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의 게임 추천] TerraGenesis

in #kr-game8 years ago

안녕하세요, 알티포유입니다.

요즘 핸드폰 게임은 거의 다 지웠는데요.

포스트 와우 게임들에게서 와우 이상의 무엇인가를 찾을 수 없고,

디아블로가 고오급 수면제가 되는 것 처럼,

핸드폰이 대신 키워주는 게임들이 언젠가부터 뭔가 허무해 졌기 때문이지요.

게임을 하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그러다 보니 효율을 추구하게 되고, 결국 자동 사냥을 하게 되고,

자동 사냥 이후에는 남는 것이 없는 허무함이 싫어서......

그래서 평소에 안 하던 게임들을 찾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 'TerraGenesis' 입니다.

주제는 '테라포밍'


테라포밍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쉽게 풀어 말하자면 '행성 개조'인데요.

공상과학영화에서 나오는 것 처럼, 행성의 기후를 지구와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어 사람이 살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TerraGenesis'는 바로 이 테라포밍을 테마로 잡은 게임입니다.

우선은 태양계다!


아마도 현실에서도 태양계에서 다른 행성에 거주를 시도한다면 그 곳은 화성이 되겠지요.

영화로 봐도 그렇고, 아무래도 제일 가깝고, 그나마 기후라든지 온도라든지 등등도 어떻게 해 볼 건덕지가 있으니까요.

(게임이니까 가능하긴 할텐데 지옥이 있다면 바로 여기라고 할 만한 수성 같은 행성들을 어떻게 테라포밍 하겠다는 건지는 저도 참...... 우선 그 극렬한 기온차 부터 어떻게 견뎌야 할 텐데요......)

그래서 저도 한 번 해 보겠습니다.

와아 화성이다


1.jpg

처음은 이렇습니다.

불모지죠.

여기에서 기압을 올리는 활동을 하고 대기권이 형성되면서 온도가 안정 되고 온도가 안정되면서 지표면에 해수를 만들 수 있게 되고.......

2.jpg

짠.

구름도 좀 생기고 바다 같은 애들이 좀 생겼네요.

3.jpg

이제 좀 식물들도 생기고, 어느 정도 살 수 있을 것 같은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4.jpg

완벽하게 테라포밍 된 화성입니다.

인구가 어느 새 100만이 넘어 섰군요.

화성 광역시네요.

그다지 복잡하지 않은 게임


튜토리얼 같은 건 없지만, 게임이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그냥 요령만 좀 알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시간이 걸릴 뿐입니다.

개척지 하나 올리고, 광산 여러 개 파서 비싼 광석을 개발한 후에, 비싼 광석 열심히 캐는 동안 모든 장치의 연구를 다 끝내놓고, 그 다음부터 사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됩니다.

먼저 기압을 올려주면 행성에 온실 효과가 생겨 행성의 온도가 올라갑니다.

온도와 기압을 맞춘 후에 물을 생성하고 (물론 물 생성은 초과학적인 방법으로.......)

물이 어느 정도 생성 되면 식물군을 풀어 주면 완성!

지금 화성 끝내고 달 하고 있는데, 방식은 거의 동일합니다.

게임 자체가 단순해서 딱히 공략이랄 것이 없어요.

물론 더 어려운 난이도에 가면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지금 게임 구성을 봐서는 딱히 그럴 것 같지도 않네요.

아 참, 거주지나 광산은 무조건 해발 높은데 지으세요. 해수면이 올라오면 다 침수 당합니다.

약간의 힐링 게임?


복잡한 과학 요인을 단순한 변인들로 통제 하기 때문에, 사실 뭐 게임 자체는 쉽습니다만 내가 알고 있는 별에서 생명체가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것 만으로도 어느 정도 힐링이 되는 게임이 아닌가, 합니다.

점점 파란색과 녹색으로 덮여 가는 행성의 모습도 재미있구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이네요 ㅎㅎ

Sort:  

ㅎㅎㅎ 사람이 살수 있게 만드는 게임이군요 ㅎㅎㅎ
신기할거 같습니다!!! 알티님^^

처음에는 왕창 신기하다가, 좀 하다 보면 점점 질리긴 합니다 ㅎㅎㅎ

그래도 재밌네요 :)

보팅 감사합니다. 팔로우 보팅하고 가요~ ^^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60235.88
ETH 1578.52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