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교촘치킨 편)

in #kr-food7 years ago (edited)

IMG_1487.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저희 부모님은 금슬이 참 좋으십니다.

가끔 제가 봐도 부러울 정도랍니다.

얼마전

김여사님께서 말씀 하십니다.

엄마: 나 너희 아빠한테 반했어~

나: ????

엄마: 진짜야 너희 아빠 짱 멋있어~

나: 왜요?

얼마전에 집안에 결혼식이 있어

두분이 함께 참석을 하셨습니다.

식이 끝나고 서로 인사를 나누고

집에 가려고 할때

아빠가 엄마 가방을 들어드린 모양입니다.

그랬더니 옆에 계시던 삼촌께서

삼촌: 자네. 막둥이 가방도 들어주나?

아빠: 네~ 우리 로사리아 엄마가 팔이 좀 아파요.

삼촌: 아무리 그래도 남자가
여자 가방이나 들어주고... 쯧쯧...

아빠: 형님~ 형님 동생 저한테 시집와서
고생해서 아픈겁니다.
그럼 제가 가방 안들어주면 어떻게 합니까?
제가 안아끼면 누가 아껴줍니까?

삼촌: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일이 있었던 겁니다.

그뒤로는 엄마는 아빠한테

더욱더 하트 뿅뿅이십니다.

암튼 우리 아빠 사랑꾼인건 알았지만

연세가 드실수록

어쩜 점점 더 사랑꾼이 되시는지...

부모님을 봬면

서로 다른 두사람이 만나

저렇게 오랜 시간

한결같이 서로 아껴주며 이해해주며 산다는것이

얼마나 값진 일인지

괜히 흐믓해지고 그런답니다.

저희 아빠 사랑꾼 맞으시죠?? ㅎㅎ

여러분 모두 즐거운 불금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하다하다 치킨까지 만들었습니다. ㅋㅋㅋㅋ

하면서도 내가 치킨까지 튀기다니... 싶었답니다.

근데 뭐 정말 간단해서 만들면서도

에게~~~ 이렇게 간단하단 말이야~~

했답니다~

물론 옆에서 천상씨가 감독을 해줬답니다. ㅋㅋ

교촌치킨의 간장 치킨을 흉내낸 교촘치킨 ㅋㅋ

저의 첫 치킨 도전기 시작해봅니다!!❤️

IMG_1476.JPG

재료: 닭봉 한팩, 닭날개 한팩

반죽: 튀김가루 5큰술, 전분가루 2큰술

양념: 간장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물 2큰술, 마늘 1큰술

IMG_1490.JPG

하나. 닭은 한번만 씻어주세요!~

IMG_1472.JPG

둘. 끓는 물에 닭은 한번 데쳐주세요!~ (2분정도)

IMG_1478.JPG

셋. 꺼낸닭은 한번더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뺀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IMG_1494.JPG

넷. 일회용 봉지에 전분가루와 튀김가루를 넣어

잘 섞은 다음 닭을 넣고 쉐끼쉐끼 해주세요~

IMG_1483.JPG

그럼 요런 모양으로 골고루 반죽이 잘 묻습니다.

IMG_1491.JPG

다섯. 기름에 잘 튀겨주세요!~

(닭날개만 하신다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익혀주셔도 됩니다)

IMG_1485.JPG

여섯. 튀겨진 닭은 기름을 빼주세요!~

(음..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IMG_1496.JPG

일곱. 양념장은 한데 모아 잘 섞어준후

IMG_1493.JPG

팬에 끓여주세요~

IMG_1486.JPG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잠깐 끄고

닭을 넣어 쉐끼쉐끼 해주세요~

다시 불을 켜고 양념이 골고루 묻을수 있도록 섞어주시면

끝!!!

IMG_1474.JPG

죄책감을 덜기 위해 양배추도 썰어 준비 해줍니다.

IMG_1495.JPG

지퍼팩에 개미 눈물만큼 구멍을 뚫고

예쁘게 케찹과 마요네즈도 뿌려서 준비합니다.

치킨 무도 빠질수 없지요~~

아.. 준비 할게 너무 많네요...

@sochul 님의 그녀께서 좋아라 하시는

IMG_1477.JPG

타이거 맥주도 한캔 준비해봅니다.

오늘은 불금이니까 ~~ 맥주 한잔 정도야~~

IMG_1488.JPG

자... 이제 준비가 됐으니.. 시작해 볼까요???

IMG_1480.JPG

오늘도 아~~~ 하세요~~~

IMG_1465.JPG

오늘은 맥주부터 한잔 들이키고 캬아~~~~

치킨을 한입 베어 뭅니다...

IMG_1481.JPG

하.... 정말... 꿀맛입니다....

엄마가 한입 드시고는

정말 천상의 맛이구나...

하십니다. ㅋㅋ

천상의 맛이 뭔지는 잘 모르곘지만 맛있다는 말이겠죠??

잠시후...

IMG_1484.JPG

처참함에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ㅋㅋㅋ

꼭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오븐에 굽거나 기름이 살짝 구워

양념을 입혀도 맛있을것 같네요~

오늘도 정말 맛있는 저녁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맛난 저녁 드셨기를 바라며~~

한주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Sort:  

교촌치킨도 아니구 교촘치킨? 고거고거 거참치킨 맛나게 생겼네요~
타이거 맥주는 있는줄도 몰랐는데 스팀잇에서만 두번째 보내요 맛난가 붐니다
이런시다가 정말 중식요리 대가쉐프의 동파육도 만드시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ㅋㅋ 그럼 티비로 진출 하셔야죠 냉장고를 부탁해 찍고 백주부 물리치고 맛있는녀석들 대려다 시식시키고 따따봉 점수받고 ㅎㅎㅎㅎ 제가 왜 흥분을......

ㅋㅋㅋㅋㅋ 올패쓰님 이야기만 들어도 저는 무섭습니다 ㅎㅎ얼마나 실수를 해대며 헤맬지 ㅋㅋㅋ 눈에 선합니다~~ ^^
히힛 하지만 항상 용기주셔서 감사합니다~~ 괜히 저까지 흔분을 ㅋㅋㅋ 즐건 주말 보내셔용~|😁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 can understand only with the pictures.
Good job !! Look like tasty

집에서 치킨이라니 대박이네요.... ㅎㅎㅎ
역시 치킨은 옛날식 양배추와 무우, 그리고 맥주가 조합이 되어야 하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해보았답니다~~ 히힛~~
양배추와 치킨무가 없다면 치킨의 완성은 어려울것 같아요~ ^^
즐거운 주말 보내셔용~~ ^^

이럴수가.. 집에서 치킨을 만드시다니.. 대단하십니다.
고로 저는 치킨을 시켜볼까 합니다. 책임지세요..

골똘히 생각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책임을 질것인지~~
.
.
.

맛나게 드시도록 응원하겠습니다~~ ^____^
@isaaclab님!!~ 맛나게 드세요!!!~

교촘치킨 깨알같아요 ㅋㅋㅋㅋ
샐러드까지 진짜 딱 호프집인데요?ㅋㅋ
호프집 올드한가요?(찡긋)
맛있는 금요일 밤 되세요~^^

ㅋㅋㅋㅋ 키키님이라면 알아보실줄 알았어요 ㅋㅋ 교촘치킨~ ㅋㅋ

호프집 좋아요!~~ 찡긋 찡긋~~ ^.~
키키님도 즐거운 불금 보내셔요!!~ ^^

글에서 부모님의 사랑사랑 에너지가 뿜뿜 뿜어져 나오네요 로사리아님 :-)
다행스럽게 저도 오늘 치맥을 했습니다 ㅋㅋㅋㅋ!!
평소보다는 로사리아님 포스팅을 보는게 편하군요

아... 타이밍을 놓쳤군요!!~ ㅋㅋㅋ
맛난 저녁으로 행복한 불금을 보내고 계시니 다행입니다.
즐건 주말 보내셔용 마르티노님~~ ^^

아~~ 또 로사리아님의 테러현장을 방문하다니..
멘션까지 되어서리 오지 않을수도 없었고 ㅜㅜ
흥..그래도 오늘은 버틸 수 있지용~~
왜냐하면 지금 광주에서 서울로 오늘잡은 생고기가 이송중이기 때문이지용 ㅋ~~

아! 참 로사리아 자매님
혹시 집에 오븐이 있으시다면 스플레 도전 한번 어떠하실지..
왜냐면요 저의 마스터께서 다음주에 생신을 맞이하시는데요 제가 1년에 한번 요리하는 날이라 함 도전해보려는데 혹시나 로사리아 자매님께서 포스팅을 하시면 참고하려고 ㅎㅎ
이건 너무 무린가요?

아... 오늘은 여러모로 실패로군요!~~ ㅎㅎㅎ
생고기라..... 저도 고기 참 좋아하는데요~~ 꾸울꺼~억~~~
그나저나
아... 마스터님의 생신이라니....
그럼 제가 고이 모셔둔 오븐을 꺼내 보겠습니다~~ ㅎㅎㅎ
성공을 하면 포스팅을 할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부디 성공하기만 바래주셔요~~~ ^^
행복한 주말 보내셔요!~~ 싱싱한 생고기와 함께... ^^

하~ 제 꿈도 사랑꾼입니다...ㅎㅎ 아버님 멋지세요^^
막 퇴근했는데....책이져요~ 제 토실토실 뱃살.... 이거보고 치킨시켰잖아요....ㅠㅠ 아구! 불쌍한 내 뱃살....어찌할꼬...ㅋ
역시 능력자 로사리아님~ ^__________^

아싸!~~~ 드디어 성공!!! 히힛~~
맛있게 먹으면 살안쪄요~~~ 으흐흐흐....
그러니 꼭 맛나게 드셔야 해요!!~~ ^^

kkk.jpg
금요일이라 엄청 늦게왔어요....ㅠㅠ

인증까지~~~ 우와~~~ 역시 독거님~~ 짱!👍

힝~ 로사리아님 미워요! 오늘은 로사리아님이 보내주신 애정템으로 간단하게 맥주조금 마시고 자려고 했는데....
치킨 폭풍흡입중입니다....ㅠ

에이 불금인데 애정템은 너무 약해요~~ 치킨 정도는 먹어줘야죠 ㅋㅋㅋ

아! 넵.....ㅋㅋㅋㅋㅋㅋ 푹~ 쉬세요^^ 전 열심히 먹을께요^^

우와아... 치킨을 직접 튀기다니!

치킨 땟갈이.... 언젠가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ㅎ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도전해보셔용 ^^
굿밤 보내셔용~~ @slowstep님~~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4.46
ETH 2636.2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