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발이 이런 맛인가요? 부천의 호미불닭발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in #kr-food7 years ago (edited)

대문33.png

닭발을 먹기도 한다는걸 알게된건 초등학교 1학년 무렵이었습니다.

빌라 1층에 살던 누나의 페이버릿 음식이 닭발과 닭똥집이라는걸 듣고

우오... 그런걸 먹다니... 진짜 발이 아니라 뭔가 이름만 그런건가?! 했었는데

나중에 보게된 닭발의 비주얼은... 오우...

그 뒤로 닭발이라는 음식에 대해 먹고 싶지도 보고 싶지도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만... 유명한 음식점과 음식에 대한 호기심에 더해, 나이를 먹으며 '특이한 재료'

로 만든 음식에 대한 자신감? 이 생기면서, '그래 까짓거 먹어보자!' 라는 생각에

호미불닭에 다녀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1.jpg

가게는 부천 법원 근처에 있었습니다. 1호점과 2호점이 본점과 나란히 붙어있는

요상한 구조에, '몇 호점에 가야하나...' 하나마나한 고민을 5초간 했지만,

모든게 한 곳에 있다면 당연히 가봐야 할 곳은 본점이겠죠.

그냥 식당을 크게 트거니 '1관 2관'으로 칸을 나눠뒀다는 느낌만 주면 될걸

왜 굳이 바로 옆에 분점아닌 분점을 내었는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2.jpg

학생을 우대하는 호미닭발 본점.

마음속에는 호미불닭발이 '술집'이라는 이미지가 있어서,

이걸 어린이들이 와서 먹기도 하나? 생각이 잠깐 스쳤지만,

닭발을 제일로 좋아한다던 그 누나는 당시 중학생이었다는걸 생각하면

중고딩들이 구름처름 몰려와 닭발을 먹는 장면이 영 낯설지만은 않습니다.

3-1.jpg

학생은 5천원 할인을 받지만, 학생도 뭣도 아닌 저는 요금을 통째로 내야겠죠...

쿠피셜에 따라 '가장 많이 먹는다'는 무뼈 셋트를 주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무뼈 닭발에 계란찜, 쿨피스 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별미'라니... 대체 별미가 뭘까요?

5.jpg

주문을 마치고 받은 기본 상차림은 이랬습니다.

오돌뼈와 이를 비벼먹을 주먹밥 재료, 그리고 저 국물, 김 까지

'별미'에 포함되는 내용물이 상당합니다.

6.jpg

오돌뼈를 먹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주먹밥 재료에 오돌뼈를 잔뜩 넣고 챡챡챡 비벼준 다음에

7.jpg

이렇게 동글동글 말아서 김에 쏙쏙 싸먹는게 정석이라고 합니다.

뭐 그냥 따로 집어 먹고 김가루에 비빈 밥 한 숟갈씩 퍼먹어도 되긴 하지만

이렇게 먹으니까 정말로... 맵습니다... 흐어엉 ㅠ

주문 전에 분명히 '오돌뼈는 안매운 맛으로 주시구요, 닭발만 매운맛으로 주세요'

라고 말씀 드렸는데...

8.jpg

그에 반해서 뒤늦게 나온 닭밝은 '거의 매운맛을 못느낄' 정도의 맵기였습니다.

이게 오돌뼈는 '사실 원래가 무진장 매워서 이정도가 순한맛'이고

'닭발은 원래 적당히 맵기 때문에 매운 맛이 이정도 맵기' 인건지

아니면 그저 '주문이 잘못 들어갔기' 때문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ㅠ

위가 맞다면 이 가게는 '호미불오돌뼈' 여야 할텐데요 ㅎㅎㅎ

9.jpg

김은 다 먹고 더 달라면 더 주는 '무한리필' 아이템이라고 하길래

닭발도 김에다가 척척 싸서 먹었습니다.

그나저나 이 비주얼은... 무뼈 닭발은 그냥 고기처럼 나오는줄 알았는데,

닭발의 형태를 고스란히 가지고 있더군요.

뼈밖에 없어보이는 발에서 어떻게 이렇게 살만 콕콕 발라낼 수 있는지

그 기술이 새삼 궁금합니다.

호미불닭발을 다 먹고 나올때는, '음... 이게 그렇게 유명한 집의 맛인가?'

라고 생각했지만, 다음날이 되자 '어째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물씬물씬

했는데요. 아마 이래서 맛집이라고 유명한 거겠죠?! 먹고난 이후에

'또 먹고싶다'는 음식은 참 오랜만이었습니다.

물론 닭발 자체도 쫀득하고 매콤하면서 뒷맛에 불의 향이 샥 퍼지는게

인상깊었지만, 오돌뼈 주먹밥이 특히 계속 생각나더라구요.

간만에 들른 소문난 식당이, 그나마 제 입맛에 맞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닭발은 앞으로 자주 먹지는 않겠지만...

먹고자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리스트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닭발을 알게된지 근 20년 만입니다 ㅎㅎㅎ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닭발 좋아하는데 넘 비싸요. 왜 그리 비싼지 참....콜라겐이 많아서 여성들에게 참 좋다고하네요.

@reported has voted on behalf of @minnowpond.
If you would like to recieve upvotes from minnowponds team on all your posts, simply FOLLOW @minnowpond.

            To receive an upvote send 0.25 SBD to @minnowpond with your posts url as the memo
            To receive an reSteem send 0.75 SBD to @minnowpond with your posts url as the memo
            To receive an upvote and a reSteem send 1.00SBD to @minnowpond with your posts url as the memo

Great job.thanks for share.

Thank you~ it looks little 'graphic' but taste is good :D

Great job.thanks for share.

thank you~ does your country also eat chicken's foot?! little curious...

very cool post and vlog, i like it

Thank you~ hope you try chicken's foot some day... maybe it's better than you thought :D

닭발 넘나 맛있어 보이네요~~
그런데 왜 테이블에 쏘주가 없는거죠?ㅋㅋㅋㅋ

하하하 제가 요새 술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안그래도 소주 생각이 딱! 났지만 참았어요 ㅎㅎㅎ

닭발 아직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어떤 느낌인가요? 왠지 물컹물컹해서 이상할 것 같기도 해요ㅠㅠ 그치만 매콤한 양념은+_ + 진짜 맛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먹어봤는데, 가장 비슷한 음식을 꼽으라면 '돼지껍데기' 같아요!
뭔가 물컹하면서도 쫄깃한게 딱 돼지껍데기 맛이에요.
닭발에도 콜라겐이 많다는건, 아마 이것도 '껍데기'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
사실 저는 닭발보다는 저 오돌뼈 주먹밥이 진짜... 가게이름을 '호미불오돌뼈'로 바꿔야 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582.22
ETH 2368.1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