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감 talk]내게 있어 친구란....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친구

영어로 Friend.
한자로 親 친할 친, 舊 옛 구.
가깝게 오래 사귄 사람.
나이가 비슷하거나 아래인 사람을 낮추거나 친근하게 이르는 말.


안재욱의 명곡 "친구"
20후반~40대는 다 알거라 생각해.ㅋㅋ

개인적으로 이노래에 대한 추억을 말하자면,
군대에서 선임이 전역하기전까지 밤마다 부르던 노래였어.
그렇게 불러댔는데도 질리지 않았던 신기한 노래였지.ㅋㅋㅋㅋ
이노래와 잠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넘었다니...
세월참 부질없다...흐규흐규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형들한테 친구란 뭐야???

내게 있어 친구란.
좋은 일이 있으면 축하해 주고, 슬플 때는 위로해 주고, 힘이 들 때 도와주는 그런 존재 이기도 하지만...
결코 남의 꿈에 이끌려 다니지 않고
누구의 강요도 받지 않고
자신이 살아가는 이유를 스스로 정하고 나아가는 자...
그리고 그 꿈을 짓밟는 자가 있다면 전력을 다해 대항하는.
만약 상대가 나라해도 말야.
내게 있어서 친구란 그런 '대등한 자'라 생각한다.

취업하기전 학창시절의 생각인데, 지금도 변함은 없어.
물론 지금 친구들은 현실과 타협해서 잘 살아가고 있긴하지만ㅋㅋ

Sort:  

친구............나에게 친구란 환상의 동물과도 같은거...

내게도 전설포켓몬같은 존재? ㅋㅋㅋㅋㅋ

다들 왜이러실까..ㅋㅋㅋㅋㅋ

꾸욱하고가요

감사합니다.ㅎ

내게 있어 친구란.
좋은 일이 있으면 축하해 주고, 슬플 때는 위로해 주고, 힘이 들 때 도와주는 그런 존재 이기도 하지만...
결코 남의 꿈에 이끌려 다니지 않고
누구의 강요도 받지 않고
자신이 살아가는 이유를 스스로 정하고 나아가는 자...
그리고 그 꿈을 짓밟는 자가 있다면 전력을 다해 대항하는.
만약 상대가 나라해도 말야.
내게 있어서 친구란 그런 '대등한 자'라 생각한다.

공감하고 간다... 친구라는게 진짜 주변에 많아도 ... 막상 필요할때는 얼마 안남지..

인정 인정....그래서 더 슬픔..믿음이 깨지는것만 같아서..ㅎㅎ
하지만 이런것도 자주있다보면 그러려니하며 면역이 되겠지?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423.51
ETH 3252.70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