!

ㅋㅋㅋㅋ
아니라구 ㅠㅠ

torax님이 sit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ghite님의 (제주음식스토리텔링) 제주 닭으로 한 백숙 그리고 야채 닭죽으로 초복 더위 극뽁^^

ul>
  • sitha 쓰고 싶으셨던 것 같은데 a가 빠졌네용ㅎㅎ
  • 와 닭도 저런거 찍는지 처음 알았어요 제주 흑돼지도 저 색깔 도장을 찍는데 제주 도장은 다 저런 색인가..?ㅎㅎㅎ
  • 맥주잔 까지 주...

    코인판 새옹지마란 제글을 추천 드립니다 ㅋ
    https://steemit.com/busy/@luckystrikes/c7ye2

    ㅎㅎㅎ봤던 글입니다!
    어제도 빗썸에서 엄청난 폭등이 있었는데...그래도 오늘은 현실에서도 올라줘서 다행입니다. 쭉쭉 가즈아~~~~~~

    ㅋㅋㅋㅋㅋ 랜선불교 신자 여기하나 추가요!!!!
    볍륜스님은 정말 대단해....한때 뫈전 몰입해서 책이란 책은 다 읽고 즉문죽설 얼청들었지.....
    우리 부부는 법륜스님덕에 적당히 이해하면 산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야 ...공긱 종교는 기독교임
    어떤 사람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게 그렇게 힘들잖아.
    상황을 이해하는것도 마찬가지지만....

    난 몇달전 코알못이라 스팀을 못 샀는데
    이제 살수 있을것 같은데 보니 반값도 안되네...ㅋㅋㅋㅋ무능의 유익 !!

    맞아.
    맨날 배우자를 바꾸기 위해 싸우며 사는 것보단 그냥 이해하면서 그 상태로 사는것이 행복인것 같아

    고래가 되면 날 잊지마.

    카비도 고래가 되면 날 잊지마~

    찡자도 고래가 되면 날 잊지마~

    찡자도 고래가 되면 카비를 잊지마.

    찡자도 고래가 되면 시타를 잊지마

    고래도 시타가 되면 찡자를 잊지마

    시타가 고래가 되면... 아니예요? ㅋㅋㅋㅋㅋ

    아몰랑~ ㅋㅋㅋ

    토닥토닥...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