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스티미언: 동전] 세계곳곳의 동전들

in #kr-funfu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peryuyang 슈퍼유양 입니다ღ'ᴗ'ღ


이번주 뻔뻔주제는 동전이예요!

저는 동전하자마자 제가 가지고있는 세계각지의 동전들이 생각이났어요୧( "̮ )୨

coin1.jpg

해외여행을 갈때 환전을하고
여행에서 남은돈은 다시 원화로환전을하잖아요

처음엔 생각없이 한국들어오자마자 공항에서 바로 원화환전을 했었는데 이때 드는 수수료들이 엄청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다시 그나라에 여행갈수도있단생각에 분류를해서 잘보관하고있답니다!

이렇게말이죠๑′ᴗ‵๑

coin2.jpg

가끔이렇게 동전들을 들여다보고있으면
각기 다르게생긴 모양과 크기들이 이쁘고 신기하면서도
이걸 원화로따지면 얼마더라?
얼른 이돈쓰러 해외여행가야하는데! 등의
기분좋아지는 상상을 할수있어서 행복하더라구요

중국위안화와 필리핀페소는 당장비행기표만 끊으면 1박2일쯤은 현지에서 쓸수있는 돈이 책상안에있는데..
시간이없어 비행기표를 끊을수없단 현실이 넘나 아쉬운것이네요(´༎ຶД༎ຶ`)

스팀이 대박나서 여유롭게 여행다닐수있는날이 곧오기를 희망해 보고싶습니다ღ

Sort:  

전마구잡이로굴러다니는데...깔끔하게정리하셨군요 저도다음엔정리해볼께요^^ㅎ

저도 처음에는 한지갑에 쑤셔 넣었었는데
이렇게 정리하면 나중에 여행갈때 쏙! 집어들고가면 좋을것같더라구요 ㅎㅎ
책상정리하면서 한번 싹~ 정리해봤습니다 ๑′ᴗ‵๑

오오! 저는 동전단위까지 거의 깔끔하게 털고오는 지라 남은 지폐가 거의 없네요...ㅋㅋㅋ저렇게 여행갔다온 곳의 돈을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여행갈때 항상 넉넉히넉넉히환전을 엄마에게 주입을당해서 항상 남을만큼하는것같아요ㅜ
언젠가.. 다시 놀러갈수있겠죠!ㅎㅎ

ㅋㅋ저는 여유돈은 체크카드에 넣어놔서 그냥 가서 뽑아써요:)ㅋㅋ곰방 가시길 응원합니다!!>_<!!

1박2일를 쓸수 있는 돈이면 꽤 되겠는데요^^

네네 세어보니까 꾀되더라구요 외국돈들만 100만원이상 집에있는듯?ㅎㅎ

오 슈퍼유양님 그 돈만 팔아도 해외여행 가겠는데요^^

글 한구절 한구절 모두 읽고 싶은데 너무 피곤한 바람에
오늘은 소소한 보팅만 살포시 남기고 갈게요 ㅠㅠ (죄송;;;)
다음에 들릴때는 꼭 글도 읽고 공감할 수 있길 제 스스로에게 바라봅니다 ^-^
내일 하루도 꼭꼭꼭!! 좋은 하루 되세욥!!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갑자기 더위지내요 건강조심하세요!^^

남겨두면 다 추억이 되죠. 운좋으면 먼 훗날 비싼 가격에 되팔 수 있을지도요.

네네 맞아요 동전도 몇개씩 기념으로두면 다 추억이 되는것같아요๑′ᴗ‵๑

여행가고 싶당

저도요!!!!!!!! 당장 여행가고싶다!!!!!!!!!!!!!!! 하지만 그러지못하는 현실ㅜ

스팀이 대박나서 외국 돈 챙길 필요없이 스팀으로 다 결제하고 다니는 날을 꿈꿔 봅니다 ^^

네네 그런날이 어서 오기를๑′ᴗ‵๑

우와~~ 엄청 많이 갖고 계시네요~~
언능 비행기표 끊으세요!!! ㅋㅋㅋ

당장 비행기표 끊어서 떠나곳 싶습니다만..ㅠㅠ 그러지 못하는 현실이네유...

오... 이것도 괜찮네요... 저도 아주소액만 남기는 경우가 많아서..... 많이는 안 남지만 동전 몇개 정도는 뒤져보면 나올듯 하네요...

저는 가서 부족하면 수수료내고 기계출금해야하니까 넉넉히넉넉히 가져가는 습관이있는데
습관이 이리 많은 돈들을 남겼네요 ㅎㅎㅎ

저는 아직 외국을 안가봐서 그냥 싱기방기하네요~ㅎㅎ

쫑아님은 제일로 가보고싶은 나라가 어디세요?๑′ᴗ‵๑

저는 일본이었는데 문제가 많은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374.19
ETH 2885.6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