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묘수풀이]3문 : 개미지옥은 무서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gam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박발자입니다!

지난 2문 : 다스는 누구꺼? 를 올려놓고 답을 안올린지도 오래됐네요;;

일하면서 블로깅 하는게 익숙치 않다보니 하하;;

지난번 문제에도 많은 분들께서 답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올리는 묘수 풀이는 답이 있는 문제입니다.

다만 이걸 올리는 이유는 답을 찾아본다기 보다 배그 자체가 답이 있다고 보기 어려운 게임이고 수많은 변수가 어우러져 결과로 나타나는 게임이다 보니 중간에 고민하는 그 과정이 즐겁고 유의미 하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즉 그 선택을 한 이유와 그 후의 대처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 보면 어느순간 배그에서 오더를 맡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성향에 따라 선택의 이유와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니 본인의 성향을 체크해 보는것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2문의 정답은 이 문제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그럼 문제 나갑니다!

배그 묘수풀이 3문 : 개미지옥은 너므너므 므서우어!!!

배그문제3번.png

진행시간 27분 10초 생존인원 39명 상황입니다.

안전지대가 가장 먼쪽에 잡혔습니다. 다행히 팀원은 전원 생존중이고 차량도 우아즈,다시아,버기 각1대씩 3대나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미지옥 북쪽의 인원과 교전중이었지만 상대를 모두 끊어내지 못한 상황입니다. 총소리가 들리진 않지만 개미지옥에도 인원이 있다고 보는편이 합리적일것 입니다.

프리즌서쪽 언덕에서 총소리가 났지만 우리쪽을 향하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팀 현재 상황은 다음라운드 상위진출을 위해 상위 3등안에 드는게 확실하다면 킬포인트를 쓸어 담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원이 줄어들기 1초전! 팀의 오더인 당신은 어느쪽으로 이동할것을 팀원에게 명령하시겠습니까?!

1번 : 화이트존과 블루존이 면한 쪽 얕은 언덕 가장 안전하게 평원을 둘러볼 수 있는 자리. 차가 3대나 있으니 한두명 잘리더라도 질러볼만 하다.

2번 : 공장 우측 소규모 언덕/숲 지역 나무가 많아 차량과 함께 엄폐물을 만들 수 있고 언덕능선에 차량 바퀴를 숨길 수 있다. 다음원을 생각한다면 차량을 살리는것이 유리할것이다.

3번 : 나무판자 해우소. 드럼통곁에 차량을 대고 몸을 숨길 수 있다. 공장과 폐차장집에서 나오는 인원을 견재하여 킬포인트를 올리는 전략을 사용할 것이다.

4번 : 쉘터 쪽 능선위 지역. 나무도 많고 능선 위에서 아래의 적들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5번 : 차량이 있다고 하더라도 적들이 진치고 있는 지역을 단숨에 돌파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다. 가능한 적은 이동거리를 통해 근처에 위치가 확실히 파악된 적들을 잘라야 한다.

문제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번에는 프로팀의 전략적인 상황도 한번 붙여봤습니다. 배그 대회를 볼때 저런포인트를 알고 보면 재미가 배가 되는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 3편 여러분의 선택이 궁금합니다.

추가 : 제가 임대받은 스팀파워가 생겨서.... 좋은 의견공유해주시는 분께 할 수 있는 한 풀보팅으로 예절을 지키겠습니다. 저는 게임얘기가 젤 재밌으니까요!

해답편 :
배그 묘수풀이 2문보러가기

묘수풀이 2문 해답은 바로 5번이었습니다.

2문정답.png

꿀자리 밑줄 쫙!

5번자리에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큰 구덩이가 있습니다. 그 구덩이는 KSV-NTT의 전 오더였던 벤츠 선수가 아주 즐겨 사용하는 자리로 수류탄이 날아와도 피하거나 몸을 은폐할 구조물이 있고 계단과 여의치 않을 경우 몸을 숨길수 있는 수로도 있고 차량이 들어가더라도 공간을 이용해 밖으로 뺄 수도 있는 아주 좋은 자리 입니다.

거리가 조금 멀어 보일 수 있지만 갓카 동쪽 들판에는 작은 덤불과 나무들이 있어서 차량이 지나가다 피격 받을 경우 바로 내려서 은/엄폐 삼기에도 괜찮습니다.

@junebuk님 5번 정확히 맞춰주셨구요!
@gbgg님 정답은 아니지만 일단 안전한 지역에서 다음원을 기다리는 판단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ladyuhyun님 꾸준히 2번 찍어주셨는데 랜드마크 전략처럼 자주 가는 곳에 가는것도 결코 나쁜 판단이 아닐것 같습니다.

많은 의견 서로 나누면서 즐겜 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문제까지 위너 위너 치킨 디너!! 하시길!!

Sort:  

드디어 3편이 나왔군요!
저는 2번 하겠습니다!ㅋㅋ 적도 많이 몰려있을 것 같지 않고 나머지는 도로와 산 쪽이라 시선이 많이 쏠릴 것 같습니다. 다음 자기장이 멀 경우 차를 타도 되고 가까우면 밀밭이니 기어다니면 충분히 승산있을것같네요!

2번이 두표나 나왔군요. 공장의 적은 능선으로 동쪽 파란X원의 적은 차량으로 엄폐하면 양각이긴 해도 승산이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공장의 적은 원이 줄어들때 잠궈주는 플레이도 가능할것 같네요. 파란X원을 지날때 적들이 차량을 폭파하지 못하기를 기원해야 할지도!

와 저는 진짜 아무생각없이 돌아다니면서 파밍하고 ㅋㅋㅋ 슬금슬금 총만 쏘는데 이렇게 전략적으로 하시다니 ㅋ

이상하게 성격이 그래서 그런지 함께 게임하면 꼭 오더를 하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하는게 저는 더 재밌는 모양입니다. ㅎㅎ
그러면 무슨 소용인가요 에임이 너무 아파서.... 에이미 아프지마 ㅠㅠ

이번엔 2번이길... 매번 2번 가즈아~~~

2번 가즈아~~~ 에임을 믿고 달려보나요!!

오늘도 피시방에서 배그 여러판 땡기고 왔는데 스팀잇에도 배그 포스팅하시는 분이 계셨네요 ㅋㅋ
저는 에란겔에 저 공장을 갈때마다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공장과 이어지는 남서쪽 집 부분은 사람이 많을것 같아 제외하고 1번쪽으로 갈것 같네요.

자동차 부스트쓰고 풀파워로 도로따라 달리다가 왼쪽으로 확 꺽어서 나무쪽에 기방... 하다가 원 줄어드는거 보고 남서쪽 집과 공장쪽에서 오는 적들을 최대한 견제할것같네요.

사실 배그 잘하시는 분들은 어딜 가든 다 킬따시고 치킨 쩝쩝 드시겠지만 배린이로선 1번 4번이 그나마 끌리고... 그와중에 좀더 킬욕심 부릴 수 있는 1번을 택하겠습니다.

배그 땡기고 오셨군요 ㅋㅋㅋ
확실히 원의 접점쪽에 베팅하시는분들이 계시군요4번째 자기장이니 공장에 사람있다고 보는게 옳겠죠? 하지만 이미1번에 사람이 이미있다면 약간 불리한 위치에서 내리게 될수도?!

와우.. 만약 저였다면(배린이) 남쪽 파란원을 따라서 4번자리로 돌것 같습니다.
총소리가 났다면 교전이 있었을 것이고, 교전이 마무리된다면 인원이 적어질테니.. 처리를 하고 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이 확인된 위치로 진입할 경우 차가 벌집이 될 가능성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그리고 차에서 내리고 총을 쏠 경우 반응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총소리가 없지만 적이 확인된 위치로는 가지 못할 것 같네요.

과연 해답은 무엇일지!

음! 프리즌 좌측은 우측보다 능선의 경사가 심하지 않아 차량으로 돌파를 시도해봄직합니다! 총소리가 나긴 했지만 파란원이 줄어들기 시작한다면 이미 이동중일 수 있고 이동중인 적이 자리를 잡지 못한채로 지나가는 차량에 사격을 가하고 또 그 사격에 노출된다 한들 큰 피해를 입을 확률은 낮다고 할 수 있겠죠!
다만 4번 위치는 현재위치와 좀 멀어서 적의 존재 여부를 파악하지 못했으니 차량에서 내리기 직전 적의 동태를 살필 필요는 있겠네요!
해답은 다음편에!

두 원의 접선을 끼면 뒤를 잡힐 일이 없어서 저는 선호하는 편인데.. 과연 갓갓 프로님들의 생각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매번 찾아오겠습니다! 배그 대회를 이런 관전포인트로 보는게 너무 재밌네요 흐흐..

Loading...

오오 신박한 베그 문제군요. 팔로우 하겠습니다.
저는 베린이로서 5번으로 갈것 같아요.
후편과 근처에 적을 이미 확인하였고 근처에 총소리를 파악했으니...

  1. 차량을 가지고 총소리쪽으로 진입하여 적들을 확인 후 사살
  2. 5번 지역에 이미 파악된 적과 교전 후 해당 자리를 차지
  3. 이후 언덕 아래를 따라 4번쪽으로 이동하겠네요.
    그다음은 자기장의 자비를 바라며~
    블레스유.gif

자기장의 자비가 필요합니다.
안정적인 선택같아 보입니다. 주변 적들 위치는 다 확인됐고 갑툭튀한 적을 상대할 일이 없는게 가장 큰 장점이겠네요. 이미 39명으로 줄었는데 주변에 12명에 가까운 인원을 확인했으니 이제 남은 자리의 적들위치를 추가 확인해서 다음 자기장 위치 잡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화이트존 블레스 유!!

Congratulations @devpar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679.84
ETH 2442.1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