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gazua] 성 불평등에 대해 (댓글로 적다가 너무 길어져서 새글로 적어)

in #kr-gazua6 years ago

ㅋㅋ 다 읽었어 유교문화 극혐하는 사람으로서 유교문화가 우리나라에 대부분의 문제라는 것 나도 그렇게 생각해, 나하형 말처럼 진짜 오랜시간이 걸릴꺼야
근데 요즘엔 그런 생각도 해 20년정도만 지나면 더 많이 바뀌지 않을까? 라고 말이야
제사문화도 꽤 줄고 있어 요즘엔 안하는 집이 많데 (우리집도 안해)
사람들 생각이 그래도 80년대 90년대보다는 합리적으로 변하고 있어
인터넷 영향도 크겠지?
여성분들이 그런 식으로 주장하는거 이해하는 편이야 누구든 자기에게 이익인걸 주장하는게 사람이니까

난 여성분들의 의견에 대부분 동의하는데, 예전 여성분들은 안그러는데 요즘 군무새 군무새 그러더라고 .. 군대 4년 갔다온 나한테 그 말은 정말 충격이여써
그런건만 상호존중해준다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야

좋은 글 잘읽었어 보팅은 보팅파워 좀 채우고 해줄께 ㅎ

Sort:  

일단 지금 나이로 대략 50대 이상인 분들이 모두 천국에 간 후에나 가능할 것 같아.
100세 시대니까 50년 쯤 후라는 거지.
지금 50대는 516을 아직도 혁명이라고 말해. 그렇게 배웠거든.
지금 세대는 쿠데타라고 말하잖아.
교육이란 게 이렇게 중요해. 일단 그렇게 배웠으면 고치기 힘들어.
그래서 왕비마마가 국사교과서에 미련을 못 버린 거지.
남존여비의 영향을 마지막까지 받은 지금의 40대도 어느정도 죽어야... 음...
내가 40대니까 나 죽기 전엔 힘들 거라고 봐. ^^

ㅎㅎ 그런가 지금 내가 30대 초반인데, 남자들 정말 많이 바꼈거든 여자한테 함부로 하는 남자들 정말 소수야 대부분 마눌님 와이프님 재무부장관님 이라고 와이프를 지칭하거든 나부터도 애처가가 되는게 소망중 하나고 말이야 여튼 여성분들도 행복해졌으면 해 ㅎㅎ 나도 내 어머니 와이프가 안전하고 행복해졌으면 좋겠어 지금도 행복하지만 말이야 ㅎㅎ 보팅 하는거 잊어먹을까봐 그냥 해써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40.70
ETH 2597.5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