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 취미에 관한 기억

in #kr-gazua6 years ago

스티미언중에 건담 도색 및 조립 매니아 님이 있어서
그분 볼때마다 내 어린시절이 생각나서 한번 찌끄려봄..


나 초딩때 사촌오빠집에 놀러갔더니 슈로대를 하고 있는거야?
그리고 슈로대를 막 나도 하고 있으니까 그 오빠가 SD건담을 보고 있는거야
그래서 그때 반해서 SD건담을 사서 조립하기 시작했지
초딩에게 반다이 SD건담은 꽤나 고가여서
심부름도 하고 뭐 이래저래 돈만 생기면 차곡차곡 모았다가 건담사서 조립했던 기억이 난다.

중딩이 되어서는 나는 에반게리온을 보게 되는데
거기서 주인공놈이 겪는 혼돈의 카오스 상태를 나도 좀 겪고 있었던지라
그 애니에 엄청 빠지게 되어서 돈을 쥐어짜서 에바01호기도 구입했었지..

그리고는 이게 도데체 뭐라고 하면서 건담을 우연찮게 보게 되었는데
사실 나는 로봇물에는 별 관심없고 조립만 좋아했었
아무로의 방황과 성장이 굉장히 재밌었음
(그 전부터 나는 방황과 성장물 매니아)

그러던 어느날 아마 중딩쯤이였을꺼야 (1? 2쯤?)
엄마가 어느날 집에 쌓여있는 SD건담 박스를 보다 못해서 사촌 남동생이 놀러온날 싹다 줘버렸고..
그 뒤로 뭔가 허무해서 아무것도 하기 싫더라고
아마 마지막으로 조립했던게 F90이였을텐데
슈로대 하면서도 그랬고 F91이랑 F90을 엄청 좋아했었는데....
그래도 마음속에는 RX-78 (맞나)이 가장 건담다운 건담이라고 생각함

여튼...
그때 없는돈 모아서 그렇게 사고싶고 만들고싶어했던 건담을
지금은 살수있는 돈이 있어도 사고싶지가 않네
그때의 열정이 그립다...

photo_2018-03-01_23-11-07.jpg
이거슨 그냥 건담 보고 좋다고 찍은 사진 짜르방

적다가 보니 그 사촌오라방 덕분에 건담에도 빠지고
J리그도 빠지고.... 내 삶의 악의 축이였냐..


반말쓰고 싶어서 kr-gazua로 작성함
kr-gazua는 반말 태그 지롱!

Sort:  

건담 조립에 한 번 빠지면 어마어마한 돈이 깨지던데..ㅋㅋ 주변에 건담 조립에 푹 빠진 친구가 있어서 공감이 됩니다ㅋㅋ 암튼 지금은 추억으로 간직되셨다니 다행(?)이네요^^

(가즈아는 반말태그에요!)
ㅎㅎㅎ 그래도 그런 열정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 보면 부럽기도하고 대단한것 같아!

아!ㅋ 그래~ㅋㅋㅋㅋㅋㅋ 나도 같은 생각이야ㅋㅋㅋ

건담은 역시 아무로 레이가 모는 퍼스트 건담이지만(마크2도 괜찮고) 가장 날렵하고 세련된 건 Z건담인듯. 풍운아 샤아가 몰던 사자비도 멋지고. 나도 일년에 한 두번씩 건프라 사서 조립해볼까 충동이 오는데 그거 자르고 조립할 에너지가 없음 ㅎㅎㅎ

ㅎㅎ 맞아... 그것도 다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짓인듯
뭐 취향의 차이지만 나는 윙건담은 정말 너무 화려해서 안건담인거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진짜 그것도 열정과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일인데 ㅜㅜ 토닥토닥
우리 어서 에너지를 모아보자!! 원기오오옥!!!!

나도 윙건담은 건담으로 치지 않음 ㅎㅎ 에바도 진짜 많이 봤었는데 ...
나는 원기옥~~ 외치다가 내 기만 빼앗길거 같아서 그냥 존버하며 살고있음 ㅠ.ㅠ

크 역시 건담미를 아는구만!
ㅜㅜ 맞아... 있는 기 존버라도 해야지 요즘 하루가 다르다..

후추 j리그 까지 ... 내가 아는 j리그 맞지?
얼마전에 개막한 ! 가와사키, 세레소, 가시마, 가시와 ~ 타리그 만큼 즐기는건 아니지만 ㅋㅋ 새로운 사실인데?

제이리그는 나카타 현역 활동할때만 잠깐본듯.. ㅎㅎ
그뒤로 세리에랑 라리가도 좀 봤는데 지금은 좋아하던선수들 거의다 은퇴해서 유로나 월드컵만 간간히 볼까말까라는ㅎㅎ

엄마가 어느날 집에 쌓여있는 SD건담 박스를 보다 못해서 사촌 남동생이 놀러온날 싹다 줘버렸고..

너무해....

내 인생건감은 f-91이었어.
일본문화 개방전 친구집에서 불법복제된 비디오로 봤는데 어제 일처럼 기억나네.
어깨에서 빛이 나면서 돌진하던 장면.
로봇과 전투없이 이루어지는 마지막 장면은 rx-78의 엔딩만큼이나 감동이었지.

(여기 가즈아야!!)
나란 덕력 낮은 녀석은 그랬다고 그 뒤로 다시 프라모델을 안삼... 하하하하 ㅠㅠ
사촌 동생집 가니까 다 부서져 있고 파츠 다 섞이고 ㅜㅜㅜㅜ
근데 F-91 극장판이였나
진짜 뭔소리여 할정도로 어릴때 이해 못했음..ㅠㅠ 나란 어린이...
나중에 슈로대에서 F-91등장했는데 왠 미소년이 기체 몰아서 깝놀 했던 추억도 있네ㅎ

암튼 오랜만에 건담얘기해서 반가웠어.
유튜브에서 요즘 건담 무료방영하니까 찾아서보구.
rx-78은 요즘 리메이크해서 나오고 있는 거 알지? 만화책으로 나온 버전이 대박이니까 한번 봐봐.
@jennn형 맥주 너무 많이 먹지말고 환절기인데 몸 챙기자.

!! 무료방영이라니 고급정보네
만화책으로는 안봤는데 언제 함 날잡고 봐야겠다ㅎㅎ 고마웡
안그래도 요즘... 술마실일이 자꾸 생겨서 의도적으로 쉴때 안먹고 있어!
히힛~ 생각해줘서 고마우잉
소요형도 낼 춥다는데 따숩게 잘자고 갬기조심!

덕중의 덕은 역시 건타쿠!!

이쁘다.. 건담이!

조금 좋아만할뿐 타쿠는 아님!!
그리고 건담은 예쁘지 않아!! 멋있어+_+ 이쁜건 엄형 플픽ㅋㅋ

나도 한참 도색하고 그럴때 있었는데 ㅠ_ㅠ
옛날이여
학생때 없는 돈 모아서 PG 도 몇개씩 사고
근데 그때의 열정이 다시 생기진 않아

짜베형도 그랬구나ㅋㅋ
진짜 그열정 어디가면 살수있냐 ㅠㅠ

건담이 정말 이쁘네요 ^^
(지금 나만 채팅안되? ㅜ 밴당했구나 ㅜ)

여기 가즈아인데 왠 존대? ㅋㅋ
가자고형 에게 전달햇서 ;ㅅ;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133.79
ETH 2686.9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