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헬로의 가즈아 일기] 2018-05-20 아들님과 올챙이 잡기. 맛있는 저녁 without 소주. 감동이었던 별 관측. 새벽 4시반 짜파게티 with 맥주 한캔.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가즈아 형들 잘 잤어??

어젠 밤 늦게 아들님이랑 별 보러 가기로 약속해서 저녁에 술을 한잔도 안 마셨어.

저녁 먹고 한숨 자고 일어나서 11시쯤 집에서 출발해서 별보고 집에오니 새벽 4시더라고

출출해서 짜파게티에 맥주한캔 먹은게 다구나

그런데 너무 늦게 자서 그런지 좀전에 12시가 되어서야 일어나서 밥 먹고 이제서야 가즈아 일기 쓴다

어젠 정말 오랜만에 날씨가 너무 너무 좋았어

그래서 아들님이랑 올채이를 잡으러 만날재 고개에 있는 작은 연못을 찾아갔어

정말 올챙이가 많더라고

아들님은 연못에 있는 올챙이 다 잡을 기세였는데

다행히 해 떨어지기 전에 그만둬서 다행이었어

그렇게 즐겁고 신나게 잡은 올챙이들을 집에 가서 키우려 하다 다시 연못에 다시 보내주기까지 하다니 아들님이 정말 대견스럽고 사랑스러웠어

올챙이를 다 보내주고 산에서 산책도 하고 그네도 타고 놀다가 저녁쯤에 집에 들어가니 와이프님께서 맛있는 요리를 해놓으셨더라고

아 정말 한잔하고 싶었는데 밤에 별보러 가기로 약속 하는 바람에 술한잔을 못해서 너무 아쉬웠어

아들님은 밤에 별보러 갈꺼라고 저녁먹자마자 치카하고 바로 잠을 자러 들어가더라고

평소같으면 토요일엔 장난감도 가지고 놀고 TV도 보고 늦게 잘텐데 정말 별이 보고 싶었나봐

그리고 11시가 되어 아들을 깨우고 별을 보러 의령 한우산으로 출발했어

늦은시간이라 가는길에 정말 차가 없었는데 너구리 같은 동물을 2번이나 만났어

한번은 잘 가고 있는데 갑자기 저 앞에서 무언가 튀어 나와서 차를 세웠는데 너구리처럼 생긴 애가 길을 건너다 우리를 보더니 다시 돌아가더라고

블랙박스에 잘 찍혔던데 영상을 가져올껄 그랬나봐

그리고 길을 가다 또 한번 커다란 동물을 만났는데 정말 뒤도 안 돌아보고 도망가는게 나도 놀래도 걔도 놀래고

밤에 산길은 정말 무섭더라고

그리고 높은 산을 올라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했어

차에서 내렸는데 정말 하늘에 별이 쏟아질 만큼 많은게 정말 감동 받았어

이렇게나 멋진 세상에서 살고 있는데 왜 우리는 평소에 이런 광경을 보지 못하고 살까 싶은 슬픈 생각도 들더라고

앞으로 자주 보러 와야겠어

정말 너무 너무 멋지고 감동스러운게 말로는 표현하기 힘드네

그런데 이건 이제 시작일 뿐이었어

천체망원경을 가지고 오신 분들의 설명을 들으며 행성과 별을 하나 하나 망원경을 통해 봤는데

사람들이 이걸 보기위하여 추운날씨에도 무거운 장비를 챙겨 밤을 새가며 별을 보는구나 공감이 가더라고

어젠 밤하늘에 목성이 정말 크게 빛나더라고

토성 고리도 보고 붉은 화성도 보았어

그리고 은하수도 너무 멋졌고 은하수 옆으로 하늘의 대 삼각형인 백조자리의 데네브, 독수리자리의 알타이르(견우성), 거문고자리의 베가(직녀성)을 직접 찾아보며 설명도 듣고 너무 너무 설레는 시간을 보냈어

그리고 옆에선 촬영 장비로 부자성운을 담기 위하여 열심히 작업중이시더라고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한장 남겨 보았어

자 이건 나사에서 공개한 부자 성운 M51의 모습이야

출처 : 나사
https://www.nasa.gov/mission_pages/chandra/multimedia/spiral-galaxy-m51.html

나도 이런 멋진 천체 사진을 꼭 찍고 싶어

그래서 올해는 천체망원경을 꼭 사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가격도 고가인데다 정보도 구하기 힘들어서 아직 결정을 못했는데 어젠 많은 설명을 듣고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는것 같아

조만간 아마도 올 여름엔 내 망원경으로 별을 보러 다닐수 있지 않을까 싶어

그럼 마지막으로 토성 고리 사진

내가 정말 보고 싶었던 토성 고리를 어제 처음으로 직접 보았는데 정말 최고의 감동이었어

아들님도 별 본다고 너무 너무 신나고 좋았다면서 다음에도 자기를 꼭 데리고 가달라고 할 정도로 멋진 시간이었어

이자리를 빌어 어제 우리를 초대해준 네이버 별하는지기 카페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어

그렇게 별을 보고 집에 도착하니 새벽 4시가 넘었더라고

와이프님과 아들님은 너무 피곤해서 바로 자러 가시는데 이렇게 멋진 경험을 한 날 나는 그냥 자기 너무 아쉽더라고

사실 너무 출출해서 그냥 잘수가 없었어

그래서 후딱 맥주 한캔 하려고 상을 차려 보았어

짜파게티에 양파 넣고 끓여서 고추가루 듬뿍 그리고 맥주 한잔

너무 너무 맛잇게 먹고 잤더니 12시더라고

이제 오늘은 뭐하지

빨리 정신 차리고 오늘 하루도 신나게 보내야겠지??

그럼 가즈아 형들도 신나는 일요일 오후 보내길 바래

신나는 일요일 오후 가즈아~

Sort:  

아무리 봐도 착한 아빠네
리스팀 이벤트 보팅하러 왔엉
풀봇하고 갈께~~
토성 고리 저게 진짜보이는구나 ..신기신기...

사실 착한게 아니야

앞으로 우주비행사가 될 아들의 아빠가 되기 위하여 힘쓰는거지 ㅎㅎㅎ

사진으로만 보던걸 망원경으로 직접 보니 정말 무한 감동이었어

카메라로면 토성 진짜 저렇게 보여?? 신기하다
아들은 착하네! 잡은거 놔줄줄도 알고 ㅎㅎ

토성 저 사진은 눈으로 보는걸 스마트폰으로 찍은사진이야

실제로 촬영용 장비는 훨씬 멋지고 선명하게 찍혀

부럽당.. 나도 도전해봐야지

망원경으로 별 본게 언젠지 기억하기도 힘드네;;
아들이 많이 좋아했을거 같은데 ㅎ
새벽 4시에 짜파게티에 맥주라.. 크~~

아들이 너무 너무 좋아했어~

너무 배고파서 아무것도 안먹고 잘수가 없는 상태였어 ㅎㅎ

내가 보기에는 마지막이 핵심일세.ㅋㅋ
아이랑 정말 좋은 추억 만들었네. 아마 아빠랑 새벽에 별 보러 간 기억을 평생 간직할거야.

이제 야구보고 맛난 저녁 드시면 딱 일세.

오늘도 또 산에 갔다와서 야구 못봤네

헐 방금 찾아보니 NC 완전 망했네 ㅠㅠ

아들님과의 행복한 모습 너무 보기 좋다. 굳헬로 진짜 멋진 아빠다.
마지막에 짜파게티어 고추가루 딱 좋아!!!

힘들었지만 정말 보람찬 주말보낸것 같아

사실 고추가루 조금만 넣으려고 했는데 흘려 버렸어 ㅎㅎㅎ

우와~~ 진짜 저렇게 보인단말야??? 나도 우리 애 델구가서 보여주고싶다 ㅠㅠ

나 어릴적부터 로망이었어

눈으로 봐도 이쁜 별 천체망원경으로 보면 정말 감동이야

올해는 꼭 천체망원경 구입해서 직접 별을 찾아 다닐꺼야

하..가즈아에 이런 긴 글은 반칙임ㅋㅋㅋㅋㅋㅋ

ㅎㅎㅎ 쓰다 보니 왜케 길어졌지

크흐 맛있겠다!!
횽때문에 오늘 점심은 짜~짜라 짜라 짜~~ 파게뤼닼! 크흡!

ㅎㅎㅎ 너무 배고팠는데 너무 맛있었어

크..천체망원경 뽐뿌온다.
멋진 아빠야~~

난 천체망원경 사려고 몇년을 돈 모았는데 ㅎㅎㅎ

이제 사기만 하면 되는데 제품 고르기가 쉽지가 않네

오 총알준비는 됬구나.
근데 진짜 막상 총알장전됬어도 고르는거 쉽지않더라..모은거 쓰기도 아깝기도하고 ㅋㅋ

와 쩐다 헬로형 저렇게 멋질걸 보고 온거야!!
아드님이 정말 잊지못할거 같네!!
새벽에는 짜파게티 먹었으니 오늘저녁에는 탕수육 ㅎㅎㅎ

ㅎㅎㅎ 오늘낮엔 파전에 막걸리에 국수

저녁엔 라볶이에 또 막걸리 마셨어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61.03
ETH 2932.71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