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레시피 - 어른들만의 감기 리메디, 위스키 Hot toddy.

in #kr-food8 years ago (edited)

dfs.png
Screen Shot 2018-02-07 at 20.17.48.png

굿모닝 여러분

몇일간의 한파로 집에만 있고싶은 몇일이였어요. 어제 저녁엔 남편이 옆에와서 하는말이

남편: 나 아플것같애
나: 왜 감기 걸릴려그래?? 열도 없는데..
남편: 아마도.. 몸이 좀 안좋은것같기도 하고
나: Hot Toddy 만들어줄까??
남편 : 응 !!!

저희 남편은 감기가 걸리려고 하거나 몸이 노곤하면 Hot Toddy를 찾아요. 핫 토디는 위스키에 레몬즙, 꿀 그리고 따뜻한 물을 섞어 만드는 칵테일과 같은 술인데 따뜻하게 마시는게 특징이죠. 남편이 원하니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 위스키 / 럼/브랜디 중 택 1, 레몬 슬라이스 와 레몬즙, 시나몬, 꿀, 따뜻한 물

Screen Shot 2018-03-03 at 16.24.18.png

작년 크리스마스떄 남편선물로 사준 위스키예요.항상 크리스마스 때나 생일때는 위스키 한병씩 사주곤 하는데 혼자 홀짝 홀짝 마시더니 다행이 오늘 핫토디 만들양은 남겨뒀네요.

Screen Shot 2018-03-03 at 16.24.28.png

저는 레몬과 귤을 섞어 썼어요. 레몬만 쓰셔도 상관없어요. 시나몬 (계피)은 그저 데코용 이니 없으시면 안쓰셔도 된답니다.

Screen Shot 2018-03-03 at 16.24.39.png

우선 잔에 귤 즙과 레몬 반개 즙을 짜주세요. 꿀을 넣을거니 조금 새콤해도 상관 없어요.

Screen Shot 2018-03-03 at 16.24.48.png

그리고 취향에 따라 꿀 반스푼-한스푼을 넣어주시고 잘 섞어 주세요.

Screen Shot 2018-03-03 at 16.24.57.png

얼마 남지않은 위스키를 탈탈 털어 넣어 줍니다. 저는 소주잔의 3분의 2잔 정도의 양만 넣었어요. 더 강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조금 더 넣으셔도 되요.

Screen Shot 2018-03-03 at 16.25.20.png

마지막으로 뜨거운물을 넣어주고 꿀이 잘 녹도록 시나몬 스틱으로 잘 저어줍니다.

Screen Shot 2018-03-03 at 16.26.05.png

천천히 마시도록 레몬 슬라이드도 한개 넣어 줘요.

Screen Shot 2018-03-03 at 16.26.17.png

따뜻한 핫토디를 남편손에 전달해줍니다. 핫토디 한잔을 들고 너무 좋아하네요.
제가 한입 마셔보니 위스키의 진한 향이 가득하고 레몬의 새콤함이 처음 느껴져요. 꿀의 달달함은 마지막 감칠맛처럼 혀끝에 맴도네요. 알콜이 강해서이기도 하지만 따뜻한 온도도 더해져 목으로 넘기면 가슴 저끝에서 부터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남편에게 이걸 마시면 감기에 좋냐고 물어보니 하는말..

감기에 좋은건 모르겠고.. 그냥 기분이 좋아져..

감기올라고 한다는거.. 핫토디 마시려고 그냥 했던 소리 였나 봅니다..

Screen Shot 2018-02-07 at 20.17.48.png

Sort:  

Hot toddy 마시면 감기 뚝 떨어질 것 같아요.
감기에 좋다는 레몬,꿀이 들어가니 딱 기운이 있을때 마시면 감기 뚝 떨어져 나갈 것 같아요~ 남편분~ 감기 뚝 떨어졌을듯요!!^^

네. 감기 없어졌데요 ㅋㅋㅋ

오늘은 글이 더 달달하네요.ㅎㅎ

앗 저도 이거 마셔본 적 있어요!!!
몸이 으슬으슬할 때 마시면 기분도 좋아지고,
레몬 덕에 상쾌하고 그랬던 기억이 나요!!

마셔 보셨군요 ! ^^ 위스키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좋아하더라구요 ^^

역시 레몬이 최고에요 ^^

남편을 위해서 뭐든 기꺼이 만들어 주시네요 보기만해도 아픈것이 달아날듯 싶어요
상큼한 맛이 전해집니다

오.. 뱅쇼 좋아하는데 이건진짜 맛있어보이네요.집에 안먹는 위스키 하나 있는데 감기걸렸을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진짜 우리나라도 감기 때려면 쏘주마셔야한다는
말이 있는데 것과 비슷하네요 ㅎ 대신 이거는 약술?! ㅎㅎ
맛이 상상이 가는것이 저도 한잔 스릅하고 싶습니다 옥자님:)

맞아요 ㅋㅋ 한국 약술과 비슷한것같아요. 남편분과 같이 한잔 하시면 로맨틱하고 좋을것같아요 ㅋㅋ

와진짜사진만봐도 감기가곧바로나을거같네요.. 한잕죽들이키고싶으요

남편을 사랑하시는 마음이 글 속에 녹아 있네요.

봄비가 내리는 오늘은 핫토디 마시기 딱 좋은 날 같은데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641.06
ETH 1552.6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