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왜인지 모르지만 성공한 게임들 in 스팀(steam)

in #kr-gam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게임 만드는 꼬드롱 @ccodron 입니다.

오늘은 이상하지만 (나름) 성공한 게임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소개에 앞서....여러분 스팀 아세요? steem말고 steam이요!! 요즘 젊은 친구들은 다 안다고 하던데...ㅎㅎ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S T E A M ?


steam1.jpg

스팀은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한 디지털 관리 멀티플레이어 플랫폼이에요. (응?) 그러니까..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입해 자신의 PC로 다운 받아 플레이 하는 거죠. 구입한 게임은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저장이 되서 언제 어디서든 계정만 있으면 게임을 즐길수가 있어요. 게다가 게임들은 수시로 자동 업데이트 된답니다.

스팀은 슈팅게임부터 롤플레잉, 레이싱 등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전세계적으로 1억 5천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엄청나'0'!)


자, 그럼 여기서 퀴즈!

스팀에 한달 평균 올라오는 게임의 수는??

(2017년 기준) 경우마다 다르지만 200~300개 정도 올라와요. 꽤 많죠?? 하루로 환산하면 10개정도인데요. 이렇게 올라오는 게임 중 절반정도가 시시하거나 장난식으로 올라오는게 많아요. 정말 독특한 게임들도 많은데 워낙 유저가 많다보니 생각보다 성공하는 케이스가 종종 있어요.

하지만 이런 케이스도 스팀이 6개월 전부터 게임 플레이시간 2시간 이내면 환불이 되도록 바뀐뒤로는 잘 안먹히는것 같아요 :)

이제 스팀도 알았으니 게임을 소개해볼게요. ^0^/


<꼬드롱이 뽑은 (조금) 이상하지만 성공한 게임들>



1. Shower with your dad simulator 2015

3C26F1BF-E548-40BA-80C1-9F312D041E93.gif

2015년에 나온 이 게임은 우리나라 유투버들도 많이 방송했던거라 아는분들도 있을것 같네요 :) 위에 보시는것처럼 목욕탕에서 자신의 아빠를 찾아가는(?) 게임이에요. 다들 일회용게임이긴 하지만 독특해서 한번씩은 해보게 된다고....



2. Watch Paint Dry

0FB6E1D8-442C-43F3-AA89-E65A23BB59E3.jpeg

정말 이해 못한 게임 중 하나였는데요. 말그대로 페인트 마르는거 보는 게임...? 사실 링크타고 영상을 보시면 게임이라고 할 수도없어요. 아마 만우절 장난으로 올린것 같은데...이런것도 스팀에 올라갔다니 놀랍죠 허허 (아마 서로 골탕먹이려고 선물하느라 어느정도 팔린 것 같아요)



3. Who's Your Daddy

5998DF59-C8B3-45D9-A412-0E1229A6DD44.gif

이것만 보시고는 아마 이게 무슨 게임인지 감이 안잡히실거에요.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데요. 한명은 아기가, 한명은 아빠가 되어 플레이해요. 엄마가 돌아오기 전까지 아기는 집안의 모든 도구들을 이용해 자살..해야 하고, 아빠는그걸 막아야 하는 게임이에요. 너무 쇼킹한 컨셉이죠??



4. Genital_Jousting

49187E55-16BD-4F1C-9374-56FF113F46ED.jpeg

이 게임은 이 중 가장 성공한 게임인데요. 제목부터 이상합니다...genital은 성기, jousting은 창같은걸로 찌르다라는 뜻이 있어요. 링크로 들어가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양도 참 이상해요. (차마 올리지는 못하겠습니다 하하 궁금하시면 들어가서 보세요!) 우습게도 이 게임은 너무 잘만들었어요!! 물리적 반응이 정교하기도 하구요. 웃긴건 이게 스토리 모드도 있는데 무슨 스토리일지 참 궁금하네요. (해보고 알려주실분..?)


정말 소개하고 싶은 게임들이 많았는데 선정하느라 고민 많이 했어요. 기회가 되면 또 재밌는 게임(?) 소개해드릴게용 :)

Sort:  

ㅋㅋㅋㅋㅋㅋ 3번 아기 오븐에 죽으려고 들어가는건가요

네 맞아요 ㅠㅠ 그래서 첨에 뭐하는거야??????하면서 봤어요 ㅠㅠ 쇼킹쇼킹 !!!

저도 스팀게임 진짜 좋아해요. Football manager, Prison Architect, Mad games Tycoon, 문명 등등 자주 해요! 이런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게임들도 한번 찾아서 해봐야겠어요 ㅎㅎ

노코님 게임도 좋아하시는군요 :) 사실 전 게임을 잘 못하고 안하는데...! 그런 작은 게임들 ㅋㅋㅋ 어...언젠가는 저도 해보곤 싶어요 ㅋㅋ

저도 예전에 검색했을때 steam 관련 게임들 본 적있어요 ㅎㅎ 꼬드롱님의 설명에 이해가 쏙 되었네요^^

이해가 되셨다니 기쁩니당 ㅎㅎ 검색을 해보셨다니..?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스타, 아이온 이후로는 게임을 전혀 안 해서..ㅋ
못 하기도 하구요^^;
요즘 배그하는 거 보고 있으면 도전(?)해보고 싶긴 하더군요.ㅎ

저도 게임을 안해요 ㅎㅎ 제가 소개한 게임은 그런 스타나 아이온같은류의 게임은 아니에요 ㅎㅎ

3번 마음에 드네요 🖒
아버지가 누구시니

제 스팀목록에는 알고 싶지 않은 숫자가 가득하지요. 100시간........

으아니...??? 뽀토시님도 게임 하세요????? 완전 반전캐릭터야 진짜 ㅋㅋㅋㅋ

네! 완전 좋아합니다!
굶지마랑 문명이랑 언더테일 등등 재밌게 했어요:D
애초에 제 닉넴도 문명에서 떠오른거였지용:)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potosi/f52r2
보시면 알게 됩니닷

악악 ㅠㅜ 넘모 기여워요!! 저 왜 이제야 봤죠?? 힝 ㅠㅠ 뽀토시님 팬할래요 ㅠㅠ 왕귀!!! 문명에서 온거였다니 ㅋㅋㅋ 사실 전 그 게임 안해봤어여 ㅋㅋㅋ

하시면 시간이 문명해버려요. 아주 사라집니당 ㅠㅠ 안하시는게 좋을지두!
그나저나 3번은 스트리머가 하는 거 봤는데 개꿀잼ㅋㅋㅋ 애기가 갖은 방법으로 자살을..

우와 신기한 게임 많다 ㅇㅅㅇ..!!
3번 .. 음 좀 자극적인데
궁금해서 한번 해보고 싶긴하다..
안해봐서 그런지 생소하고 이상한 게임 같은데
덕후들이 꽤 있나보다😳

음...해보진 않아도 될둣 ㅎㅎㅎㅎㅎ 스팀은 워낙 게임이 많아서 수집가들처럼 유저들이 게임을 그냥 모으는 경우가 많거든요 ㅎㅎ 한두번하거나 안하더라도 그냥 신기하면 컬렉터처럼 모으는거죠 ㅎㅎ 그래서 판매가 좀 된 것들이 꽤 있어요

아.. 그런거였구나... ㅇㅅㅇ!!!!!!

우리 애들은 반대로 steem은 모르고 steam만 알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ㅋㅋ 어린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 스팀으로 나이 갈리나요...? ㅎㅎ

모르는 게 점점 많아져서 애들하고 얘기하려면 엄청 공부해야 합니다. 그래도 뭐 배워서 하면 놀라면서 한발 다가오죠.

보이루~ 이런 거... ㅋㅋㅋ

보이루...뭐...뭐죠....????? 저도 이제 공부해야하는 세대인가봐요....으흑 ㅠㅠ

인기 절정의 유튜버가 있는데 이름이 김보겸이에요. 이 친구 특징이 자기 이름을 넣어서 유행어 같은 걸 쓰는데 이게 엄청난 인기입니다. 하이루가 보이루가 되는 식이죠.

저는 처음에 스팀코인이 이 스팀와 같은것인줄 알았어요ㅎㅎㅎㅎ🤠

ㅋㅋㅋ저도 첨에는 스팀이랑 같은건줄알았어요 ㅎㅎ 게임 관련된건줄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