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zua] 토요일, 제주 + 미리 가을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  Morning Letter  」


| from Jeju 08182018 |



1. 8월 18일

IMG_7196.JPG

안녕, 형들? 아론이야
비가 좀 오더니 오늘 아침은 서둘러 가을이 온 것 같다. 하늘도, 바람도 참 선선하네. 얼마전까지 그 뜨겁던 느낌은 어디론가 가버렸어. 그래도 한낮에는 아마 여름처럼 뜨거울 것 같다. 8월 15일을 기점으로 제주도의 여름 휴가 기간은 사실 끝인데, 재미있는 건 지금이 놀기 더 좋다는 거야. 사람도 많이 빠지고, 날씨도 시원하고, 그래도 물에는 아직 들어갈 수 있거든. 여름 휴가를 아직 못 즐겼다면 지금 제주를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아.

IMG_7195.JPG

시내쪽도 이렇게 청명하게 보이네. 저기 바다도 보인다. 하늘보다 약간 짙은 색으로 보이는 경계가 바다야. 그 너머에 형들이 살겠지. :)


2. 투자 이야기

Screen Shot 2018-08-18 at 9.55.06 AM.png

소심하고 보수적인 나의 투자 이야기. 어제 5200원에 매입하고, 5500원 선에서 주춤거리길래 또 매입 걸고 오늘 아침에 보니 6400원이 되어 있다. 어제보다 무려 1000원 가까이 올랐네. 물론 아직도 손실 구간인데 그 손실이 하루만에 절반으로 줄었다.

솔직히 나는 과감하고 공격적인 투자자는 아니야. 돈도 없고, 힘들게 산 기간이 길기 때문에 돈을 잃는 것이 무섭고, 아주 천천히 소극적으로 조금씩 투자하는 편이지. 그래도 투자를 하는 이유는 이제 은행에는 별 기대감이 없어서야. 조만간 비용을 내고 은행에 돈을 맡겨야 할 때가 올지도 모르는데 뭐. 은행에서 투자로 옮겨온 대신 투자로 볼 수 있는 기대 수익을 은행 이자율보다 아주 조금 높게 잡고 가는 보수적 투자자지. 난 아직 일을 하고 있고, 돈을 벌기 때문에 이런 거에서 대박을 칠 기대는 하지 않아. 기대감이 0%라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이건 은행 저축 대신 하는 거란 생각이 더 크거든. 실제로 나는 월급을 받고 계좌에 돈을 두면 그냥 계속 쓰는데 이 거래소 계좌로 옮기면 거의 빼내질 않아. (귀찮아서 그런가?) 거래소 계좌에 넣은 금액도 전부 투자하지는 않고 일정 부분 현금 상태를 유지하고, 필요할 때 일부분만 코인을 사고 있어. 코인과 현금이 거의 1:1로 유지되고 있는 편. 기대감이 크지 않아서 실망감도 별로 없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건 어제에 이어 알려주는 나의 두 번째 원칙이기도 하지.

일단 오늘 아침엔 6400원까지 치솟았으니 언제 또 쭉 빠질지 모르니까 그래프 상의 반등점인 5800원에 소량 매수를 걸어놨다. 그리고 더 빠질 때를 대비해서 5500원에도 걸어놨어. 걸었으니까 이제 신경 끄고 난 내 할 일만 하는 거지. 오늘도 번역물이 너무 많아서 주말 없이 바쁘다. :)



3. 운동 이야기

IMG_7189.jpg

약간 거울의 과장을 빌기도 했지만, 알게 모르게 많이 커버린 팔뚝이다. 요즘 뭔가 포텐셜 터진 것처럼 운동이 몸에 먹히고 있어. 이십대 때부터 꾸준히 운동을 했고, 운동을 포기한 적은 없지만 마음 속으로 '나는 커지지 않는 몸이다'라고 자포자기한 거나 다름 없었는데 뒤늦게 굉장한 포텐셜이 터진 것 같아. 역시 포기하지 않는 것이 답인가? 인생 최저 체지방과 인생 최고 근육량을 계속 갱신하고 있어. 이 나이에. :)

다이어트에 관한 다음 글을 계속 올려야 하는데,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계속 늦어지고 있어. 사실 정리가 좀 안 되기도 하네. 전해주고 싶은 말을 일목 요연하게 항목 구분하기가 힘들어서 그런 것 같아. 조만간 잘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할게.



주말이다

오랜만에 맞는 시원한 주말

형들도 혹시 가슴에 묵힌 거 있으면

정말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주말에도

해피스팀라이프


01.jpg

Thanks @mipha

from @aaron2020jeju, 2018, Jeju

Editorial Design by @kyunga
Sort:  

형 팔뚝 왜케 화났엉???ㅋㅋㅋ
난 2주쉬었더니 얌전해졌엉.ㅠ
KakaoTalk_20180818_163207978.jpg

어휴. 좋기만 하네. ㅎ

아론형 데피에비하면 애들수준 ㅋㅋㅋ

빵빵 더 키워야지 ㅋㅎㅎㅎ

그르치!!!!!!!!!!!!!술땜에 거품 다빠졌어.ㅋㅋ

계속 달려보자 ㅎㅎㅎ 어디까지 커지나

오빠 달뤼여~~~~~~~~

팔운동만 계속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 ㅋ

가을이 오려는지 날씨가 너무 좋네요.

늦더위가 한 번은 있을 거니까 너무 방심하면 아니 되옵니다 ㅎㅎㅎ

저도 저번주 제주에서 저녁은 선선하니 좋다구 했는데 서울도 지금은 선선해서 좋네요 :)

그래서 지금 제주는 서울보다 더 선선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오 아론짱 팔뚝. 대단함 ㅎㅎㅎ ^^ 포텐이 터진다니 축하축하.

음.. 아직 부족.. 더 가야지 ㅎㅎㅎ

아베스타 스탤론

아 내가 아는 사람은 제주도 놀러갔는데 .. 부러워죽는줄 ㅠㅠ 흨흨

왔다 갔으면서 뭘 부럽기까지 ㅎㅎㅎ

나이는 숫자일 뿐^^

숫자로 만들기 위해 애쓸 뿐 ㅋㅋㅋㅋ

시원한 제주 하늘과 구름~!

오랜 시간에 과거의 오늘은 웃는 날이 되길~!

거울아~! 거울아~! ^^
짱인뎅~! 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거울 덕택에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aaron2020jeju!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사람들이 빠진다음에 가는 휴가가 짱이지 뭐^^
난 9월초에 제주가서 해수욕했어 ㅎㅎㅎ
아론형아도 주말 잘 보내 ㅎㅎㅎ

호돌형도 주말 잘 보내고 있지?

사진속 하늘 보자마자 가을이 느껴질 정도네요

완전 시원한 느낌~!!

아침, 저녁으로는 이제 서늘한 느낌이 들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288.26
ETH 3580.3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