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묘수풀이] 1문 : 밀밭대전

in #kr-gam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박발자 입니다.

요 며칠 신경써야할 문제가 있어서 포스팅을 놓쳤네요. 블로그하는 맛이 있었는데 ㅠㅜ

오늘은 월급루팡을 하면서 배그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니 아래와같이 바둑 묘수풀이식으로 오더능력을 테스트/체크하는 게임이 있더라구요.

그분의 글을 찾아서 원본글링크를 걸려고 했는데 어느글인지 찾지를 못해.... ㅠㅠ 하여간 제 아이디어가 아니라 누군지 알지 못하는 어느분의 아이디어임을 먼저 밝힙니다;;

여튼!!

저는 실제 대회에서 나왔던 문제 위주로 문제를 내고 묘수풀이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문제 나갑니다.

1문 밀밭대전!

배그문제1번.png

아무래도 대회다 보니 생존자가 43명이나 남은 상황입니다.

현재 위치는 하얀 네모칸입니다. 야스나야 대도시 쟁탈전을 벌이다 보니아쉽게도 팀원의 절반이 사망했네요 ㅠㅠ

탄약이 모자르진 않지만 눈치보며 파밍하던 가운데 SR 하나도 획득하지 못한상황입니다. 다행히 적들의 차량을 뺏어탈 수 있어서 차량은 두대! 1/3정도 피가 닳은 다시아 1대와 우아즈 1대 입니다.

자기장이 줄어들어와 이동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하필 자기장의 중심이 뻥뚤린 밀밭 한 가운데 입니다!!

이 팀의 오더인 당신!! 과연 이렇게 유리할곳 하나없어 보이는 위치에서 어느곳으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참고 : 빨간색 세모방향에서 총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정확한 위치가 아니라 방향인점만 확인해주세요.

1번 : 안전지대 안에 삼각집 하나가 걸친다. 서쪽에서 들리는 총소리가 거슬리지만 거점을 지키며 다음원을 도모하자.

2번 : 잘 보이지 않지만 팔각정하나가 원에 살짝 걸칩니다. 파란원과 접하는 위치에 있으니 팔각정을 클리어하고 거점삼아 지키자. 다만 팔각정의 실내는 원바깥이라 안전하지 않습니다.

3번 : 방어하기 어렵고 총소리가 들린 방향의 판자촌이지만 안전하게 피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었다. 팀원이 2명이니 일단 실내를 먹자.

4번 : 비교적 굴곡있는 비포장 논사잇길에 차량을 대고 엄폐 할수 있는 위치. 지나가는 길에 적들이 있을 수 있고 파란원이 넓게 다가와 적들을 조우할 수 있지만 다음원이 잡혔을때 어느곳이든 공격선택권을 가져갈 수 있다.

5번 : 4번위치만 견제해준다면 도로 양쪽을 왔다갔다 하며 북쪽에 있는 집의 작은 절벽을 방패삼아 버틸 수 있다. 적들이 들어오는것을 견제하여 넓은 밀밭쪽으로 쫓아내면 다음 자기장도 기대해볼만하다!

문제는 여기까지 입니다. 재밌게도 이 상황은 정답이 있습니다! 우승한팀의 선택이 어떤것일지! 해설은 다음편에서 진행하겠습니다.

Sort:  

저는 4번 선택하겠습니다!

4번! 저기가 직접 보면 생각보다 좋은 자리일수도?!

안녕하세요!! 최근에 가입한 노래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유익한 블로그 정말 잘 봤습니다ㅎㅎ
팔로우하고 자주 찾아 뵐게요 ^_^

넵!! 자주 찾아주세요!! 정답도 맞추고 가시죠!!

3번 위치가 나아보이네요.
이동 폭이 짧아서 3번의 해우소에 차를 대고 오른쪽에 총소리를 낸 상대가 자기장때문에 다가올때 닦으며 밀밭엔딩에 대비하여 수류탄을 파밍하여 우승을 점치기 쉬울 것 같아요

과연?! 우측에서 다가오는 적을 집에서 맞는건 좋은 선택일것 같네요!

저는 1번!!!!

43명이 남은 게 걸리지만... 집을 먹으면 버티기 쉽고 체력적은 차로는멀리 가기 무리!!

그렇죠!! 아픈 차는 위험해요!! 무리무리!!

1번이 낫지않을까요.. 피지컬 기준이 제 기준이 아니라면 5번도 도박가능할거 같아요.

1번 혹은 5번?! 도로 건너를 선호하시는군요!

음... 2..2번?!ㅋㅋㅋㅋ
배그 두판해보고 죽고나간 저라서ㅋㅋㅋ

괜찮습니다! 그렇게하는 게임인걸요 하하! 2번! 일단 가까우니까 달려볼만하겠네요! 고고우~

그나마 차로 이동가능하고 공격해야 다음판을 진행할수 있으니 저도 4번요
배그가 뭔지 모르는데ㅋㅋ흘러흘러 여기까지 왔네요! 결국 본질만 알면 묘수를 알수있을거 같은데.. 평소 병법 좋아해서^^ 읽다보니 전쟁론이 더 궁금해지네요.

ㅎㅎ 요새 제가 즐겨하는 게임이라 한범 만들어봤습니다. 4번! 그렇죠 차를 기왕살릴꺼라면 좀더 과감하게 좋은 자리로 가는것이!

스쿼드에 둘만 남은 상황, 43명이나 남은 상황임을 고려하면 좋은 자리에 가는 것보다는 일단 살아남는게 우선입니다. 그래서 2번쪽으로 이동할 것 같습니다. 후방에 대한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두개의 서클이 면한 자리는 아주 선호되는 자리죠! 게다가 팔각정에 은폐할수도?! 과연 좋은 자리같아보이네요!

하지만 고심 끝에 자리를 정해도 원빨X망겜...

제 에임도 몸져 누우셔서 ㅠㅠ

이 게임에 논리적 사고는 필요하지않죠.
어차피 원은 @kmlee 님 가는 곳 반대편입니다.

오늘 탑 8에서 혼자 남았는데 올킬 따고 칰 뜯었습니다! 스크스 상향 개꿀...

저도 스크스 투투퉁 퉁퉁 아주 맛나더라구요

엌 ㅋㅋㅋㅋ 냉정히 말하자면 이것도 정답일지도!!

2번데스네

2번 데스까?!

저는 2번 선택해서 좀버로 숨어있겠습니다.!!

스쿼드 존버인가요?! 역시 존버는 솔로 스쿼드를 가리지 않는것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8018.11
ETH 2448.33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