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게임] 게임인생 18년 욕아닙니다. ㅎㅎ

in #kr-funfun6 years ago

게임은 재밌어~

@zzong81

뻔뻔한.jpg

이번 소모임 주제는 게임이예요~
제목 쓰면서 몇년인지 생각해봤는데
완전 오래됐네요~ㅎㅎ




오늘은 두가지 게임을 소개해볼건데요?
첫번째 게임은 저번에 한 번 포스팅 했었던
13년째 중간에 접었다 다시 하고를 반복하는 게임인
메이플 스토리

게임1.jpg

게임2.jpg

캐릭터가 이렇게 많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게임 들어가는 입구(?)만 찍어봤어요~ㅎㅎ
젤밑에 남자캐릭은.. 저 직업이 남캐밖에 안만들어져서;;
그리고 윗줄 오른쪽에 분홍색 몬스터 같은 애는
몬스터를 캐릭터화 시켜놓은건데 이벤트 캐릭터예요.
한달 후면 사라진다는 ㅠㅠ

메이플이 2003년에 나왔는데 저는 초창기 유저임 ㅎㅎ
수없이 접었다가 다시 하고를 반복하고있죠~
한참 할 때는 2004년~2009년 사이쯤인데
이때에 게임친구도 많이 사귀고 많이 연락도하고
만나보기도 하고 길드모임도 가고 참재밌었네요~
게임애인 이란것도 유행처럼 만들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러다가 실제애인이 되기도하고요~ㅎㅎ
지금은 많은 친구들이 접었는지
여기서 알게된 언니랑만 같이 게임하는데
그언니가 벌써 알게된지 12년이 되었네요~

지금의 시스템중에 유저들이 원해서 만들어진
시스템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인게 두개로
결혼시스템과 길드시스템 이예요.
결혼은 진짜 처음에 커플링이라는 캐쉬아이템이 있었는데
그걸 이용해서 게임상에서 많이들 유행처럼 했었네요~
물론 저도 해봄~ㅎㅎㅎ
그래서 그런지 결혼시스템이 나왔어요!
그리고 길드도 그런게 나오기 전부터 길드들이 있었다며!! ㅎㅎ

메이플은 하도 추억이 많아서
일주일동안 이야기해도 다 못할 것 같아요. ㅎㅎ
일단 지금 생각나는 건 요정도로~ㅎㅎ




두번째 소개 할 게임은요?
요즘 한참 재밌게 해보는 모바일게임 이예요.
이름은 루나온라인M

게임4.jpg

게임3.jpg

요건 지금 가지고있는 코스튬 갈아입혀봤어요.
위에 바니바니? 어쨌든 저거는 사전예약 하고나서
친구에게 추천인가? 뭔가 까먹었는데 그거하니 주던
영구코스튬이고요~
밑에 병아리는 게임하다가 소환하는거 있는데
그거 하다가 나온 일주일짜리 코스튬이예요~
병아리가 발을 보면 참 디테일하면서도 귀엽네요~ㅎㅎ
저는 게임을 하면 젤첨으로 선택하는 직업이
마법사여서요? 루나도 당연하게?! 위자드로~ㅋㅋ

게임5.jpg

요건 마을에서 본 메인화면~
용병과 펫도 있어요~
용병은 말그대로 사냥시 보조해주는 캐릭이예요.
여러가지의 능력을 가진 여러용병이 있는데
저는 광역힐을 쓰는 요아이를 주로 키워요~
펫도 그냥 폼으로 있는거 아니고 보조버프가 있어요.

모바일 게임이라서 모든 사냥은 자동사냥이지만
자동사냥중에도 제가 터치하면 터치하는대로
바로바로 행동가능 하고요~
퀘스트 할 때도 퀘스트 눌러놓으면
자동으로 NPC를 찾아가지요~ㅎㅎㅎ

이게임은 특이한게 결혼시스템 인데요?
위에 메이플은 그냥 말그대로 폼만잡는 결혼이라면
이게임은 결혼능력치 같은게 따로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결혼시스템은 이용안해봐서 상세하게는 몰라요. ㅎㅎ

길드는 하루에 한번씩 길드온천이란데가 있어서
들어가있으면 일정시간동안 경험치를 채울 수 있고요~
또 하루에 두번 정해진 시간마다
마을순찰이란게 있는데 그때 참여하면
공짜템도 얻을 수 있어요. ㅎㅎ

이제 시작한지 한달 조금 지났는데요?
그냥 꾸준히 하루에 몇시간만 투자해서 하는데도
금방 랩업해서 벌써 55네요~
아직 만랩은 60인걸로 아는데 60되면 할 거 없을 것 같아요;;

가끔은 코인도 게임같이 느껴질때가 있는데
요즘은 코인들이 힘을 못쓰고 있으니
빨리 매도못한게 한이고요..
존버게임만 하고있으니 재미도없네요~ㅎㅎ
그럼 오늘의 이야기는 요기까지 뿅~*



쫑아의 다른 뻔스팀 보기
동전의 의미
즐거운 곳에서는 날 오라 하여도

Sort:  

메이플ㅎㅎㅎㅎ...

도레미파님도 메이플? 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플!! 인기게임이였죠 ㅋㅋ
저는 한번도 안해봤지만 동생이 하는건 옆에서 몇번본것같아요 ㅎㅎ

한때 전성기때는 밤세서도 하고 그랬네요.ㅎ
요즘은 그냥 15주년 이벤트 하길래 해봐요.ㅎㅎ

아 진짜 게임하면 또 제가 ㅋㅋㅋ
한번 시작하면 폐인이 되기에 저는 요즘 일부러 게임을 멀리 하고 있어요.
아 나의 만랩케릭터들아 잘있니??

저도 20대때는 항상 폐인의 길로 갔었는데
30대되니 그좋던 게임도 조금하면 질리더라고요.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해요.

저는 메이플의 전설의인물 별님달님XX 입니다. 으하하하!

네에? 저는 첨듣는 ㅋㅋㅋㅋㅋㅋ
서버가 다른가봐요~
제니스서버의 전설은 번개의신님 이었는데 ㅎㅎ

저는 기억이..나지않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06.33
ETH 3077.0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