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지역에 가면 꼭 사와야하는 커피?! 'ESSENSO' 믹스커피 후기입니다!
태국에 갔을때 사온 몇몇 아이템 가운데 '이제서야!' 오픈하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ESSENSO 믹스커피 역시 그 가운데 한가지 인데요,
어제 먹어보고는 '뭐...뭣이여 이것은!' 하는 마음이 들어 ㅎㅎㅎ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이것!
저는 태국에서 샀지만 말레이시아나 다른 나라에서도 다 판다고 하더라구요.
2 in 1 이라고 써져있듯이 '프림 + 커피'... 결국 '카페라떼' 죠 ㅎㅎㅎ
그렇다면 ESSENSO 커피가 기존에 먹어오던 여타 인스턴트 커피와 다른점이 무엇이냐!
우선,
우리가 주로 마시는 맥모골류의 커피들도 사실은 다 설탕넣은 카페라떼죠.
그렇지만 이 믹스커피에서 설탕을 조절한다고 안넣거나 조금 넣으면
카페라떼와는 거리가 영 멀어버린 '아주 못먹을 맛'이 나잖아요?!
ESSENSO는 안그렇습니다!!!
두 번째!
무려 아라비카 100%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국내에도 아라비카 100프로로 만들었다고 광고하는 믹스커피가 흔하지만,
대게 못먹을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로부스타가 빵빵 들어있는 '맥모골'만 잔뜩
마시잖아요?!
하지만! ESSENSO는 설탕이 없어도 맛있습니다!
가게에서 사먹는 5000원짜리 카페라떼와 매우 흡사한 맛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뜯기 편리하게 홈도 파줬습니다아아아!!!
아... 이건 다 있는거구나... 헤헷;;;
아무튼, 포장을 뜯어보면 이렇게 커다란, 핫초코 봉지같은 커피가 15개 들어있습니다.
음 겉 포장에비해서 상당히 적은 숫자라는 생각이 들지만 15개에 5000원이 안되는 가격이니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는 커피믹스 모습이죠?!
사실 저는 이렇게 알갱이가 미세한 '맥스웰'스타일식 커피믹스는 맛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에센소 커피는 예외였어요.
마시기 전에, 라면과 마찬가지로 '물 양'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러고보면 저는 물 부어서 먹는걸 주로 선호하나봐요 ㅎㅎㅎ)
80도에 130ml 아래에는 60ml 라는데... 으... 태국말 ㅠ
태국물건에 태국어 써있는게 당연한건데 왜 섭섭하다는 생각이 드는지 ㅠ
그림으로 보아 '뜨거운 물'은 130ml 이고 '아이스'로마실때는 물 60ml 에 얼음 '적당히(응?)
인가봅니다 ㅎㅎㅎ
물을 적당히 데워서 한번 부어봤습니다.
음 색이 비교적 연해보이죠?! 하지만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는!
바로 이 거품!
뭔가 여기에 들어있는 '프림?!'에 비밀이 있는 것 같아요.
분명 뭔가 고급진 맛은 아니고, 저렴한 프림 맛인데, 뒷맛에서 혀에 챱챱 감기는
감칠맛이 호로록 나는게 '아~ 맛있다~' 싶습니다.
더구나 그냥 물에 탄 커피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을만큼 밀도가 높습니다. 꼭 우유에 탄 커피
같은 그런 느낌이에요.
그리고 두 번째는, 마시고나면 바닥에 '원두 가루'가 남습니다.
'카누'가 원두를 갈아넣었다고 자랑하는걸 본 기억이 있는데,
이 ESSENSO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아마 그래서 '가느다란 입자'의 커피였음에도 제 입맛에 잘 맞았던 것 같아요.
한마디로 '카누 + 좀 좋은 프림' 정도의 구성이랄까요?!
마시기 전에는 '설탕 들은걸 사올까....' 했었는데, 막상 마셔보고나니
'아 이걸 서너봉 더 사왔어야 하는데...' 싶습니다.
아쉽게도 이 커피는 인터넷에서는 안파는 것 같아요 ㅠ
집에있는 믹스커피는 죄다 무진장 설탕이 많이든 것들 뿐이라,
달달한게 질릴때 가끔 한번씩, 아껴가며 마셔야겠습니다. ㅎㅎㅎ
믹스커피는 입안댄지 오래인데 이번 포스팅을 보고난뒤에 한번 도전해 봐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더구나 동남아나 아프리카쪽으로 출장을 종종 다니는 입장에선 한번 시도해봐야 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 출장 많이 다니시는군요!믹스커피는 동남아쪽이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여태 어떤 브랜드든 마셔보고 크게 실망한 적이 없었습니다.
Cheer Up!
에휴 맛있는 커피가 간절한 시간입니다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고단한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보네요... 퇴근이 얼마 안남았어요! 내일은 주말!!! 홧팅! ㅎㅎㅎ
아... 맛나겠어요.
친정아부지 요즘 카페라떼에 꽂히셔서 [카누 라떼 더블샷]을 사랑하시는데.... 아부지 생각이 나네요.
태국 갈 일 있음 아부지 선물로 사와야겠어요. 찜콩~
믹스커피는 설탕 맛으로 먹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걸 마시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잔뜩 사오시기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오..... 태국을 몇번 갔는데 저걸 몰랐네요. 다음에 갈 때 사와야겟어요. ㅋㅋ
히히 태국 참 좋던데 자주 가시는 것 같아 부럽습니다! 저도 자주다니고 싶어요 ㅠ
👍👍👍👍
Thank you~!!
아쉬운 점은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커피라는 거군요.
그게 참 큰 단점이에요 ㅠ 어디 직구사이트 같은데는 있을텐데
옥션이나 지마켓에서는 못찾겠더라구요 ㅠ
4월에 태국가면 반드시 집어오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해요!!!
오오 부러워요~ 태국은 가도가도 또 가고싶더라구요 ㅎㅎㅎ
여행 잘다녀오시고 좋은거 많이많이 득템하세요!!!
ESSENSO.... 적어 둡니다. ^^
나중에 꼭 득탬해서 맛을 보고 싶어지네요. ^^
꼭꼭 드셔보세요! 그동안 먹던 믹스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히힛
동남아는 지금까지 한번도 안가보았는데, 색이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쿠보님! 믹스커피도 맛있죠. 그것은 서부에서 코리안 라테 이렇게 파는곳도 있다고 합니다.
코리안 라떼 라는 표현이 재밌네요! 커피 메뉴의 한 종류로 인정받은 걸까요 ㅎㅎㅎ
ESSENSO는 맛이 부드럽고 밀도있는게 마셔본 믹스커피 가운데 상위권이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D