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셀봇 안 한 지 한 달쯤 돼간다

in #kr-funfun6 years ago

선거에서 출마자는 선거권자이도 하기에 자기에 대해 투표가능하죠. 즉 셀프투표 가능합니다. 이걸 문제삼는 경우는 없죠. 서로 모순된 관계가 아니기 때문이고 양립 가능한 지위로 보기때문이죠.
스팀잇 증인투표에서도 각 증인은 자기 파워에 따라 셀프투표가능합니다.셀프보팅이 문제라면 이건 더 큰 문제입니다.
따라서 자기 게시물과 셀프보팅은 모순 내지 어색한 관계가 아니고 자연스레 가능한 관계로 보입니다.
셀프보팅 못할 이유는 딱히 없다고 보여집니다.

Sort:  

민주주의에서의 투표는 평가 개념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일할 사람을 뽑는 거니까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다고 적었듯이 저는 @munkihun 님 의견을 존중합니다. 저는 보팅을 평가로 보고 있어요. 글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요.

제가 겨우 2개월 초짜라 원글보다 댓글 보팅액이 더 큰 경우는 처음 보네요. 원문은 25명이 제 글이 좋다고 평가했고, 님 댓글은 2명이 좋다고 평가했어요. 하지만 파워가... ^^ 25명의 파워 합쳐봐야 2명만 못해요. 재밌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54.53
ETH 2608.2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