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글]숲 이야기로 보는 스팀잇 발전 2부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1부에서 끝에 링크걸었던 숲이야기 다큐 본형들 있을라나?
https://steemit.com/kr-gazua/@dropthebeat/120180402t085612849z

1부에서 스팀잇가치를 외면한채 바로앞의 수익만본채 이기적인 유저가 없었으면 하는걸로 결론을 냈는데, 이글은 이기적인 유저들이 왜 없어질수 밖에 없을까 하는 생각을 써볼께.

숲이야기 2부는 숲은 돈이다라는 주제야.
2부에서 핵심은 숲을 돈으로 보는 사람들과 왜 숲을 돈으로 볼수밖에 없는지와 이 사람들이 숲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가 핵심이야.

나뭇잎으로 연 5천만원이상의 수익을 얻는 일본 어느 마을의 노인들과 독일의 숲투자자들이 대표적인 예로 언급이되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숲을 파괴하면서 돈을 버는것이 아닌 취할것은 취하고, 숲을 보호하면서 돈을 벌어.
이 사람들이 왜 숲을 보호할까???
응??????????
숲은 돈이기 때문이지.
꾸준히 수익창출이 가능한 숲인데, 지금보다 아주 좀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 숲을 파괴하진 않지.
만약 숲을 파괴하려는 사람이 나타나면 이 숲에서 수익을 내는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놔두지도 않을꺼야. 어떻게든 내 재산인 숲을 지키기위해 파괴하려는자와 싸우겠지.
이렇게 자발적으로 하는 이유도 돈이야.
이 돈이 주인의식도 갖게 하거든..ㅋ

위에 독일 숲투자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해볼께.
독일에서는 자연을 보존하기 위해 경제와 조화를 이뤄야 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고, 그 결과 이것을 이루기 위해 숲 은행도 만들고, 숲에 투자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어.
숲 투자는 7%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고, 장기적으로는 꾸준히 수익이 늘어나는 구조야.
사람들은 수익도 수익이지만 평소 관심만 갖고 남일처럼 생각했던 환경 보존이라는 아주 훌륭한 명분이 생겨 더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게됬어.
이렇게 돈으로 사람과 숲이 연결되면 자신에게 이익이 되니까 자연스럽게 숲에 관심을가지게 되고, 숲을 아끼고 보호하고 더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되면서 투자자와 기업과 자연 세가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아주 이상적인 일이 가능하게 됬어.

여기서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은 결국 세상은 돈으로 움직인다는거....이거 빼박이지??ㅋ
(이건 숲이야기2부에서 나오는 말임)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스팀잇 관점에서 보면
스팀잇은 스팀파워, 스팀달러등의 가상화폐(돈)으로 우리와 연결되어있어.
우리와 우리는 소통을 위해 보팅이라는 보상(돈)으로 연결이 되어있고.
따라서 수많은 스팀잇 유저들은 스팀잇의 가치를 유지하고 지키기 위해 당장 이익만 보고 스팀잇을 파괴?)하는 일부 어뷰저라불리는 이기적인 유저를 저지하기 위해 노력할꺼야..지금도 그러고 있고.ㅎㅎ
이건 스팀잇 세상의 유저들이 다 같은 생각이라 누가 선동하지않아도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현상이지.
우리는 스팀잇의 주인이니까!
스팀잇은 우리의 재산이니까...
인정?

그래서 결론은 스팀잇속의 어뷰저는 점점 줄어들면서 계속 발전할수 밖에없고, 유저도 계속 늘어나며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것이란 결론이야.
아 상상만해도 맘이 벅차고 설레인다..

주의할 점이라하면 유사 사이트에대한 대처방안, 보안, 정당한 보상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개선...등?

끝으로
스팀잇이 앞으로 계속 유지되어 이어진다면 스팀잇의 박제시스템으로 인해 여기 포스팅하는 모든글들은 훗날 스팀잇의 역사가 될꺼야.
미래 후손스티미언들은 과거의 우리가 스팀잇을 위해 고민하거나 싸우거나 잡담을 하거나 한 내용을 보며 조상스티미언의 노력으로 스팀잇이 이렇게 깨끗하게 발전했구나 하는걸 느끼겠지?ㅋㅋ
그래서 스팀잇 박제 시스템은 저작권으로 접근하기보다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는 수단이라고 보는게 좋을듯.

짧게 쓰려고했는데 엄청 길어졌네. 다 읽어준 고마운 형들을 위해 고마움에 대한 보답으로 댓글 하나하나에 보팅해야겠다.ㅋㅋ

그리고 이벤트 하나.
아래 사진이 나오는 시간대를 분:초로 맞추면 1스달 줄께.ㅋㅋ
1.JPG

캐마는 아니지만 형들 소환~
@jinuking @indygu2015 @mipha @asinayo @jaywon @realgr @songa0906 @oldgold90 @kiwifi @rhy0505 @dj8 @umkin @cubo @rbaggo @happylazar @sweetpapa @tkdgjs79 @yeonhage @jeank @moont0 @coffeex @mimistar @cchyyy @rhy0505 @realgr @ioioioioi @newiz @jaeseokyu @lalaflor @shin0288 @sjchoi @ganzi @yourhoney
@flightsimulator @soohyeongk @xinnong @capcoms @keykey @heeyaa35 @akoano @lanaboe @edwardcha888 @energizer000 @manizu @honeythegreat @ryanhkr @cyan2017 @hersnz @knowkorea @donkeey @mnsun @dropthebeat @peanut131 @jangkeum @choim @glorias @ryh0505

Sort:  

6시4분 아닐까 싶다.
왜냐면 내가 스톰을 64층에 물렸거든

땡!
스톰64층은 토닥토닥...

자본주의 사회이니 돈이 사람을 움직이는 건 당연지사. ㅋㅋ
그리고 자본주의 사람들이 개인의 욕심을 위한 행동들이 모이고 모여서
결국엔 선(善)한 행동들로 귀결되는 것이 스팀잇의 특징이라고 생각하고.
그래서 나도 스팀잇의 가치를 믿어서 투자를 하게 된거고 ㅇㅇ ㅋㅋ

그리고 문제의 정답은
12분 10초 << 1스달 냠냠 고마워 형

20180404_164833.jpg20180404_165010.jpg

보는 눈이 정확하군~!그런 눈을 나루토에선 사륜안이라하던데....ㅋㅋㅋ
근데 시간은 유투부말고 1부에서 걸어놓은 링크의 동영상에서의(50분짜리) 시간을 말한건데, 조건에 안적어 놨으니 정답으로 할께.ㅋㅋㅋㅊㅋㅊㅋ

아 1부에 걸어놓은 링크에서 보는거였어?? ㅋㅋㅋ
난 직접찾아서 봐야하는 줄 ㅋㅋ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미안해 형 ㅋㅋㅋㅋ
미안하니까 1스달은 그냥 형 나중에 이벤트할 때 보태 써!! ㅋㅋㅋㅋ

내가 조건을 안걸어서 이런 사태가 ㅋㅋ그래도 이미 보냈음~~#ㅋㅋ

Congratulations @dropthebea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몇 시간 전에 봤는데 미처 댓글도 못달고 정신없이 지나쳤다가... 지금에서야 기억나서 찾아와서 댓글 달아.

나도 본문에 형이 말하는 것들에 공감하고 있어. 단기적인 안목이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으로 바라보고 접근해야지. 사실 난 현금을 투자를 한 사람은 아니지만... 나도 나름의 스티밋 생활을 하는 사람이니깐 말야.

맞어맞어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안목..대부분의 성공은 장기적인 안목과 상관이 있더라고 ㅎㅎ

맞추신분 대단하다~~~ 쩌네 !!!

좋은 글입니다. 숲이야기 백번 옳은 방법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3
JST 0.026
BTC 56904.92
ETH 2440.1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