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묘수풀이] 4문 : 바위와 바다 사이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game6 years ago

안녕하세요 박발자입니다!

제가 올리는 컨텐츠중 이게 그나마 호응이 좀 있는것 같네요 ㅋㅋ

그래서 달리는 말에 채찍을 더해봅니다.

에란겔만 계속 나오는 이유는 프로 리그에선 아직 미라마맵을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올리는 묘수 풀이는 리그 대회에서 승리한 팀의 움직임을 그대로 가져와 우리도 한번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내는 문제입니다.

댓글로 달아주시는 의견들이 틀린게 아닌 각자 성향에 맞는 선택일 뿐이니 틀린게 아니라 다른것으로 생각하시는게 정답입니다.

다들 아시다 시피 배그는 정답이 없어서 재밌는 게임이기 때문이죠.

그럼 문제 나갑니다!

배그 묘수풀이 4문 : 바위와 바다 사이

배그문제4번.png

진행시간 23분 58초 생존인원 25명으로 매우 많이 줄은 상황입니다. 거의 모든 팀이 서로의 위치를 확인한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군을 포함하여 최소 5팀의 위치를 대략적으로나마 확인중에 있습니다. 아직 아군은 총소리를 내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집을 끼고 있지만 안전지대가 먼쪽으로 생성되어 웃어주지 않는 상황. 완만한 굴곡이 많고 나무가 많은 두개의 능선과 중간의 계곡을 끼고 원이 잡혔습니다.

아군은 전원 생존중이지만 차량은 없고 4배율 두개를 보유중이다.

**1라운드로 킬포인트도 중요하지만 가능한 높은 순위에 들어서 포인트를 벌어두는게 중요하다. **

원이 줄어들기 시작한 상황! 팀의 오더인 당신은 어느쪽으로 이동할것을 팀원에게 명령하시겠습니까?

1번 : 좌측 능선아래쪽, 좌측과 북측의 적으로부터 능선아래에 몸을 숨기고 다른 방향의 적들은 나무에 몸을 숨겨 넓은 지역을 커버해야 한다. 상대적으로 원바깥쪽에서 적들이 확인되었으니 원을 질러간다.

2번 : 남측에서 올라오는 적으로부터 이격하고 북측에서 들린 총성하나만 상대하기 위해 과감하게 원의 접점지역으로 역시 원을 가로질러이동한다.

3번 : 좌측으로 질러가기엔 이동하는 동앙 이미 중앙에 자리잡을 적들에 대응할 여유가 없다. 원 우측의 확인된 적만 신경쓰며 맥을 잘라주고 향후 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능선 아래쪽에 자리한다.

4번 : 원이 나무가 풍부한 지역에 걸쳤기 때문에 집좌측에서 북쪽으로 펼쳐진 얕은 절벽을 최대한 활용하여 나무 뒤에서 안전지대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자리에 최단거리로 이동한다.

5번 : 절벽에서 원이 줄어드는걸 대기하다가 원과 함께 이동하여 나무뒤에 붙는다.

문제는 여기까지 입니다. 프로팀들은 사격실력에 누구나 자신있어 하지만 안전지대에 안전하게 들어가려는 움직임도 많이 보이곤 합니다. 팀의 성향을 생각하며 본다면 자신과 맞는 성향의 팀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통해 더 많은것을 배울때도 있는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 4편 여러분의 선택은 어떻게 될까요!

해답편 :
배그 묘수풀이 3문 보러가기

묘수풀이 3문 개미지옥은 너므너므 므서우어! 의 해답은 바로 5번 이었습니다~
2번 문제도 5번이더니 3번 문제도 5번이 되었네요; 의도한 바는 아니었습니다.
3문정답.png

APL Split3 예선 2일차 GroupC Round3 경기 보러가기

해당경기에서 우승한 OB팀은 차량을 끌고 원중앙으로 과감히 돌파를 시도했습니다. 비행기 루트가 가메시키에서 밀베로 떨어지며 적들이 서쪽에 대다수 자리하고 있었고 교전하는 팀을 제외하면 근처에 팀이 없다는 계산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프로의 사격은 살벌해서 차량이 다수 피격 받고 더이상 원 중앙으로는 이동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힌트드렸듯 저 원 사이즈에 39명이면 거의 열팀에 가까운 팀이 생존해 있는 거라 원 반대편으로는 이동하기가 매우 곤란한 상황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gbgg 님!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2번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아마 공방에서 인원이 20명 이내일 경우 아주 좋은 선택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차량으로 전부 이동할 경우 어그로가 끌릴 수 있어서 그에 대한 대책이 없는 저는 항상 차에서 내리면서 죽었던 기억이...ㅠㅠ

@myfan 님! 댓글은 달아주셨는데 답을 안적어주셨 ㅠㅠ 왈칵 ㅠㅠ 다음번엔 같이 배그 얘기 해보시죠!

@ladyuhyun 님! 이번에도 2번 가즈아!! 2번이 두표가 나왔네요!

@ryh0505 님! 5번 정답!! 마지막에 자기장의 자비를 바라셨지만 샷빨이 좀 되시는 가 봅니다! 적들의 위치를 알았으면 과감하게 움직이는게 교란과 우선권을 가져오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sonhaneul 님! 공장은 항상 기억이 좋지 않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1번 선택해주셨습니다. 원을 한바퀴 돌아야 하는데!! 사실 공방에선 저런 과감한 움직임도 해봄직 합니다. 더군다가 그곳이 능선 위쪽이라 한동안은 안전하게 적들을 방어할 수 있으니까요. 프리즌 서쪽 능선을 올라가 파란원에 접해서 반바퀴 도는 형태로 이동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teemocat 님! 4번 자리 선택해주셨습니다. 프리즌쪽에서 총소리가 났기때문에 적이 정리되있었을 것으로 예측 해당 위치를 지나는 길을 선택하셨습니다. 사실 원이 접하는 길이 가장 안전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선 39명이나 남아있었고 비행기 루트가 해당 방향쪽에서 오는 길이었어서 경기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 위치에 4팀이 ㄷㄷㄷ 싸우고 있었습니다. 사실...함정이었던거죠! 짜잔~ ㅎㅎ 하지만 저라도 공방에선 이 위치를 선택했을것 같습니다.

@y-o-u-t-h-m-e 님! 아이디가 어려웃... 1번을 선택하셨네요~ 전반적으로 살펴보시고 소거법으로 선택하신것 같네요. 이런 방법도 있을것 같습니다. 원의 중심으로 향하기 가장 좋은 위치일것 도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견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문제도 많은 의견 기대하겠습니다! 정답을 맞춰주신 ryh0505님! 같이 배그 한판 하시죠! 하하!

그럼 다음 문제까지 위너 위너 치킨 디너!!

Sort:  

전 차를 가지고 자기장을 따라서 3번을 지나서 2번까지 갈거같아요~
고라니는 덤으로~

3번 인줄 알았지만 2번!! 하지만 아군이 차가 없어요!! 어떻게하죠?! ㅠㅠ

ㅋㅋ일단 5번까지 붙어서 외곽타고 3,2쪽으로 적 잡으면서 가죠!!

ㅋㅋㅋ 그렇군요 맞아요! 저도 게임할땐 접점쪽으로 돌아가면서 플레이 합니다!

배그를 즐겨 하는데 ㅋㅋㅋ 이거 재미있네요 ㅎㅎ
전 5번으로 택합니다. 적을 먼저 잡고 자리를 잡을것같습니다.

재밌으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우측 적을 먼저 잡는게 아무래도 중요한 느낌이군요!

아무것도 모르는 배린이는 3번으로 찍어봅니다!
정말 재밌는 컨텐츠라 매일와서 보고있네요!!

감사합니다!
3번은 많은 분들끼서 의견 주시는 곳이네요~ 역시 후방에 잠글 수 있는 적을 안정적으로 요격하고 이동하고자 하는 목적일까요?!

배린이라 포스팅 자주볼거 같아요 팔로하고 갈게요 ㅎㅎ

자주뵈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3문 정답이군요;D 그렇잖아도 어제 배그를 좀 달렸는데 샷 보다도 이제 노안이라 풀과 사람 구별이 쉽지 않네요 ㅠㅜ
이번엔 4번으로 갈것 같네요
아무래도 차량이 없으므로 최단거리를 선택

  1. 4배율로 전방 식별된 적을 처치하고
  2. 맞은편 총소리가 확인된 집으로 이동후 교전
  3. 상황에 따라 4번으로 이동

포스팅하실때 짱짱맨 태그 함 이용해보세요.
요즘 핫 합니다.
1516926734772.gif

앗 무슨 태그인가요 사용하시는분들 가끔 보기는 했었어요.
제가 짱짱맨이 아니라 감히 사용해보진 못했네요 ㅋㅋㅋ 4번 자리! 역시 최단거리를 선택하시나요? 좌우 적 위치를 알고 교전하는 상태로는 아무랴도 멀리가진 못하겠죠?? 괜찮아 보입니다!

아무나 달으셔도 kr 이시면 고래분들이 와서 보팅을 해주는 태그입니다. devpark님 컨텐츠가 충분히 좋아서 올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하!! 그런게 있었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미다!!

어제 댓글을 남긴다는 것이 오류가 있어서 못남겼네요 ㅎㅎ
저는 이번에는 3번을 택할것같습니다. 원이 줄어들고 있고 차가 없어서 최대한 빨리 원에 입성해야하는 상황에서 우측을 먼저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우회하여서 써클에 인(in)하는 판단을 할것같습니다

괜찮아 보이는 선택입니다. 보이는 건 닦고 가장 근접한 능선에 입성! 저는 에임이 많이 아파서 아마 전투중 제가 사망할것 같지만요...ㅠㅠ

적 위치부터 닦고 올라가는게 좋을거같은데요 ㅎㅎ

몇번인가요! 우측 적을 닦고 올라가는거면 3번? 적이 넓게 펼쳐져 있다면 한번 붙어볼만도 할것 같습니다. 적이 경계하지 못하도록 조용히 걸어가서 일제 사격하면 해볼만 할것 같네요

조만간 한겜 더 하실까요? ㅎㅎ

한겜하시죠 ㅎㅎㅎ 하지만 아시다 시피 입만 살아서 겜은.... 잘... 에임이....아파서... ㅠㅠ

ㅋㅋ 지금 하고있는데.. 오늘 어렵네요

그런날은 과감히 포친키 밀베 학교 페카도 빠트론으로 가셔서 여포놀이를!!

오늘도 배그 초보는 하나 또 알아갑니다 ㅋㅋㅋ

ㅎㅎ 배우지만 마시고 의견도 남겨주세요!

그러고 싶지만 ㅋㅋㅋㅋㅋ 항상 시작하면 숨어다니기 바쁜 ㅋㅋ 완전초보여서 ㅎㅎ 게임좀 이해하면 의견도 필력해볼게요 ㅎㅎ

넵!! ㅎㅎ

배그가 특정 자리가 좋고 정석적인 플레이가 있다고 하지만 항상 변수가 있기 때문에 정해진 답은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정말 답이라고 하는건 경험으로 만들어진 순발력과 대처능력이겠죠?

이게 정답입니다. 사실 풍수지리학에 따르면(?!) 좋은 자리가 있지만 그자리까지 가는 과정이나 경계정도, 아이템 상태에 따른 변수등 항상 같은답이 정답이라고 할순 없겠죠! 결국 믿을건 샷발뿐! 저는 망했군요 ㅠㅠ

에이~ 박발자님 경험만이 살길이라 생각해요 ㅋㅋㅋ 담에 같이 한겜하실래요?

한겜 캐리해주시죠 ㅎㅎ 요새 치킨을 못먹어서 금단 증세가!!

쳇 이번엔 2번이겠지!!! 2번으로 존버!

또 2번 가시나요! 이쯤되면 근성의 존버맨!!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122.36
ETH 3072.69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