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깨알 같은 문학 24 + 23회차 답변 선택

in #kr-gazua6 years ago

착한 여자 콤플렉스가 슈퍼우먼 콤플렉스가 되고 그러나요? 잘 모르지만... 누구나 자신의 삶을 중심에 두고 주변을 챙기는 게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희생과 헌신도 중요한 가치지만 자기 인생보다 중요한 건 없으니까요.

Sort:  

넵, 자신이 중심이 되지 못하는 것...으로 컴플렉스를 규정해주셨네요. 접수!

네? ㅋㅋㅋㅋ 그렇게 되는 건가요

넵, 아래 구절들을 보고 그렇게 압축했어요.

누구나 자신의 삶을 중심에 두고 주변을 챙기는 게...

자기 인생보다 중요한 건 없으니까

자기 자신이 중심이 되지 못하는 게 착한 여자 컴플렉스라고 답하신 걸로 이해했는데, 진의와 다르면 얘기해주세요. ㅎㅎ

그런 건 아니고요. 규정이라니까 급 겁(?)이 나서요 ㅎㅎㅎㅎ

아...뭐 그냥 정의하는건데 그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부담 안 가지셔도 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3406.14
ETH 2398.08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